[검은사막/BDO] 데베의 만물사전 2권

 - 2024.02.28 수정 - 

까마귀 상단의 수집일지 -  데베의 만물사전의 진행 목표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모험일지 변경 전 변경 후
데베의 만물사전 1권 1장 광석 수집(7종류) 광석 수집(5종류)
데베의 만물사전 1권 2장 주화 수집(2종류) 가루 수집(3종류)
데베의 만물사전 1권 4장 꽃 수집(10종류) 꽃 수집(7종류)
데베의 만물사전 2권 1장 의자 수집(7종류) 의자 수집(5종류)
데베의 만물사전 2권 3장 침대 수집(3종류) 침대 수집(2종류)
데베의 만물사전 2권 4장 장인의 박제 장식 수집(3종류) 장인의 머리 박제 장식 수집(2종류)
데베의 만물사전 4권 5장 원기를 되찾아줄 물건 수집(7종류) 원기를 되찾아줄 물건 수집(5종류)
데베의 만물사전 5권 4장 미래를 알 수 있게 해주는 물건 수집(5종류) 미래를 알 수 있게 해주는 물건 수집(3종류)
데베의 만물사전 5권 5장 아침의 나라 가구 상인이 판매하는 다음 아이템을 통해서도 진행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장원] 항아리, [장원] 열린 항아리, [장원] 대형 항아리, [장원] 옹기 항아리, [장원] 숙성 항아리
데베의 만물사전 6권 1장 초심을 찾을 수 있는 물건 수집(5종류) 초심을 찾을 수 있는 물건 수집(3종류)
데베의 만물사전 6권 3장
메마른 감정을 되찾기 위한 물건 수집(2종류) 메마른 감정을 되찾기 위한 물건 수집(1종류)
다음 아이템을 통해서도 진행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봉황의 눈물, 해태의 눈물, 기린의 눈물, 환영 눈물, 용의 눈물
데베의 만물사전 6권 5장 다음 아이템을 통해서도 진행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이 깃든 무두질용 칼

- 2022.10.19 업데이트 내용 - 

  • 데베의 수집 일지 2권 4장의 완료에 두 아이템이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장인의 풀 코뿔소 머리 박제
    • 장인의 특제 풀 코뿔소 머리 박제

이 외에도 너프 패치들이 더 있는데 일일이 쓰기엔 많은 듯하여 내용만 수정하겠습니다.


2019년 3월 27일 업데이트된 데베의 만물사전 2권 정보입니다.

데베의 만물사전은 다른 모험일지와는 다르게 각 장마다 필요로 하는 물건을 수집하여 알티노바 <창고지기> 데베에게 보여주면 되는 방식이에요. 데베의 만물사전을 완료하면 가문 전체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최대 생명력 증가, 최대 소지 무게 증가, 모든 공격력 증가를 얻을 수 있어요.

저는 이미 다 해버린 모험일지라서 아주 세세하게 알려드리진 못하고 필요한 물건이 무엇인지를 정리하는 쪽으로 글을 쓰려고 해요.

 

데베의 만물사전 다른 권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검은사막/BDO] 데베의 만물사전 1권

[검은사막/BDO] 데베의 만물사전 3권

[검은사막/BDO] 데베의 만물사전 4권

[검은사막/BDO] 데베의 만물사전 5권

[검은사막/BDO] 데베의 만물사전 6권

 

1. 의자 수집(5종류)

각 마을의 가구 상인에게 친밀도를 올려 구입하거나, 각 마을 가구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는 것들과 친밀도가 필요 없는 의자 2종류 포함해서 5종류를 가져가면 완료할 수 있어요. 그리고 지금은 그라나 공방, 드벤크룬 공방에서 제작되는 카마실비아 의자류, 드벤크룬 의자류, 크리오 낚시 의자도 포함되니 이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친밀도를 올려서 가구상인들에게 의자를 구입하거나, 거래소에서 수제 의자류를 구입하거나 편하신 대로 하시면 돼요.

가구 상인에게서 친밀도로 의자를 구입할 땐 친밀도가 300 ~ 500이 요구돼요.

그리고 발렌시아산 가구를 파는 가구 상인은 모래알 바자르의 가구 상인이라는 점, 꼭 참고해 주세요.

 

거래소 수제 의자 가격

의자 종류
각 마을 가구상인 친밀도 상점
하이델산 의자 벨리아산 의자 칼페온산 의자 메디아산 의자
발렌시아산 의자 (모래알 바자르 가구상인)    
각 마을 가구 공방
하이델산 수제 의자 벨리아산 수제 의자 칼페온산 수제 의자 메디아산 수제 의자
발렌시아산 수제 의자      
4월 3일 추가
드벤크룬 고풍 장의자 드벤크룬 넓적 장의자 드벤크룬 세로줄 장의자 드벤크룬 고목 장의자
드벤크룬 목비석 의자 드벤크룬 어름 의자 드벤크룬 목모루 의자 드벤크룬 사각목 의자
크리오 낚시 의자 카마실비아 규격 장의자 카마실비아 아타니스 장의자  카마실비아 고리나무 장의자
 카마실비아 그늘 의자 카마실비아 조화 장의자 카마실비아 기상 의자 카마실비아 이룸 의자
카마실비아 각네모 의자 카마실비아 모멜 의자    

 

 

2. 샹들리에 수집(3종류)

샹들리에는 쉽게 해결이 가능해요. 칼페온의 <촛대 상인> 안나벨라 벨루치가 6종의 샹들리에를 판매하는데 이중에 3개를 골라 구매하시면 됩니다.

 

 

샹들리에 종류
시안 공방표 샹들리에(주광색) 세렌디아 풍 샹들리에(주광색) 은방울 공방표 샹들리에(주광색) 크리스의 샹들리에(주광색)
암브로크의 샹들리에(주광색) 비안스티미의 샹들리에(주광색)    

 

 

3. 침대 수집(2종류)

각 마을의 가구 상인에게 친밀도를 올려 구입하거나, 각 마을 가구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해서 2종류를 가져가면 완료할 수 있어요. 친밀도를 올려서 가구 상인들에게 의자를 구입하거나, 거래소에서 수제 침대류를 구입하거나 편하신 대로 하시면 돼요.

가구 상인에게서 친밀도로 침대를 구입할 땐 친밀도가 500 ~ 1000이 요구돼요.

그리고 발렌시아산 가구를 파는 가구 상인은 모래알 바자르의 가구 상인이라는 점, 꼭 참고해 주세요.

 

거래소 수제 침대 가격

침대 종류
각 마을 가구상인 친밀도 상점
하이델산 침대 벨리아산 침대 칼페온산 침대 메디아산 침대
발렌시아산 침대 (모래알 바자르 가구상인)    
각 마을 가구 공방
하이델산 수제 침대 벨리아산 수제 침대 칼페온산 수제 침대 메디아산 수제 침대
발렌시아산 수제 침대      

 

 

4. 장인의 박제 장식 수집(2종류)

장인의 XXX 머리 박제 시리즈는 거래소에서 살 수 있으면 사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해당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선 수렵으로 얻을 수 있는 '상처난 가죽'이 필요한데 거래가 불가능한 아이템이고 드랍률도 크게 좋은 편은 아니라서 직접 만들기엔 좀 비추천하는 편이에요.

거기다 그냥 막무가내로 수렵을 하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수렵 숙련도 250~550 구간에서 드랍이 되기에 직접 만드시려면 수렵 숙련도도 최소 250은 맞춰야 해요. 상처난 가죽 수량이 가작 적게 들어가는 거대 멧돼지 머리, 늑대 머리, 곰 머리, 큰뿔사슴 머리 박제를 이용해 만든다고 하여도 각 20개씩 총 60개가 필요하기에 살 수 있다면 사서 완료하세요.

 

업데이트로 인하여 수렵 숙련도가 높아서 나오는 쓸만한 가죽, 최상급 가죽을 척 로리 혹은 로사우에게 가져가면 낮은 등급의 가죽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교환을 통하여 상처 난 가죽을 획득할 수 있으니 수렵 숙련도를 250~550 구간으로 맞추지 않으셔도 됩니다.

 

업데이트 된지 오랜 시간이 지나 거래소에 매물이 있는 모습

여기서 조심하셔야 할 건 벽걸이형의 머리 박제만 된다는 점입니다. 족제비, 라마, 위즐처럼 세워놓는 박제는 안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제작 or 구매하셔야 해요.

 

장인의 박제 장식 종류
곰 머리 멧돼지 머리 여우 머리 회색 늑대 머리
늑대 머리 거대 멧돼지 머리 큰뿔사슴 머리 발렌시아 산양 머리
거대 사자 머리 발렌시아 암사자 머리 드리간 수컷 염소 머리 드리간 암컷 염소 머리
야크 머리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새끼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가젤 머리
흑표범 머리 깃털 늑대 머리 프닐 머리 페리카 머리
페리나 머리 풀 코뿔소 머리    

 


여기까지 하셨다면 데베의 만물사전 2권 완료입니다.

데베의 만물사전은 해당 물건을 가져가서 보여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한 종류씩 하려고 하지 말고 해당 권의 재료를 다 모아가서 한 번에 보여주거나, 1~6권 재료를 다 모은 후에 완료하면 더 편리할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1권씩 재료를 모아서 완료하는 형태로 했었어요.

자기가 편한 방식대로 하면 될 거 같아요. 고생하셨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