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알나하 섬 - 대왕 진주 조개 20젠 루트

요즘은 인기가 많이 사그라든 콘텐츠 중에 하나인 수중 채집에 대해서 정보를 올려볼까 해요.

그중에서 대왕 진주 조개 채집 루트를 정리해봤어요. 대왕 진주 조개를 채집하면 기본적으로 새우가 나오며, 확률적으로 랍스터, 대왕 진주 조개, 가재를 획득할 수 있어요.

 

마고리아 해물 특식을 만드려면 새우, 굴, 랍스터 때문에 수중 채집이 필수적으로 동반되고 그랑베르 마구, 경범선, 호위함 파란색 등급 장비의 재료인 아교를 얻을 수 있어요.

대왕 진주 조개를 채집할 수 있는 위치는 다양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채집하는 곳이 알나하 섬, 쿠이트 제도(해적섬) 위 섬 사이, 오킬루아의 눈 오른쪽 섬 사이가 대표적이에요.

 

이번에 정리한 대왕 진주 조개 루트는 알나하 섬 20젠 루트예요.

다른 분들이 올린 영상은 17~18젠이 대부분인데 바위 속에 숨겨진 대왕 진주 조개까지 포함하면 20젠이에요.

 

잠수 채집이기 때문에 준비물이 일반적인 채집이랑은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1. 요리

잠수 시간 증가를 위한 조갯살 조림을 먹어야 해요. 수중 채집은 숨 게이지가 있기 때문에 잠수 시간 증가를 해줘야 좀 더 편안하게 채집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생활할 때 먹는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을 먹지 않는 편이에요.

만약 요정 스킬에 잠수 시간 증가가 붙어 있다면 크론 정식을 먹어도 괜찮아요.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을 안 먹는다면 맛이 깊은 스테이크를 먹는 게 좋아요. 조갯살 조림으로 잠수 시간을 챙기고 맛이 깊은 스테이크로 생활 숙련도 +10을 챙기면서 해도 괜찮아요.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음식은 아니고 선택해서 먹으면 돼요.

 

2. 비약

비약 또한 잠수 시간 증가를 위해서 날렵한 물개의 비약을 먹어야 해요. 녹색 등급의 물개의 비약은 잠수 시간 증가가 10초밖에 안되고 지속시간이 5분이라 크리 비약인 날렵한 물개의 비약을 먹는 걸 추천해요.

 

비약에서도 생활 숙련도를 챙기고 싶으면 숙련의 비약도 같이 먹어주면 좋아요. 이것 또한 맛이 깊은 스테이크처럼 선택해서 먹으면 돼요.

 

3. 의상

잠수 시간 증가와 수영 속도 증가를 위한 빠밤빠밤 잠수복 세트가 필요해요.

혹은 여름 시즌 의상인 코코 의상 세트가 있다면 그걸 입어도 되는데 빠밤빠밤보다는 효과가 낮아요.

 

의상도 잠수 시간 증가 수정을 쓰기 위해 소켓 2칸인 신발에 수정을 넣어 쓰시면 돼요.

유 : 마노스 채집복을 입어도 되긴 하지만 그만큼 채집하면서 캐릭터 선택창을 더 자주 가야 해서 불편함이 생겨요.

 

4. 번외 편 - 요정

 

기술 이름 단계 효과
간지러운 숨결 1 잠수 한계 시간 증가 +5초
2 잠수 한계 시간 증가 +10초
3 잠수 한계 시간 증가 +15초
4 잠수 한계 시간 증가 +20초
5 잠수 한계 시간 증가 +30초

 

만약 요정이 간지러운 숨결을 배웠다면 세팅이 좀 더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간지러운 숨결 5 레벨 기준으로 30초가 증가하기 때문에 음식이나 의상을 다른 걸로 선택할 수 있고, 그게 아니더라도 훨씬 더 오랫동안 잠수할 수 있기 때문에 수중 채집을 자주 하신다면 간지러운 숨결은 매우 좋은 스킬이에요.

 

알나하 섬 대왕 진주 조개 채집 위치

 

마지막으로 알나하 섬 대왕 진주 조개 20젠 루트 영상을 첨부해뒀어요.

잠수했을 땐 캐릭터 이동하는 방식이 육지와 달라서 처음 하시면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는 수밖에 없어요.

캐릭터 이동과 루트에 익숙해지면 20개를 캐는데 저는 5분 내외로 걸렸어요. 채이쿨동안 가공을 하던지 주변에 있는 굴이나 산호를 채집하던지 편할 대로 해주시면 돼요.

대왕 진주 조개가 3~5시간 랜덤젠이기 때문에 계속 채널 이동을 해야 해서 채이쿨동안은 다른 걸 하면서 채워야 해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대왕 진주 조개의 다른 루트도 정리해볼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