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 2 전유진 알아보기

미스트롯 2 전유진 알아보기

미스트롯 2 대국민 응원 투표에서 순위 변함없이 4주 연속으로 1위를 지키고 있는 전유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유진은 2020년 3월 14일 사랑.. 하시렵니까?라는 싱글 앨범을 발표하며 데뷔하였으며, 2019년 제19회 포항해변전국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을 가진 트로트 가수입니다.

 

미스트롯 2 전유진 프로필

 

 

2006년 10월 10일 포항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포항 동해중학교 2학년으로 포항해변전국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나타난 트로트 샛별, 트로트 천재라고 불리고 있어요. 노래를 학원이나 누군가에게 따로 배운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노래를 시작한 지도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해요.

 

미스트롯 2 전유진은 초등학교 4학년 재학 중 민요를 배운 게 전부였다고 하는데요. 이제 중학교 2학년인 그녀가 트로트를 시작하게 된 것은 미스트롯 1의 송가인의 매력에 반해서 따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송가인을 따라 하면서 트로트를 부르다 보니 잘하게 되는 것 같았다고 하네요.

 

그 후 미스트롯을 보면서 트로트를 따라 할 때 인스타그램에서 해변가요제 모집공고를 보게 되었고 신청하게 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경험 삼아 지원한 해변가요제에서 참가번호 69번으로 예선을 통과하게 되며 참가번호 10번으로 본선 무대에 진출하게 됩니다. 전유진은 본선에서 용두산 엘레지를 부르며 대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이후 전유진은 노래 실력이 엄청나게 발전하며 천재성을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번 수준 높은 무대를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미스트롯 2 전유진 방송활동

포항해변전국가요제 대상 수상 이후 첫 지상파 방송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KBS 트로트가 좋아 특집에서 모습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미스트롯 2 전유진은 6번의 무대를 꾸미게 되고 1회에서 우승을 하고 결선에서 준우승을 하게 됩니다. 또한 무대를 준비하며 누군가에게 배우지도 않고서 혼자서 유튜브를 보며 연습했다고 합니다. 정말 천재네요...

 

이렇게 혼자 연습하며 준비한 무대로 1회 방송에서 또다시 용두산 엘레지를 부르며 우승을 차지하게 되며, 마지막 6회에서 경연곡 '쓰리랑'을 부르고 특별무대로 장윤정의 '어머나'를 부르게 됩니다. 그리고 최종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죠.

 

이후 또다시 MBC 편애중계에 참가하며 "고음도 너무 훌륭하지만, 중저음대에서 너무 매력적이다", "선천적으로 타고났다", 등의 극찬을 받게 됩니다. 전유진 특유의 중저음대와 한 번씩 터져 나오는 고음이 가장 큰 매력이라는 평가를 받게 됩니다.

 

여기서 전유진은 최종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며 많은 이들의 극찬과 함께 트로트계의 샛별로 떠오르게 됩니다. 미스트롯 2 전유진에 대한 많은 선배 트로트 가수들과 작곡가들의 평가를 보면 그녀의 천재성이 어느 정도인지 알게 됩니다.

 

 

편애중계 왕중왕전에서 '추억으로 가는 당신'을 부른 전유진을 향해 태진아는 주현미보다 목소리가 더 촉촉하며 그 애절함이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았다고 하는데요. 전유진의 미모에 대해서는 탤런트 김희애를 많이 닮았다고 말합니다.

 

윤명선 작곡가는 전유진의 중저음대 음색에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장점이 있다며 진짜 타고난 가수라며 극찬하게 됩니다.

 

저도 미스트롯 2에서 전유진의 음색을 처음 들으며 깜짝 놀랐는데요. 이후 그녀가 중학생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더 놀랐답니다.

 

이후 그녀는 미스트롯 2에 참가하게 됩니다.

 

미스트롯 2 전유진

미스트롯 2에 전유진이 참가하게 되는데요. 2회 방송 선공개 영상에서 전유진을 공개하게 되는데 방송 전까지 37만 회의 조회수를 달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그녀는 예선 무대에서 방송 출연 후 이전까지 받아왔던 관심과 극찬들과는 다르게 미스트롯 2 심사위원들에게 예상외의 평가를 받게 됩니다.

 

많은 심사위원들에게서 제실력을 발휘하지 못한 것 같다. 음정이 불안하다. 등의 평가를 받게 되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다음 라운드가 기대된다. 재능만큼은 타고났구나 등의 극찬을 함께 받게 됩니다.

 

본선 무대에서 다시 본인의 실력을 발휘하며 많은 마스터들에게 극찬을 받게 되는데요. 1차 팀미션에서는 '손님 온다'를 부르며 올하트를 받았으나 본선 2차 1:1 데스매치에서 장윤정의 약속을 부르며 성민지와 대결했으나 4:7로 패하였습니다. 하지만 본선 3차전 진출을 향한 추가 합격자에 들어가게 됩니다.

 

 

본선 3차 메들리 팀미션에서는 윤태화, 양지은, 김태연, 윤희와 함께 미스유랑단이라는 팀명으로 무대를 선보이는데요. 범내려온다, 왕서방 등의 노래를 부르며 마술쇼도 함께 선보이게 됩니다.

 

이번 무대를 하기 전 본방송에서 <골드미스> 팀은 1118점으로 1위, <딸 부잣집> 팀은 1116점으로 2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미스트롯 2 전유진이 속한 <미스유랑단>팀은 1121점으로 골드미스 팀을 3점 차로 앞서며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전유진이 속한 미스유랑단 팀의 무대를 보면 정말 개개인의 재능이 뛰어난듯합니다.

 

하지만 방송에서 미스유랑단의 무대를 보며 전유진은 뭔가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심사위원들은 전유진이 자기 색깔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는 심사평을 하게 됩니다.

 

다음 무대에서는 확실하게 자기만의 색깔을 찾아서 실력을 마음껏 뽐내주었으면 합니다.

 

미스트롯 2 전유진 투표 순위

 

 

미스트롯 2 대국민 응원 투표 순위를 말하면서 전유진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지난 1차 투표부터 4차 투표까지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 바로 전유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스&미스터트롯 공식앱의 하트 순위에서마저도 1위를 지키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 미스트롯 2 전유진 4주 연속 대국민 투표 1위[스포츠투데이]

미스트롯 2 전유진의 다양한 끼와 노래 실력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이번 본선 3차 미션에서는 다소 실력 발휘를 못했지만 그럼에도 방송을 보고 있으니 전유진의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무대를 보고 있으니 그녀의 흘러넘치는 매력이 두 눈을 사로 잡더라구요.

 

미스트롯 2 전유진은 앞으로가 정말 기대되는 가수인듯해요.

 

현재 진행 중인 5주 차 미스트롯 2 대국민 응원 투표 순위에서도 전유진이 1위를 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해봅니다.

 

미스트롯 2 전유진 투표 하러가기 ▶ 미스트롯 2 대국민 응원 투표하는법

미스트롯 2 전유진을 응원하신다면 대국민 응원 투표하기 참여하세요!

 

오늘은 미스트롯 2 전유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유진은 아직 완전하게 다듬어지지 않았지만 매력적인 중저음의 음색과 탄탄한 고음, 넘치는 매력과 끼를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가 정말 기대되는 트로트 샛별입니다. 트로트계에서 장윤정, 홍진영의 뒤를 이은 스타가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미스트롯 2가 끝나더라도 활발한 방송활동을 해서 많은 팬들에게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노래, 좋은 활동 많이 기대할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