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알아보기

산양유 단백질 분말이란 어떤 것인지 또 그 효능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에 큰 관심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요즘처럼 질병이 많은 시대에 어떻게 하면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할 거예요. 단백질은 면역력과 관계가 있는데요. 바쁜 일상에 단백질 일일 섭취량을 지키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아래에서 단백질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과 함께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단백질이 사람에게 필수 성분이란것은 누구나 알고 계실 겁니다. 단백질은 탄수화물, 지방과 함께 사람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인데요. 이러한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효소, 구조, 수송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고 해요.

 

우리 몸에서 머리카락, 피부, 근육, 뼈, 손톱, 발톱, 효소, 호르몬 등과 함께 면역력에서 중요한 나쁜 물질을 제거해주는 항체 또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 만큼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미노산은 몸안에서 생성되기도 하며, 외부에서 섭취하여 보충해주기도 합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이 약해지는데요. 이때 부족한 단백질을 외부에서 보충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야 해요.

 

요즘은 신생아가 태어나면 초유 이후에 산양분유를 먹이는 가정이 많을텐데요. 저희 집 또한 마찬가지랍니다. 여러 가지 분유 중에서도 산양분유가 모유와 가장 비슷하다고 해요. 오늘 살펴볼 산양유 단백질 분말 또한 모유와 성분이 유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이란 산양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모유 단백질의 성분인 베타카제인 함량이 높아서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단백질은 세포 내의 각종 화학반응의 촉매물질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는 모낭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탈모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육을 만드는데 중요한 영양소는 단백질인데요.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이 줄어들게 되며 기운이 없어지게 만듭니다.

 

●단백질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항체의 주요 성분으로 평소 몸에 특별한 이상이 없는데 감기나 질병에 자주 감염된다면 단백질 부족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여 배고픔을 자주 느끼며 단 음식이 먹고 싶어 진다고 합니다.

 

●두뇌에 영양소를 공급하는 단백질이 부족하여 집중력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을 선호하는 이유

사람이 생활하며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위에 설명드린 것과 같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외부에서 단백질을 섭취하여 몸안의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음식으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이렇게 부족한 단백질을 쉽게 보충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하는데요. 산양유 단백질 분말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선호하는 이유는 아래에서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보충할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계란과 두부, 우유가 있구요. 닭가슴살과 소고기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의 일일 섭취량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해요. 이유는 개개인의 활동량과 몸무게 등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체중 1kg당 단백질 1g으로 계산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체중이 70kg이라면 70g의 단백질이 적정량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많은 분들의 경우 근력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체중 1kg당 단백질 1.2g을 권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란 1개의 단백질 함량은 약 7g으로 만약 70g의 단백질을 보충하려면 7개의 계란을 매일매일 먹어야 해요. 우유의 경우 100g당 3.08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70g을 보충하려면 약 2,270g을 매일 마셔야 한답니다. 매일매일 이렇게 먹는다는 게 쉽지 않겠죠?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이런 불편함을 없애고 따뜻한 물이나 우유에 섞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가공되어진 식품을 말하는데요. 커피나 차를 마시듯이 간편하게 타서 먹을수 있답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과 주의할 점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모유와 가장 유사한 성분이며, 평소 섭취하기 불편한 단백질 음식을 대신하여 분말형태로 가공되어 물이나 우유에 섞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식품인데요. 평소 생활하며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면 산양유 단백질 분말을 한 번쯤 생각해보아도 괜찮을듯해요.

 

단백질 일일 섭취량을 잘 지키고 단백질이 부족할 때 생길 수 있는 증상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 써주어야 할 텐데요.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모유와 가장 비슷한 성분이며, 간편한 섭취로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의할 것은 하루 삼시세끼 식사를 하며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하고 있다면 굳이 추가로 드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단백질을 너무 많이 먹었을 경우에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백질을 과다 섭취할 경우 탈수 증상, 통풍, 체중 증가, 소화 불량, 신장 질환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이 충분한데 산양유 단백질 분말의 효능이 좋다고 해서 추가로 먹는 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뭐든지 적당한 것이 좋다는 것 잊지 마세요.

 

자신의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정확하게 계산하고 부족한 양을 보충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평소 여러 가지 음식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게 불편하고 매번 챙겨 먹으려니 시간도 많이 들어서 산양유 단백질 분말로 바꿔서 먹어볼 생각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보셔도 좋을 듯해요.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제조사의 산양유 단백질 분말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어떤 제품이 딱히 더 좋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어떤 것이든 나에게 좋은 것이 남에게도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우니까요. 쉽게 예를 들면 각 가정의 아기들이 먹는 분유는 전부 다르잖아요? 하나의 분유가 모든 아기들에게 딱 맞을 수는 없으니까요.

 

 

시중에 판매 중인 산양유 단백질 분말의 경우 몸에 좋은 비타민, 곡류 등 추가 성분을 혼합하여 판매 중인 것도 많은데요. 혹시라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 성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성분을 자세히 살펴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소 알레르기가 있거나 특이체질이라면 구입하려는 제품의 성분 확인은 필수라는 것 잊지 마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