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특징 및 종류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특징 및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21년형으로 새롭게 출시되면서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생겼는데요. 어떠한 부분이 바뀌었고 특징은 무엇인지 그리고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저희 집도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여 사용 중인데요. 구입해서 사용한 지 벌써 몇 년이란 시간이 흘러버렸네요. 얼마 전 마트를 갔다가 우연히 LG에서 새롭게 출시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봤었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니 신제품이라는 것을 바로 알아차릴 수 있었어요. 구매욕구가 왔지만 저희 집에는 이미 몇 년째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1년 365일 쌩쌩하게 작동하고 있기에 마음을 접었습니다. 하하..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사용후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년 사용후기(이제는 4년 차) 바로가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사용시간이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희 집은 구입한 지 4년째로 현재까지 거의 모든 시간 동안 공기청정기는 켜놓고 생활중이에요. 공기청정기 청소할 때랑 명절 때 등 장시간 집을 비울 때 외에는 계속 가동 중이랍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고 있음에도 아직까지 단 한 번의 고장도 없었어요. 그렇기에 아마 다음번에 구입할 때도 LG 공기청정기를 구입할듯합니다.

 

 

오늘은 저희 집에서 실제로 사용 중인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신형인 2021년형 특징과 종류에 대해서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특징

요즘처럼 꽃가루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많은 분들이 공기청정기에 관심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회사에 출근해도 가끔씩 동료들이 서로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대화를 하고는 하더라구요. 이런 것들을 보면 공기청정기는 이제 필수가전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렇게 공기청정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는 만큼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또한 처음 출시 이후 많은 발전이 있었는데요. 아래에서 어떤 부분이 발전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인공지능 센서

21년형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인공지능 센서가 별도로 추가되어 집안 곳곳에서 공기의 오염을 실시간으로 감지한다고 합니다. 집안에서 오염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은 역시 요리를 자주 하는 주방일 텐데요. 주방의 공기가 나빠졌을 경우 바로 감지하여 거실에 있는 공기청정기가 빠르게 스스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전의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들은 본체의 내장 센서가 감지해서 작동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이번 신형에서는 본체 이외에 인공지능 센서로 인하여 집안의 공기오염을 더욱 빠르게 감지하고 작동하게 되었네요.

 

인공지능 센서는 최대 3개까지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니 거실에 본체를 두고 센서를 여러 곳에 두고 집안 공기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전원은 USB-C타입으로 상시 연결이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인공지능 센서는 별도로 판매된다고 합니다.

 

 

상하단 두 개의 클린부스터

상하단에 장착된 두 개의 클린부스터로 인해 최대 9m 지점까지 깨끗한 공기를 보내준다고 하는데요. 21년형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도달거리 및 회전, 상승각도가 기존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보다 더욱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능으로 인해 넓은 거실에서 공기청정의 효과가 더 좋아졌을 거라 생각됩니다.

 

인공지능 모드

오염된 위치에 따라 스스로 운전하여 최대 24% 더 빠르게 공기청정을 한다고 하는데요. 인공지능 센서 한 곳에서 오염을 감지 시 상/하단 부스터가 같은 방향으로 작동하는 집중청정, 센서 두 곳에서 오염을 감지하여 상단부스터는 멀리 있는 오염, 하단부스터는 가까운 곳의 오염을 청정하는 분리청정, 인공지능 세 곳의 오염을 모두 감지하여 작동하는 회전청정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V트루 토탈케어 필터

유해가스 제거와 향바이러스/향균 극초미세먼지 제거, 교체형 극세 필터로 구성된 V트루 토탈케어 필터로 집안의 공기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음성 안내 시스템

21년형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음성으로 실내의 오염도를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필터의 교체 시기 또한 필터 수명센서가 감지하여 음성으로 알려주어 사용자가 필터의 교체시기를 놓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 점은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PM1.0 레이저 센서

1.0㎛ 이하의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PM1.0 센서가 장착되어 집안의 오염된 공기를 세밀하게 감지하여 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기존의 퓨리케어 공기정청기를 사용 중인 입장에서 2021년형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60은 정말 많은 부분들이 발전된 것 같습니다. 부러운 기능들이 정말 많은 듯하네요.

 

이렇게 위에서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아래에서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종류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기능과 크기, 색상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구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구입 목적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알파 아이언 그레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알아 밀크티 라떼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알파는 아이언 그레이와 밀크티 라떼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두 색상 모두 동일하게 싱글청정과 듀얼청정 모델 두 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싱글청정 모델의 공기청정면적은 66㎡으로 20평 정도이며, 듀얼청정 모델은 114㎡으로 34평 정도의 공기청정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듀얼청정 모델은 상하단 2단으로 되어있는 만큼 듀얼청정기능뿐만 아니라 싱글청정기능 또한 가지고 있으며 인공지능 모드는 듀얼청정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싱글청정 모델의 소비전력은 최대 57W이며 듀얼청정 모델은 최대 80W의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집안 공기가 오염되었을 때 최대로 작동했을 시 소비전력이니 평상시에는 훨씬 더 작은 전력을 소비하며 동작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래요. 두 모델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2등급이라고 합니다.

 

 

공기청정기 사용 시 전기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미리 계산해보실 수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계산기로 가전 제품 전기세 계산 쉽게하는법

실내의 오염도 및 필터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음성안내 기능은 싱글과 듀얼청정 두 가지 모델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LG 오브제컬렉션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플러스

네이처 그린 색상의 LG 오브제컬렉션 공기청정기와 듀얼청정 모델이지만 공기청정면적이 약간 줄어들고 기능이 조금 빠졌지만 그만큼 가격 또한 낮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플러스가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플러스의 소비전력은 최대 45W로 보다 낮은 소비전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1등급이라고 합니다. 다만 소비전력이 낮은 만큼 공기청정면적 또한 100㎡으로 오브제컬렉션이나 알파 모델에 비해 살짝 낮은 수준입니다. 기능 또한 인공지능 모드는 빠져 있으며 최대 청정거리 또한 7.5m로 다른 모델들의 9m보다 조금 줄어있습니다.

 

하지만 PM1.0 센서가 장착되어 다른 모델들과 센서에서의 차이는 없습니다. 낮은 소비전력으로 인해 전기세 부담이 다른 모델에 비해 덜하며 나는 굳이 인공지능 센서와 인공지능 모드가 필요 없다면 다른 모델들 대비 가격도 저렴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플러스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듯합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 플러스

가정에서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시다면 이 모델을 살펴보셔도 좋을듯한데요. 광촉매 필터가 적용되어 반려동물의 배변 냄새를 제거해주며 35% 더 강한 풍량의 펫모드로 반려동물의 털 날림과 먼지 걱정으로부터 자유롭게 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에 특화된 부착형 극세 필터가 적용되어 누구나 쉽게 교체 및 청소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해요. 극세 필터는 물세척으로 재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마무리하며

오늘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특징과 종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인공지능 센서로 인한 사각지대 없는 공기청정 성능과 인공지능 모드의 똑똑한 청정기능등 정말 많은 부분들이 기존 모델 대비 발전한듯합니다.

 

올해 공기청정기를 구매 예정이시라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도 구입 목록에 넣어두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