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메인 의뢰 실타래 풀이 및 기믹 공략

2021.06.02 업데이트로 추가된 [5인 협동]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메인 의뢰를 진행하다 보면 풀어야 하는 퍼즐과 기믹에 대한 정보예요.

 

퍼즐들은 클리어할때마다 '지식(H) - 모험일지 - 아토락시온의 일지 - 바아의 실타래' 카테고리의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메인 의뢰로 획득 가능한 바아의 실타래 지식은 총 5개이고, 나머지 3개는 히든 퍼즐로 아토락시온 맵에서 찾아서 풀어야 해요.

그리고 아텐과 마지막 보스인 루크레시아 & 우르키오스 공략법도 같이 쓰도록 할게요.

 

 

나머지 바아의 실타래 지식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검은사막/BDO] 바아의 실타래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다른 지식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고대 건축학

[검은사막/BDO] 고대 공학

[검은사막/BDO]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I

 

 

1.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

 

양 옆에 3개씩 있는 상자를 하늘색 원 표시에 있는 발판 위로 올려서 균형을 맞춰야 해요.

상자들은 서로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양쪽으로 나눠서 옮기며, 위에 저울의 균형을 맞추면 클리어가 되면서 가운데에 도플리너스가 활성화돼요.

상자는 2 / 4로 올려도 되고 3 / 3으로 올려도 성공해요. 발판 위로 상자를 다 올리고 균형으로 맞춰야 해요.

상자 6개를 다 올리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하니 그 점 유의해주세요.

상자를 발판위로 올려놓으면 이렇게 저울이 움직입니다.
성공하면 도플리너스가 활성화되며 대화를 걸면 클리어됩니다.

 

 

2. [아토락시온] 용납할 수 없는 모방

 

스텔라기아와 상호작용하면 앞의 고대 병기가 총 8번의 모션을 취해요.

칼을 휘두르면 1번, 방패를 휘두르면 2번, 방패를 내려찍으면 3번 발판이에요.

해당 모션을 취할 때 따로 메모나 채팅으로 순서대로 번호를 적어두면 발판을 밟을 때 보고하기 좋아요.

8번의 모션이 끝나면 1번, 2번, 3번 순서대로 발판에 구체가 빛나며 발판에 해당하는 모션을 보여줘요.

발판마다 구체가 빛나는 거까지 끝이 나면 앞에 메모한 순서대로 발판을 밟아주세요. 발판을 밟고 구체가 빛나면 내려와 다음 순서의 발판을 밟고 하는 걸 8번 똑같이 하면 성공이고 스텔라기아와 상호작용하면 완료돼요.

 

가는길은 스샷의 오른쪽벽을 등반해서 위에 구조물로 올라가야 해요.
위로 올라오면 오른쪽에 기둥들이 모여있는데 그걸 지나서 반대편으로 직진하면 나옵니다.

모방은 영상을 찍어서 첨부해요. 영상을 녹화하는데 음성이 들어가 버려서 음소거를 해놨어요.

영상처럼 고대 병기가 움직이면 채팅으로 번호를 써서 보고 움직이면 편하게 할 수 있어요.

 

 

 

3. [아토락시온] 조각난 기억

 

스텔라기아와 상호작용하면 4개의 기둥에서 빨간색, 파란색 불빛이 동시에 1개씩 총 8회가 점등돼요.

저는 왼쪽부터 순서대로 1, 2, 3, 4로 정하고 색을 하나 선택하여 순서를 외운 다음 마지막에 4개 점등되는 색이 같은 색이면 푸는 방식으로 했어요.

 

 

만약 스텔라기아와 상호작용하고 빨간색, 파란색 불빛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게임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게임 설정 - 화면 설정 - 품질에서 먼 모험가 이펙트 제거가 체크된 상태라면 거리에 따라서 기둥이 2개 혹은 3개만 보일 수 있어요.

먼 모험가 이펙트 제거를 체크 해제하고 상호작용하면 정상적으로 기둥 4개의 불빛이 보여요.

 

의뢰를 수락받고 옆의 벽을 등반하여 넘어가면 퍼즐을 푸는 위치로 갈 수 있어요.

영상처럼 기둥 4개에서 제대로 점등이 돼야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중간에 순서를 실패하면 기둥에서 빨간빛이 나니 다시 시도해 주셔야 해요.

그리고 조각난 기억은 시간제한이 있으니 시간 안에 기둥과 순서대로 상호작용해야 완료할 수 있어요.

 

 

 

4. [아토락시온][협동] 되살려낸 결의

 

되살려낸 결의부터는 5인 파티가 강제됩니다.

스텔라기아를 중심으로 ╊형태로 원형 발판이 있어요. 해당 발판마다 파티원이 각각 1명씩 올라가 주고 가운데 스텔라기아와 상호작용하면 완료돼요.

 

발판에 정상적으로 올라갔는데 스텔라기아와 상호작용이 안된다면 해당 맵의 몬스터를 소환하여 잡고 다시 해보세요.

저는 상호작용이 안돼서 파티원분들이 몬스터를 잡고 해보자고 해서 맵에 있는 몬스터를 3~5군데 차례로 소환하여 잡고 다시 올라가니 진행되었어요.

 

 

 

5. [아토락시온] 이상과 현실

 

스텔라기아를 중심으로 4개 방향으로 기둥 4개가 있고 기둥 뒤에는 작은 원형 발판이 있어요.

기둥에는 방향을 가리킬 수 있는 날개가 있고 원형 발판에 올라가면 90도씩 회전을 해요.

4개의 기둥을 전부 회전시켜 가운데 스텔라기아를 바라보도록 하면 시스템 메세지가 뜨면서 총 3회의 몬스터 웨이브가 시작돼요.

3회의 몬스터 웨이브를 전부 처리하면 '아텐'이 소환되는데, '아텐'을 처리하면 완료할 수 있어요.

 

기둥을 조작할 때 조심해야 할 점은 기둥 뒤에 원형 발판을 계속 밟고 있으면 기둥이 계속 90도씩 회전을 하니 방향을 맞추고 발판 위에서 내려와야 해요.

 

몬스터 웨이브 소환 메세지 3회 후 아텐 소환 메세지.
아텐이 나올 때 소환되는 탑.

마지막 최종 경계 단계 설정 메세지가 뜨고 나면 아텐과 탑 3개가 소환됩니다.

1명이 보스 어글을 먹고 나머지는 1명씩 탑을 맡아 이름 확인과 체력을 깎아주세요. 탑을 깨면 안되고 스킬 하나에 탑이 깨지게끔 체력을 깎아두기만 하면 돼요.

그 이후에 '아텐이 오만의 첨탑과 공명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뜰 때, 해당 탑을 깨면 아텐이 그로기 상태가 돼서 프리딜을 해줘요.

아텐이 다시 일어나면 탑으로 복귀해서 다음 메세지를 보고 탑을 깨준 뒤, 다시 아텐을 딜하면 돼요.

 

기믹 실패 메세지(위)와 기믹 성공 메세지(아래).

 

 

6. [아토락시온] 바아의 요람

 

바아의 요람은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던전의 마지막 보스입니다. 입장하기 위해서는 파티원 5명 다 루크레시아의 단도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바아의 정원 - 솔 마기아와 대화하여 '바하의 요람으로'를 누른 뒤, 위의 스샷처럼 열쇠 결합을 눌러야 해요.

파티원 5명이 전부 열쇠 결합을 하면 파티장이 입장을 눌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입장 전에 주의해야 할 점은 안에 들어가면 별채를 못 받아요. 미리 별채를 받아야 합니다.

죽어도 페널티가 없지만 부활이 불가능해요. 위자드, 위치의 소생 스킬도 사용할 수 없고, 응급 치료 키트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전멸하기 전까지는 따로 부활이 불가능하니 죽지 않도록 신경 써주세요.

 

 

마지막 보스는 총 3페이즈 구성되어 있어요.

보스 2마리가 나오는 1페이즈, 합체한 상태인 2페이즈, 체력이 30% 정도가 되면 나오는 3페이즈인데 제가 진행한 파티에서 한 방식을 정리해서 올릴게요.

파티마다 공략법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여 봐주세요.

 

<1페이즈>

1페이즈는 보스가 2마리인데 따로 어글을 먹고 떨어뜨려놔야 합니다.

보스 어그로를 끌 2명을 정한 뒤 동시에 출발하여 1시, 11시에서 탱을 해주세요.

나머지 2명의 딜러가 보스마다 1명씩 붙어서 딜을 하며 서로 체력을 공유하며 맞추면서 딜해줍니다.

마지막 1명은 소환되는 쫄의 어그로를 먹고 탑을 쳐서 장판 위에서 쫄을 잡아서 보스에 방깍을 넣어줍니다.

55%쯤에서 딜컷을 한 다음, 마지막 쫄을 처치하고 2마리의 보스를 극딜하여 동시에 동기화를 진행시켜서 1페이즈를 넘어갑니다.

 

보스의 체력이 50%가 되면 동기화를 진행하며 석화되는데 다른 보스의 체력을 그 시간 안에 깎아 동기화가 진행되지 못하면, 먼저 동기화 진행된 보스의 체력이 100%가 됩니다.

그리고 쫄이 보스에게 다가가면 보스의 체력이 회복되니 꼭 쫄이 보스에게 가지 못하도록 해주세요.

 

보스와 쫄이 합체하면 뜨는 메세지.
쫄 처리 성공시 나오는 메세지.
장판위로 올라오면 오크캠프 폭류처럼 쫄에 방깍디버프가 1개 생깁니다.
보스 체력을 50%로 만들면 나오는 동기화 메세지.
2페이즈로 넘어가는 메세지.

 

<2페이즈>

2페이즈는 루크레시아가 우르키오스에 탑승하고 진행됩니다. 체력은 다시 100%로 바뀌고 중앙에서 시작해요.

2페이즈가 시작하고 조금 지나면 '친구들아, 놀이 시간이야. 각자 한 가지씩, 알지?'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 메세지가 뜨면 1시, 5시, 7시, 11시에 탑이 뜨며 탑마다 색이 지정됩니다.

1명씩 각자 탑을 1개씩 맡고 해당 탑에 무슨 색이 뜨는지 파티 채팅으로 알려주고, 2~3초 후에 근처에 뜨는 구슬의 어그로를 먹은 뒤 탑에 구슬을 넣어줘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동 스킬을 쓰면 안 되고, 쉬프트키를 눌러 전력질주를 하면 안 됩니다. 이동을 빠르게 하면 구슬의 어그로가 풀려서 캐릭터를 따라오지 않고 흩어집니다.

그리고 다른 파티원과 겹쳐지면 구슬의 어그로가 빼앗겨 버리니 서로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주의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제가 한 파티는 각자 맡은 탑에서 구슬을 먹고 시계방향으로 이동하며 다른 탑에도 구슬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했어요.

만약에 11시 → 1시로 가는데 1시 탑에 넣어야 하는 구슬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바로 5시로 가는 식으로 시계방향으로 돌지만 중간중간에 상황에 맞춰서 유연하게 넘어가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탑에 구슬을 3개 넣어주면 탑이 흰색으로 변하며 해당 탑에는 더 이상 구슬을 넣을 수가 없게 변합니다.

현재는 3개의 탑에 구슬 3개를 넣어주면 기믹을 성공하지만, 연구소 패치에 해당 기믹에 대한 내용이 있다 보니 다음 주 패치 후엔 4개의 탑을 다 완료해야 하는 걸로 보입니다.

구슬 기믹은 시간제한이 있어서 시간 안에 구슬을 다 넣어야 성공하고 아니면 실패합니다.

 

 

구슬 기믹을 성공하면 보스가 석화되며 방깍이 들어가 딜타임이 나옵니다.

일정 시간 후에 석화가 풀리며 중앙에서 쫄 2마리가 소환됩니다.

이때 보스 어글자는 보스를 6시 방향 쪽으로 주차를 하고 나머지가 중앙에서 쫄을 백어택으로 처리했습니다.

쫄을 다 잡아갈 때쯤에는 다시 보스 어글자가 중앙으로 주차하고 나머지는 구슬 기믹을 준비하는 방식으로 2페이즈를 넘어갔습니다.

 

스샷의 패턴은 기믹 순서와 상관 없이 일정 시간마다 계속 나옵니다.
구슬 기믹을 알리는 메세지.
탑마다 지정되는 색상은 랜덤입니다.
기믹 실패 메세지. 보스가 석화되지 않아요.
기믹 성공 메세지. 보스가 석화되고 방어력이 깎입니다.
구슬 패턴이 끝난 뒤, 쫄이 소환되는 네모 큐브가 나옵니다.
쫄은 무조건 백어택만 딜이 들어갑니다.
3페이즈로 넘어가는 메세지.

 

<3페이즈>

3페이즈는 개인적으로 가장 쉬웠습니다. 방심하면 한 번에 죽을 수 있는 딜이 들어오지만 그것만 조심한다면 극딜로 빠르게 잡을 수 있었어요.

3페이즈로 넘어가는 메세지가 뜬 뒤, 보스가 중앙으로 뛰어갑니다. 그때부터 3페이즈 시작인데 일정 시간마다 '우르키오스! 너의 발구르기로 대지가 불타오르게!'라는 메세지가 뜬 후 바닥에 용암 장판이 깔립니다.

해당 장판은 무척 아프기 때문에 메세지가 뜨면 그 위치를 벗어나 다른 곳에 주차하고 열심히 딜을 하면 됩니다.

 

제가 한 파티는 보스가 중앙으로 가면 5시 주차를 한 다음 딜을 하다가 발구르기 메세지가 나오면 7시로 이동하고 또 메세지가 나오면 7시로 이동하고 그런 식으로 진행하여 클리어했습니다.

 

장판이 깔리기 전에 나오는 메세지.
장판은 붉은색 용암으로 깔립니다.
6시와 7시쪽에 장판을 깔고 이동하는 모습.
클리어 후 화면.

 

이렇게 하면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마지막 보스까지 클리어합니다.

마지막 보스 난이도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지만, 2페이즈가 사고가 날 요소가 꽤 있기도 하고 구슬 어그로가 풀리는 버그가 있어서 고쳐져야 하는 부분이 있어요.

그래도 기믹만 알면 클리어하는 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으니 다들 깨셨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클리어 영상 2개를 첨부할게요. 보실 분은 보고 참고하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번외편 <동솔 샤이팟>

샤이가 있을 때는 2페이즈 구슬 기믹을 전부 스킵할 수 있어요.

샤이의 버프와 디버프로 딜로 찍어 누를 수가 있었습니다. 파티에 샤이가 있고 없고 차이가 엄청 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