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4권 '보석보다 아름다운'

 - 2022.06.29 업데이트 수정 - 

● 모험일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 및 개선되었습니다.

 

모험일지 변경 전 변경 후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4권
도라 폰티에게 광(II) 슐츠의 목걸이 건네주기 도라 폰티에게 광(II) 검투사 슐츠의 허리띠 건네주기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4권
도라 폰티에게 고(III) 푸른 산호초 귀걸이 건네주기 도라 폰티에게 고(III) 가크툼의 복종 반지 건네주기

2020.02.12 업데이트된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4권 정보입니다.

파비노 그레코 모험일지를 완료하면 가문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되는 최대 생명력 수치 증가를 얻을 수 있어요.

이번에 추가된 모험일지 3권, 4권은 은화를 주고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에 1~3권 완료 후, 4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4권을 전부 완료하면 총 최대 생명력 +100이 증가하고 강화된 파랑, 노랑 등급의 악세서리를 하이델의 <수정 상인> 도라 폰티에게 순차적으로 가져다줘야 하는 모험일지입니다.

처음 연구소에 공개되었을 땐 4권이 20억 은화로 구매해야 하는 것도 있고, 유(Ⅳ) 아술라의 붉은 눈 귀걸이도 건네줘야 해서 유저들의 반발이 좀 있었어요. 그 때문인지 은화로 모험일지를 구매하지도 않고, 유 아술라 귀걸이를 요구하는 것도 변경되었어요.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다른 권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1권 '어둠을 찾아서'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2권 '피레스의 공식'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3권 '사랑 그리고 사람'

 

에페리아의 <창고지기> 파비노 그레코를 찾아가 '모험일지 : 보석보다 아름다운'을 수락해요.

앞선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1~3권을 전부 완료하신 후에 수락 가능하다는 점 재차 알려드립니다.

 

 

1. 도라 폰티에게 광(Ⅱ) 무지개 산호초 반지 건네주기

현재 모험일지에 필요한 모든 액세서리를 구하기 어려워요.

사냥터 드롭 정보를 찾아보니 무지개 산호초 반지는 프로티 동굴에서 드롭되고, 매주 일요일마다 할 수 있는 '벨' 레이드의 보상 꾸러미에서 획득 가능해요.

 

 

2. 도라 폰티에게 광(Ⅱ) 나무 정령의 허리띠 건네주기

사냥터 드롭 정보를 찾아보니 엔트 숲 엔트 정령들, 북 카이아산의 돌연변이 나무 정령, 필드 보스 '우둔한 나무 정령'이 드롭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엔트 숲이나 돌연변이 나무 정령 두 군데 다 드롭률은 낮을 거라고 생각돼요. 

업데이트 직후라 아직은 거래소에 매물이 많지만 혹시나 매물이 다 빠져서 사기 힘들다면 필드 보스를 잡으시거나, 각 마을마다 있는 대장장이 NPC가 파는 '의문의 허리띠'를 사는 방법도 있어요.

의문의 허리띠에서 나올 확률은 낮다고 보셔야 합니다. 급하시면 사는 거죠.

그리고 어둠의 틈 보상 중에 하나인 '갈망하는 망자의 함'에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긴 해요.

 

 

3. 도라 폰티에게 광(Ⅱ) 슐츠의 허리띠 건네주기

사냥터 드롭 정보를 찾아보니 메디아의 갈기족 소굴, 방랑도적 주둔지, 슐츠 근위대에서 드롭된다고 적혀있어요.

해당 사냥터 중 드롭률이 높다고 생각되는 곳에서 사냥하거나 거래소에 매물이 있다면 사는걸 추천해요.

 

 

4. 도라 폰티에게 고(Ⅲ) 가크툼의 복종반지 건네주기

사냥터 드롭 정보를 찾아보니 붉은 늑대 부락에서 가크툼의 복종반지가 드롭된다고 적혀있어요.

붉은 늑대 부락에서 사냥하거나 거래소에 매물이 있다면 사는걸 추천해요.

 

 

5. 도라 폰티에게 광(Ⅱ)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광(Ⅱ) 오르킨라드의 허리띠 건네주기

사냥터 드롭 정보를 찾아보니 카드리 폐허에서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를 드롭하고, 셰레칸의 묘에서 오르킨라드 허리띠를 드롭한다고 적혀있어요.

또한 어둠의 틈 보상인 갈망하는, 일그러진, 침묵하는 망자의 함에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긴 해요.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는 '요나의 파편'으로도 제작 가능한데 크게 추천하진 않아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4권 '보석보다 아름다운'은 완료입니다.

필요한 악세서리가 나무 정령의 허리띠 말곤 매물이 말라버려서 단기간에 완료하기엔 어려움이 클 것 같아요.

빠르게 하려는 게 아니라면 매물이 풀리길 기다리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파비노 그레코 모험일지를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