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FINAL FANTASY VII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데모 체험 후기

드디어 오늘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데모가 플레이스테이션 PSN에 올라왔습니다. 퇴근하고 집에 오자마자 씻기도 전에 플스를 켜고 다운로드부터 했네요. ^^;; 파이널 판타지 7이 처음 나왔을 때 받았던 충격과 감동은 정말 오래도록 잊히지 않았는데요. 저 또한 파이널 판타지 7의 리메이크를 너무나도 기다려왔기에 정말 오랜만에 게임을 하면서 가슴이 두근두근거렸네요.

 

※본문의 모든 사진들은 캐논 EOS 200D II로 제가 플레이하는 티비화면을 직접 찍은거에요. 티비는 LG 65인치 OLED TV입니다. ^^

 

PSN에 올라와있는 데모 체험 가능의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정말 두근두근거렸어요! 게다가 한국어판입니다! 이제 다음 달이면 정식판을 즐길 수 있게 되는데요. 4월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와 함께 바이오 하자드 3 RE까지 나온답니다. 바이오 하자드 3 RE가 일주일 먼저 출시하니 즐기다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나오면 바로 해야겠어요.

 

직장인이라 게임할 시간도 모자란데...한달에 대작이 두 개나 나와버리네요.

 

PSN의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페이지에는 스샷이 두장이 있어요. 클라우드.. 보자마자 가슴이 두근두근 거렸습니다! ^^

 

지금 체험판을 플레이하시면 2020년 4월 10일 출시일 이후로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메인 캐릭터가 모여있는 PS4용 테마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체험판 플레이하신 분들 한정입니다! 체험판을 하지 않으면 테마를 받지 못한다는 거 꼭 기억하세요!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를 시작하면서 설렘에 가슴이 정말 두근두근 거리기도 했지만 과거의 그 느낌을 다시 제대로 표현했을까.. 행여라도 예전의 느낌은 사라져 버리고 완전 다른 느낌이 드는 건 아닐까 걱정도 많이 되었어요. 하지만 그것도 괜한 걱정이었어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완전히 달라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으로 과거의 그 느낌을 어떻게 이렇게 똑같이 표현해냈지?!라는 놀라움에 입을 다물지 못했어요.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데모 버전을 플레이하면서 오랜만에 집중하면서 했는데요. 4월 10일 본편이 정말 기대가 됩니다. 오랜만에 날 새면서 게임할 듯하네요.

 

이번 데모에서는 1번 마황로 폭파 작전까지 플레이 할수 있다고 해요.

 

언제나 잘생긴 클라우드

1번 마황로 폭파 작전중 클라우드에게 티파와 무슨 사이냐고 묻는 제시입니다. 이번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데모에서 많은 매력을 발산하는 캐릭터 제시예요. 애교도 자꾸 부리고 말이죠. 하핫 ^^;

 

바레트가 클라우드에게 폭탄을 설치하라고 하는데요. 20분과 30분의 타임 리밋을 유저가 선택할 수 있었어요. 전 30분으로 했는데... 바레트가 바로 쫄았냐고 뭐라 하네요. -_-

 

클라우드 리미트기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본편이 출시되기 전 데모 버전을 먼저 해보시길 권해드려요. 데모이지만 튜토리얼처럼 플레이 방식에 대해 친절하게 세세하게 잘 설명해주어서 본편 플레이 시 금방 적응할듯해요.

 

추억의 마황로 사다리 타기

1번 마황로 폭파 작전을 진행하면서 마황로 안의 사다리들을 타고 내려가는데요. 와 정말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랐어요. 그때 생각에 눈물 날 뻔했네요.

 

폭파되는 1번 마황로

결국 클라우드와 바레트 일행은 1번 마황로를 폭파시키는 데 성공해요. 여기까지는 과거의 파이널 판타지 7가 스토리가 똑같았어요. 하지만 환상적인 그래픽과 이벤트 씬은 눈과 귀 그리고 마음을 즐겁고 설레게 해 준답니다.

 

이번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데모 버전에서는 아쉽게도 티파의 모습을 볼 수가 없었어요. 내심 기대했는데 말이죠. ^^ 본편에서 만나게 될 티파뿐만 아니라 많은 캐릭터들이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기대가 되네요.

 

※아래는 본인이 직접 플레이하면서 DSLR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데모 스토리가 포함되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환경 및 촬영 카메라: 캐논 EOS 200D II, LG OLED TV 65인치, LG SL10YG 사운드바

 

 

 



몇몇 분들은 리메이크 버전이 과거의 명작을 망칠까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그런 걱정은 전혀 하지 않으셔도 될듯해요. 직접 플레이해보니 파이널 판타지 7이 출시되었을때 그 느낌을 훼손하지 않고 완벽하게 표현했고요. 오히려 놀라운 그래픽 연출은 그 당시의 느낌에 더해서 큰 감동을 준답니다. 데모 버전을 하고나니 오히려 4월 10일이 더 기다려집니다.

 

지금 플레이스테이션을 소유하고 계시다면 바로 경험해보세요!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데모 버전이지만 여러분께 감동을 선사해줄 거예요!!

 

언제나 항상 행복한 날들이 되시길 바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