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2021.01.06 업데이트 내역 - 노바 전승&각성 추가, 시즌 전용 붉은 전장 추가

2021.01.06 업데이트로 큰 내용은 신규 캐릭터 노바의 전승과 각성이 공개되었어요.

노바는 앞서 나온 캐릭터들보다 빠르게 전승과 각성이 추가되어 과연 어떨지 기대가 많이 크네요.

 

 

그리고 시즌 전용 붉은 전장이 추가되었어요.  시즌 캐릭터 전용 폐성터 붉은 전장은 공격력 200, 방어력 250 이하 및 50 레벨 이상의 시즌 캐릭터로만 입장할 수 있지만, 약 2주 뒤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이 사라진다고 해요.

거기다 시즌 전용 붉은 전장 일일 의뢰도 같이 추가되어, 투발라 강화 재료도 수급 가능하니 하루 한 번씩은 참여해 보상을 받는 게 좋아 보여요.

 

의뢰명

보상

[시즌 일일] 붉은 전장에 참여하라!

기본 보상

- 공헌도 경험치 100

- 균열의 조각

 

선택 보상(택 1)

-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25개

- 투발라 광석 10개

-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5개

 

단, ‘[시즌 일일] 붉은 전장에 참여하라’ 의뢰는 ‘붉은 전장에서 승리하라!’ 의뢰와 동시에 수주할 수 없으며, 하나의 의뢰를 완료하고 난 후에 다른 하나의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세요.

 

 

주요 업데이트 - 노바 전승 & 각성

● 진정한 가시의 여제, 노바 각성 및 전승이 출시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의 노바 캐릭터로 흑정령 → 메인 의뢰의 ‘[노바 각성] S의 초대장’ 의뢰를 수주하여 연속 의뢰를 진행하면 노바를 각성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각성 의뢰 완료 후 바로 이어지는 ‘[노바 전승] 죽은 자들의 왕’ 연속 의뢰를 통해 전승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각성 의뢰 완료 시 장(I) 강화 단계의 투발라 스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노바 전용 7일 기간제 펄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발렌시아] 새로운 시대의 서막’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노바 캐릭터로 '[Lv.56 발렌시아I] 동쪽 모래 왕국의 이야기'을 완료하면 흑정령으로부터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로부터 장(I) 강화 단계 이상의 샛별을 같은 강화 단계의 투발라 스팅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 중 하나의 의뢰만 가문당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강화 단계에 맞는 투발라 샛별을 보유하고 있어야만 동일한 강화 등급의 스팅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장 I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광 II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고 III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유 IV
- [각성 무기 교환] 심장을 꿰뚫는 스팅 : 동 V
※ 단, 위 의뢰를 통해 장(I) ~ 동(V) 투발라 샛별을 장(I) ~ 동(V) 투발라 스팅으로 교환할 경우, 교환된 투발라 스팅의 제작자 명 및 아이템 각인 및 염색 정보는 모두 삭제되는 점 모험가님들의 유의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전투 접근성 향상 옵션의 기능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접근성 향상 옵션이 켜진 상태에서 PvP 중 기술 사용 시, 연계와 콤보를 빠르게 이어갈 수 없도록 약간의 액션 딜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PvP에서 즉시 잡기류 기술을 사용했을 때, 방향 전환이 작동하지 않도록 검증이 강화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본 : 경탄추 습득 시 비정상적인 이펙트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노바

● 크라툼의 방호 중 방어 성공 시 신성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당겨가르는 샛별 기술로 타격 성공 시 신성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샛별 기술 사용 중 좌클릭 시 바로 마지막 타격을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샛별 기술의 공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샛별을 따라 적용되던 피해가 샛별의 위치와 관계없이 공격 범위 안쪽에 피격자가 있다면 모든 피해가 적용됩니다.
- 이에 따라 회전 타격의 타격수가 감소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샛별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PvP에서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명령 : 부름받든 보병 I ~ 진 기술의 PvP 피해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량이 33% 감소되었습니다.
- PvP에서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크라툼의 방호 기술 시전 후 크라툼의 돌격, 응징의 올가미 기술 사용 시 방호 상태가 해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중 마우스로 이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크라툼의 돌격
- 응징의 올가미

● 긴급 회피 사용 시 친위대의 소환이 해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방호 상태가 해제될 경우 친위대의 소환이 즉시 해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친위대가 있을 때 한빙의 감옥 사용 시 친위대가 대상의 앞쪽으로 강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친위대가 있는 상태에서 흑정령 : 한빙의 감옥 기술 사용 시 상대방에게 바운드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매서운 호령 기술 사용 시 2타격의 타격수가 3타격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매서운 호령 기술 사용 시 1타격의 사슬 타격에서 어둡고 차가운 샛별 기술의 효과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신감 소셜 동작에서 표정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노바] 의상 제작 도안 아이템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도안 : 델페기사단복 – 노바
- 도안 : 슈라우드 기사단 갑옷(노바)
* 해당 도안은 특정 의뢰를 완료한 후 각각 NPC 그랜빌과 몬타 아토에게서 교환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 소원이 담긴 복주머니 아이템의 설명이 조금 더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에서 출시된 모든 캐릭터의 각성 의상을 얻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매일 접속하고 마일리지 받고!' 도전과제 보상이 획득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2021년 1월 1일 (금) ~ 2021년 1월 5일 (화) 기간에 1회라도 접속 기록이 있는 모험가님께 1,000 마일리지가 우편으로 지급되었습니다. 해당 현상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윈터 시즌

● 다음 윈터 시즌 도전과제의 완료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도전과제명

완료 조건

부패의 군주, 크자카

부패의 군주 크자카 혹은 악몽을 빚는 크자카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하피들의 여왕, 카란다

하피의 여왕 카란다 혹은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석실이 요동치는 심장, 고대 쿠툼

고대 쿠툼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사막의 모래 폭풍, 누베르

모래 폭풍의 지배자 누베르 또는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드리간의 붉은 용, 가모스

붉은용 가모스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를 시즌 캐릭터로 사용하기

 

-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 아이템은 벨을 제외한 모든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소중한 용기에 대한 답가’ 아이템의 사용 유효 기간은 10시간이며, 창고에 맡길 수 있습니다. 상점에 판매는 불가능하며, 해당 아이템 사용 시 2시간 동안 기술 경험치 획득량 +10%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이미 해당 도전과제를 완료하셨거나 조건을 완료하신 모험가님은 변경된 조건을 이행하지 않아도 시즌 도전과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폐성터 붉은 전장에 시즌 전용 전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캐릭터가 아닌 일반 캐릭터는 시즌 전장을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시즌 캐릭터 전용 폐성터 붉은 전장은 공격력 200, 방어력 250 이하 및 50 레벨 이상의 시즌 캐릭터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전용 붉은 전장은 약 2주 뒤,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이 제거됩니다.
● 시즌 캐릭터 전용 폐성터 붉은 전장에서 수주할 수 있는 신규 의뢰 ‘[시즌 일일] 붉은 전장에 참여하라!’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붉은 전장 NPC 다즈로부터 수주할 수 있으며, 완료 시 다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보상

[시즌 일일] 붉은 전장에 참여하라!

기본 보상

- 공헌도 경험치 100

- 균열의 조각

 

선택 보상(택 1)

-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25개

- 투발라 광석 10개

-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5개

 

※ 단, ‘[시즌 일일] 붉은 전장에 참여하라’ 의뢰는 ‘붉은 전장에서 승리하라!’ 의뢰와 동시에 수주할 수 없으며, 하나의 의뢰를 완료하고 난 후에 다른 하나의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균열의 메아리 아이템을 창고로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균열의 메아리 아이템은 기존과 동일하게 “시즌 서버”에서 “시즌 캐릭터”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대 병기 침공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 처치 시 대량의 전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 슐츠 근위대에게 망령의 기운이 깃듭니다.
- 슐츠 근위대의 모든 몬스터에게서 망령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슐츠 근위대의 쿵가에게는 더욱 높은 확률로 망령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오딜리타 낙시온 지역의 수렵 몬스터를 도축하면 얻을 수 있는 '생명을 품은 바람' 아이템이 수렵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생명을 품은 바람' 아이템은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세렌디아 핏빛 수도원 지역의 몬스터가 특정 지형에서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강화] 더 강해지는 힘' 의뢰 진행 중, 주무기를 +1 이상 강화 시 의뢰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 더 강해지는 힘' 의뢰 요약 및 대사의 잘못된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과의 대화가 아닌 +1 이상 강화된 장비를 착용하면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노바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는 '[강화] 더 강해지는 힘'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탑승물

● 말 자동 이동 중 자동 기술 사용 체크 시, 안장의 내구도가 0이 되어도 기본 자동 이동으로 변경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 NPC 찾기의 즐겨찾기 탭에 저장된 내용이 없을 때, 월드맵을 통해 저장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안내 문구와 함께 월드맵을 열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NPC 찾기의 즐겨찾기 이름 설정을 비정상적으로 설정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작곡 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확인 창의 확인 및 취소 버튼의 글자 색상이 조금 어둡게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의 화면 품질 변경 시, 머리카락 색상이 잠시 어둡게 변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 거점전 정보 탭 선택 시 노출되는 요일별 거점전 지역 보기 필터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클라이언트 실행 시 불필요한 로그가 기록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보조무기 감추기 기능 설정 시, 설정한 PC에 저장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펄 상점

● 모든 펄 의상에 대기 상태에서 노출되는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 최대 소지 무게 증가(300LT)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의 달의 축복 버튼의 크기가 조금 더 크게 조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란] 뷰티(F4) 창에서 뷰티 앨범을 적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란] 뷰티(F4) 창에서 캐릭터 행동과 관련된 기능이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드리간 전통 방한복 의상을 염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구도가 모두 소모된 장비는 모르코의 장비 가방에 넣을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르코의 장비 가방에서 모두 갈아입기 시도 시, 다시 작용할 수 있는 장비만 모르코의 장비 가방으로 이동합니다.
● 간헐적으로 흑정령의 모험에서 오늘의 주사위 획득 시 한 번에 두개가 획득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추가로 주사위가 획득된 모험가님을 제외한 모든 모험가님들께 우편(B)을 통해 주사위 2개가 지급되었습니다. 
● '붉은 모래 석실' 의뢰 진행 시 구조물과 상호작용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모험가가 튜토리얼 진행 시 메인 의뢰 위젯의 흑정령이 깜빡거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