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오네트의 정령수 지식 및 제작

 - 2022.07.13 업데이트 수정 -

보물 이벤트 사냥터에는 개편으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된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과 바실리스크 소굴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물을 노리고 사냥을 할 때에는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여서 사냥을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은 만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과 바실리스크 소굴을 대응하는 사냥터를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보물 이벤트부터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은 초승달 신전에서, 바실리스크 소굴은 와라곤 둥지에서 동일한 보물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진행되는 보물 이벤트에서는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과 바실리스크 소굴이 제외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 7월 6일 ~ 7월 20일 까지 진행되는 '지금이 바로, 보물 획득 찬스!' 보물 아이템 획득처 추가 이벤트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보물 획득 가능 사냥터 확장 이벤트의 대상 사냥터에 '초승달 신전' '와라곤 둥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시 획득 가능 보물 이벤트 사냥터
고대 론의 영성
청명한 방울
초승달 신전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
숲 로나로스
미지의 지도 조각
(필라쿠 감옥)
와라곤 둥지
바실리스크 소굴
필라 쿠 감옥

해당 업데이트로 인해 이제는 보물 사냥터 확장 이벤트 때는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이 아니라 초승달 신전에서 론의 영성을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초승달 신전의 초승달 수호자가 론의 영성을 줍니다.


검은사막엔 보물 아이템이라고 불리는 진귀한 아이템이 몇 가지 있어요.

다른 보물 아이템엔 크게 관심이 없었지만 일명 '무한 물약'이라고 불리는 오네트의 정령수는 정말 가지고 싶었어요.

예전엔 '물약 그거 뭐 사서 들고 다니면 되는 거지.'라고 생각했었는데 상위 사냥터로 갈수록 물약이 너무 부담으로 다가와서 물약작을 시작했어요.

 

작년 섬머 시즌 때 보물 사냥터 확장 이벤트를 할 때 시즌 캐릭터로 프로티의 동굴에서 선단을 먹은 것을 시작으로, 잿빛, 영성 순으로 파밍을 했어요. 오네트의 정령수를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1. 보물 재료 획득하기

오네트의 정령수와 오도어의 정령수는 시작 의뢰를 활성화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보물 재료 3종을 획득해야 해요.

보물 재료를 획득하기 위해선 보물 사냥터 확장 이벤트를 할 때 활용해주면 좀 더 편해지는 편이긴 해요.

필요한 재료는 셰레칸의 선단, 잿빛 반달의 가크투낙, 론의 영성, 페리도트 나뭇잎 300개, 가모스의 비늘 30개예요.

 

셰레칸의 선단

드리간 사냥터인 셰레칸의 묘에서 낮 - 가우드, 벨카다스, 밤 - 라테가 주는걸로 알려져 있고, 셰레칸의 별사탕 몬스터인 수호령도 준다고 해요. 그리고 보물 사냥터 이벤트때는 프로티 동굴의 제라 프로티가 줘요. 셰레칸의 묘 사냥터가 사냥하기 워낙 불편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보물사냥터 확장 이벤트때 프로티 동굴에서 파밍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셰레칸의 선단은 프로티 동굴에서 먹었어요.

 

 

잿빛 반달의 가크투낙

드리간 사냥터인 붉은 늑대 부락의 가크툼 처형자, 간수장이 주는걸로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보물 사냥터 확장 이벤트때는 카드리 폐허의 카드리 철갑투사가 줘요. 붉은 늑대 부락은 보물 파밍을 하는 메인자리가 정해져있다보니 많은 유저들과 부딪히게되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편이였어요. 저는 붉은 늑대 부락에서 가크툼 처형자를 처치하고 먹었어요.

 

 

론의 영성

카마실비아 사냥터인 이빨 요정 산림의 숲 로나로스 파수꾼, 숲 로나로스 수호자가 주는걸로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보물 사냥터 확장 이벤트때는 초승달 신전의 초승달 수호자가 줘요. 로나로스는 보물 재료를 주는 몬스터의 개체수가 많이 분포되어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난이도가 3개중에 가장 쉽다고 하는편이였어요. 저는 이빨 요정 산림의 숲 로나로스 파수꾼을 처치하고 먹었어요.

 

 

2. 오네트의 정령수 지식 획득 및 나머지 재료 얻기

 

 

 

 

보물 재료 3종과 페리도트 나뭇잎 300개, 가모스의 비늘 30개를 다 모았다면 인벤에 소지한 상태로 그라나 <최고정령> 메린돌라를 찾아가 의뢰를 하고 지식을 획득해야 해요.

 

재료를 전부 가지고 있는 상태로 메린돌라를 찾아가면 의뢰가 활성화됩니다.

지식을 획득하고 지식 내용을 살펴보면 나머지 재료의 힌트를 줘요. 오기에르 강 거점관리자와 셰레칸의 묘 거점관리자를 찾아가 재료를 교환하면 돼요.

 

 

3. 조합하기

필요한 재료를 모두 모았다면 아래의 스샷처럼 배치한 뒤 + 버튼을 눌러서 조합하면 완성이에요.

 

조합을 하면 해당 채널에 상단 시스템 메시지가 뜨면서 완성을 알려줘요.

 

사냥을 할 시간이 없어서 만드는 데까지 시간이 정말 오래 걸렸어요. 점점 상위 사냥터를 갈수록 일반 물약으론 힘들다고 느껴서 제작한 거지만 첫 보물 아이템이라 뿌듯하네요!

 

 

 

 

 

오네트의 정령수를 쓰면 상위사냥터 입문 스펙을 낮춰주게 됩니다. 방어가 좀 낮더라도 오네트로 버티기가 가능해지거든요. 개인이 쓰는 보물중에선 오네트의 정령수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많은 분들이 보물작을 하느라 고생하시는데 다들 원하는 아이템을 얻길 바라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