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희귀 수렵 몬스터 위치 및 칭호-1

2021.04.14 업데이트로 희귀 수렵 동물이 추가되었어요. 해당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고 많은 분들이 열심히 힌트를 통해 희귀 수렵 몬스터의 위치를 찾고 공유를 해주셨어요. 저도 열심히 희귀 수렵을 하러 다녔는데 무지개 여우는 인기가 많은지 만나기가 영 힘들더라구요.

 

● 전 지역 곳곳에서 희귀한 동물들을 보았다는 제보가 노련한 수렵꾼들의 귀에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베어 마을에서는 곳곳에서 조용히 은둔 중이었던 수많은 수렵꾼들이 모여 희귀 수렵 도감 편찬을 시작했습니다. 이들과 친해진다면, 희귀 수렵 동물들에 대한 특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지식 - 생태 - 희귀 수렵 도감] 카테고리가 생성되었습니다.

 

희귀 수렵 몬스터를 만나기 어려워서 그런지 지식 자체는 잘 줬습니다. S작도 하려고 하면 지식 펫과 안경 등을 이용하면 수월하게 달성할 수 있어 보여요.

 

새로 추가된 희귀 수렵  몬스터 위치를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검은사막/BDO] 희귀 수렵 몬스터 위치 및 칭호 - 2

 

- 아래 희귀 수렵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목마른> 독그물 사막 전갈                                                                  <매혹하는> 무지개 여우
<망각한> 브레오로                                                                   <달빛에 취한> 수정 악어
<저주에 걸린> 바위 코브라

- 희귀 동물 수렵 시 확률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음 칭호를 획득할 수 있어요.

 

몬스터 이름 칭호
<목마른> 독그물 사막 전갈 치열한
사막의 독수리
이벨랍의 구원자
<매혹하는> 무지개 여우 눈치 하나는 백단
명탐정
빨주노초파남보
<망각한> 브레오로 변절자를 처단한
가슴 아픈
심장이 찢어진
<달빛에 취한> 수정 악어 풍류를 즐기는
악어 조련사
파수꾼
<저주에 걸린> 바위 코브라 혀를 내두르는
뱀 연구가
뱀의 탈을 쓴

 

첫 칭호는 1마리 처치 시 획득 가능하고, 2번째 칭호는 5마리 처치 시 획득 가능하였고, 3번째 칭호는 수렵 몬스터마다 다르다고 해요.

바위 코브라는 소환하는 분신을 처치해도 칭호 카운팅이 되었어요.

 

희귀 수렵 몬스터가 나오는 지역과 젠 위치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제가 해봤을 때는 한번 잡고 나면 젠 시간이 너무 길어서 최소한 12시간은 되어 보였어요. 이것도 추측일 뿐 정확한 젠 시간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1. <목마른> 독그물 사막 전갈

발렌시아 지역 이벨랍 오아시스 주변에서 4개의 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위치가 사막이어서 그런지 다른 희귀 수렵에 비해서 잡는 분들이 적어 보였어요. 그 덕분에 젤 많이 잡아봤습니다.

 

<목마른> 독그물 사막 전갈은 위와 같이 4개의 젠 위치에서 나오는데 모래 속에서 이동을 하다 보니 무조건 저 위치다라고 하기는 힘들고 약간씩 위치가 바뀌긴 해요.

 

돌아다니다 보면 스샷처럼 모래가 퐁퐁하면서 튀어 오르는 이펙트가 있는데 이게 <목마른> 독그물 사막 전갈이 있다는 표시예요.

해당 위치에 올라가서 독 디버프를 맞다 보면 저게 이동을 해요. 따라다니면서 모래 위로 올라가서 독 디버프를 맞으면 3~4번 정도 반복하면 수렵 몬스터가 튀어나와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전갈 고기 40~50개 정도,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독그물 사막 전갈은 잡는 분들이 적어서 그런지 1채널에서 2개의 젠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스샷처럼 잡고 있는 것 이외에도 뒤에 보면 모래가 퐁퐁 튀면서 1마리가 더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2. <매혹하는> 무지개 여우

희귀 수렵 칭호 중에서 <매혹하는> 무지개 여우 칭호가 가장 이뻐서 그런지 제일 만나기 힘들었어요. 채널 이동을 반복해도 허탕 치기 일쑤더라구요. 거기다 그래픽 옵션이 낮으면 <매혹하는> 무지개 여우의 빛 뭉치가 안 보일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해요.

위치는 마르니 동굴길 거점에서 10시 방향의 위치에서 볼 수 있고, 2개의 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위 스샷처럼 2개의 위치에서 젠을 확인할 수 있어요. 노란 빛구체가 떠 있으며 빛구체를 따라 4~5회 이동하면 <매혹하는> 무지개 여우가 나와요.

 

추가로 해외 사이트에서 찾은 정보에 의하면 총 4젠인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제가 스샷으로 올린 2젠 말고 나머지 2젠은 직접 확인을 한 부분이 아니라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왼쪽 상단에 노란색의 빛구체를 볼 수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주변을 둘러보면 위 스샷처럼 노란 빛구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빛구체를 따라다가 보면 <매혹하는> 무지개 여우를 만날 수 있고 화승총으로 때리면 도망가니 쫓아가면서 잡아주면 돼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여우 고기 30~40개 정도,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3. <망각한> 브레오로

<망각한> 브레오로가 제일 골치 아팠어요. 아케르 경비 초소 주변에서 3개의 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문제는 <망각한> 브레오로의 마지막 출현 메시지가 떠도 <망각한> 브레오로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너무 허다하다는 거였어요.

이게 버그인지 아니면 젠 방식이 그런 건지 알 수가 없었는데, 제 경우엔 <망각한> 브레오로 메시지가 떠도 반 이상이 나오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았어요.

 

<망각한> 브레오로의 버그를 현저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았어요. 게임 설정 - 화면 설정 - 품질에서 먼 모험가 이펙트 제거를 체크 해제하고 <망각한> 브레오로의 빛기둥 흔적을 바로바로 쫓아가니 버그가 나타난 적이 없었어요.

제가 이렇게 설정을 바꾸고 버그가 걸리지 않았다고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거란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버그를 걸리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

만약 <매혹하는> 무지개 여우의 빛구체도 잘 보이지 않는다면 이 설정을 건들여보는걸 추천해요.

 

아케르 경비 초소 근처에서 3개의 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페리카와 페리나가 있는 곳에서 1개, 벨라도나 코끼리가 있는 곳에서 1개, 벨라도나 코끼리가 있는 곳에서 좀 더 들어가 보면 흑표범 1마리만 있는 곳에서 1개 젠이 돼요.

 

흑표범이 1마리만 있는 <망각한> 브레오로 젠 위치
벨라도나 코끼리들이 있는 <망각한> 브레오로 젠 위치
페리카, 페리나들이 있는 <망각한> 브레오로 젠 위치 (해당 스샷은 출현 메시지만 뜨고 안나오는 경우입니다.)

젠 위치를 돌아다니다 보면 맨 처음에 상단에 '페리카들의 흔적이다. 조금 특이해 보인다.' 이 메시지가 뜨면 그 위치에 브레오로가 있다는 뜻이에요.

주변을 돌아다니면 다음 메시지가 뜨고 맨 마지막 메세지가 뜨면 브레오로가 출현해요. 만약 마지막 메세지가 뜨고도 출현하지 않는다면, 근처 바닥에 빛기둥이 뜨면 그 위로 올라갔을 때 출현할 수 있어요.

그런데도 만약에 뜨지 않는다면 버그일 수 있어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최상급 가벼운 깃털 1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해당 스샷은 제가 단단과 뾰족을 제일 많이 먹어본 스샷이에요.

 

4. <달빛에 취한> 수정 악어

아케르 남부 경비 캠프부터 오른쪽으로 그늘나무 숲으로 강을 따라서 3개의 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물가 주변으로 있고 메시지가 뜨거나 수렵 몬스터가 이동한다던가 하는 게 없다 보니 보이면 바로 잡을 수 있어서 편했어요.

 

위 스샷처럼 3군데 위치에서 <달빛에 취한> 수정 악어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미니맵에서도 수렵 몬스터 표시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찾기가 그렇게 어렵진 않았어요.

 

추가로 해외 디스코드에서 찾은 정보에 의하면 총 5젠인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제가 스샷으로 올린 3젠 말고 나머지 2젠은 직접 확인을 한 부분이 아니라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잡을 때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지만, 부채꼴 모양의 장판은 맞아봤는데 상당히 아팠어요. 그것만 피해 주면 문제없이 잡을 수 있어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악어 고기 3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5. <저주에 걸린> 바위 코브라

<저주에 걸린> 바위 코브라는 한번 너프를 먹었어요. 그래서 처음 나왔을 때보다 잡고 나오는 전리품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해요.

 

● 희귀 수렵 몬스터 <저주에 걸린> 바위 코브라가 숨어있던 무리들을 더 자주 불러내기 시작했으며, 3마리로 무리 지어 있던 바위 코브라가 수렵꾼들의 위협이 무서워 최대 4마리까지 무리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 발견이 더 수월해지고 더 많이 만날 수 있음에 따라 도축으로 얻을 수 있었던 채집물의 획득량이 감소되었습니다.

 

게르비슈 산맥 거점에서 왼쪽에 있는 폭포에서 3개의 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미니맵에서도 수렵 몬스터 표시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찾기가 그렇게 어렵진 않았어요.

 

게르비슈 산맥의 폭포에서 3개의 젠을 확인했고 바위 코브라는 분신도 소환하고 독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물약을 좀 먹어주면서 잡아야 했어요.

 

추가로 해외 디스코드에서 찾은 정보에 의하면 총 5젠인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제가 스샷으로 올린 3젠 말고 나머지 2젠은 직접 확인을 한 부분이 아니라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본체의 피가 50퍼 이하로 내려가면 분신들을 소환해요. 분신은 2~3마리를 소환하고 본체를 먼저 잡아버리면 분신도 다 같이 사라지기 때문에 분신 먼저 처치해주셔야 해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뱀 고기 1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2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1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희귀 수렵 몬스터가 젠 시간이 길지만 꾸준히 잡다 보면 단단한 흑결정 조각과 뾰족한 흑결정 조각, 흉포한 야수의 내단을 계속 수급할 수 있어서 전 나쁘지 않았어요.

하지만 채널 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는 점과 다른 사람이 잡고 가면 언제 다시 젠이 될지 알 수 없다는 점 때문에 꾸준히 하실 분이 얼마나 될진 모르겠어요.

이 글을 참고하셔서 지식과 칭호를 얻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