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희귀 수렵 몬스터 위치 및 칭호 - 2

2021.05.26, 2021.06.16, 2021.06.29 업데이트에 또 다른 희귀 수렵 동물이 추가되었어요. 추가된 희귀 수렵 몬스터의 위치를 열심히 찾고 제보도 받고 하느라 글 쓰는 게 많이 늦어졌네요.

열심히 위치를 찾아 돌아다녀보지만 모든 젠 자리를 찾았다고는 할 수 없어요. 그래도 제보받고 확인된 자리들을 정리해서 올린거니 참고하셔서 희귀 수렵 하셨으면 좋겠어요.

 

먼저 업데이트 된 희귀 수렵 몬스터 위치를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검은사막BDO] 희귀 수렵 몬스터 위치 및 칭호

 

● 수렵의 고장, 베어 마을에서 새로운 희귀 수렵 몬스터에 대한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검은사막 월드에 특이한 빛을 내는 매와, 어두운 밤 저녁에 모습을 감춘 상태로 위협하는 흑표범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 베어 마을에서 들려오는 수렵꾼들의 소문에 의하면 발레노스 지역과 카마실비아 지역에서 새로운 발견이 있었다고 합니다. 발레노스 지역 가장 높은 곳에 도달하면 빛을 잃어가는 매를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 빛을 잃어갈 때를 잘 주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카마실비아의 어두운 밤 모습을 감추고 있었던 흑표범은 고목의 울부짖음이 가득한 곳 근처에서 달빛을 받자 모습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빛을 잃은> 매                                                                      <달빛을 삼킨> 그림자 흑표범

- 희귀 동물 수렵 시 확률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칭호를 획득할 수 있어요.

 

몬스터 이름 칭호
<빛을 잃은> 매 한 마리의 매가 되고 싶은
하늘을 꿈꾸는
매의 날개
<달빛을 삼킨> 그림자 흑표범 어둠을 헤쳐나가는 자
어둠 추격자
어둠 속의 달빛

 

● 수렵의 고장 베어 마을에서 수렵꾼들이 신기한 수렵 동물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 다람쥐는 뱃고동이 많이 울려 퍼지는 섬 근처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그 동물은 작고 빠르기 때문에 자세히 보지 않으면 발견이 쉽진 않다고 합니다.
- 또한, 밤과 낮에만 만날 수 있는 특이한 수렵 동물들에 대한 소식도 들려옵니다.
- 밤에만 만날 수 있는 <석양이 깃든> 사슴은 반짝이는 빛을 쫓아가다 보면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 낮에만 만날 수 있는 <이슬에 취한> 족제비는 반짝이는 빛을 밝히며 해가 떠 있는 시간에만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요리조리> 다람쥐                                                                       <이슬에 취한> 족제비
<석양이 깃든> 사슴 출현 장면                                                         <석양이 깃든> 사슴

- 희귀 동물 수렵 시 확률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칭호를 획득할 수 있어요.

 

몬스터 이름 칭호
<요리조리> 다람쥐 날렵한
쇽샥쇽샥
요리조리
<이슬에 취한> 족제비 햇살에 비친 이슬
이슬에 젖은
햇살이 내려온
<석양이 깃든> 사슴 석양을 머금은
어스름한 빛
황혼

 

● 수렵의 고장 베어 마을에서 새로운 희귀 수렵 동물에 대한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 검은사막 월드 어딘가에서 벌들이 커다란 벌집을 만들고 그 벌집의 꿀을 탐하는 곰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 무리에서 떨어져 나온 하이에나가 사막을 횡단하는 상단에게 두려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 밤 하늘의 별 보기를 좋아하는 특별한 라마가 있다고 합니다.

 

<꿀을 좋아하는> 곰                                                                      <비겁한> 하이에나
<별을 사랑한> 라마

- 희귀 동물 수렵 시 확률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칭호를 획득할 수 있어요.

 

몬스터 이름 칭호
<꿀을 좋아하는> 곰 꿀 지킴이
달아 달아
달콤한
<비겁한> 하이에나 비겁한
질겅질겅
사막의 청소부
<별을 사랑한> 라마 쓰담쓰담
몽실몽실
오물오물

 

희귀 수렵 몬스터가 나오는 지역과 젠 위치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제가 해봤을 때는 한번 잡고 나면 젠 시간이 너무 길어서 최소한 12시간은 되어 보였어요. 이것도 추측일 뿐 정확한 젠 시간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희귀 수렵을 하면 지식(H) - 생태 - 희귀 수렵 도감의 지식들을 채울 수 있어요. 무조건 지식을 주는건 아니지만 지식 얻을 확률은 꽤나 높은 편이에요.

 

 

1. <빛을 잃은> 매

발레노스 지역과 세렌디아 지역의 높은 바위 위에서 5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매를 잡을 때 이벤트로 주는 서리 내린 화승총(수렵형 대미지 +1800)으로 잡았을 때는 계속 매의 체력이 리셋이 되어서 전문 화승총 7강(수렵형 대미지 +2880)으로 잡았을 때 리셋이 간혹 가다가 되는 걸 확인했어요.

그래서 <빛을 잃은> 매를 잡을 때는 최소한 수렵형 대미지 +2800이상이여야 잡을 수 있다고 생각돼요. 무난하게 잡으려면 전문 화승총 10강 혹은 장인 화승총 10강이어야 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빛을 잃은> 매는 위와 같이 5개의 젠 위치에서 나오는데 매가 빛이 나면 이동속도가 빨라져서 맞추기가 힘들더라구요.

빛이 나지 않을 때를 노려서 잡아주는 게 편할 거예요.

 

스샷과 같이 몸에서 빛이 나면 매의 속도가 빨라져 맞추기가 힘들어져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새 고기 40~5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2. <달빛을 삼킨> 그림자 흑표범

레모리아 중부 캠프 옆과 플롱도르 호수, 폴리숲, 흰가지나무 숲에서 5개의 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달빛을 삼킨> 그림자 흑표범은 밤에만 만날 수 있는 희귀 수렵 몬스터로 검은사막 인게임 시간 밤 10시~ 아침 7시까지의 밤 시간대에만 나타나고, 투명한 상태로 공격을 해요. 투명한 상태에서도 화승총으로 대미지를 넣을 수 있지만, 달빛 이펙트 아래로 대려 오면 <달빛을 삼킨> 그림자 흑표범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스샷 위치는 달빛 족제비 젠 위치와 동일합니다.

<달빛을 삼킨> 그림자 흑표범은 위와 같이 5개의 젠에서 나와요. <달빛을 삼킨> 그림자 흑표범이 있다면 바로 상단에 시스템 메시지가 뜨면서 젠이 되기 때문에 쉽게 알아챌 수 있을 거예요.

 

위 스샷처럼 달빛 이펙트 아래로 <달빛을 삼킨> 그림자 흑표범을 유인하면 모습이 나타나게 할 수 있어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흑표범 가죽 20~3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3. <요리조리> 다람쥐

일리야섬, 아지르섬, 알나하섬, 라시드섬에서 총 5개의 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다람쥐는 매우 빠르게 움직여서 첫 타를 맞추기가 힘들었고 섬에서 젠이 되다보니 찾으러 다니는게 많이 불편했어요.

 

<요리조리> 다람쥐는 위와 같이 일리야섬 2젠, 아지르섬 1젠, 알나하섬 1젠, 라시드섬 1젠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요리조리> 다람쥐는 매우 빠르게 움직여서 맞추기가 힘들고 1대를 맞게 되면 저 멀리 도망을 가요. 쫓아가면 다시 빠르게 도망치기 때문에 1대를 맞추고 멀리 도망가서 가만히 있으면, 스페이스바를 눌러 앉아쏴 자세로 잡으면 편하게 잡을 수 있어요.

 

스페이스바를 눌러 앉아쏴 자세로 멀리서 쏘면 얌전해요.

<요리조리> 다람쥐는 도축용 칼로 채집할 필요가 없었어요. <요리조리> 다람쥐를 잡으면 루팅으로 바로 아이템이 들어왔어요. 루팅에서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숨겨놓은 다람쥐의 식량 50~6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고, 숨겨놓은 다람쥐의 식량은 북부 밀농장 근처에 있는 <농장 요리사> 칸파초에게 가져가면 돼지고기로 교환할 수 있어요.

 

4. <이슬에 취한> 달빛 족제비

그라나 지역 폴리숲 거점에서 3시~5시 방향의 숲에서 5개의 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슬에 취한> 달빛 족제비는 낮에만 만날 수 있는 희귀 수렵 몬스터로 검은사막 인게임 시간 아침 7시~밤 10시 사이에만 잡을 수 있어요.

 

위와 같이 5개의 젠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슬에 취한> 달빛 족제비는 몸에서 민트색에 가까운 빛이 나더라구요.

 

<이슬에 취한> 달빛 족제비는 원을 그리며 뛰어다니다가 공격을 하는 형태였어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족제비 고기 40~5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5. <석양이 깃든> 사슴

칼페온 지역의 고유결 소환서 자리에서 젠이 돼요. 고유결을 소환하는 지역에서 총 4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석양이 깃든> 사슴은 밤에만 만날 수 있는 희귀 수렵 몬스터로 검은사막 인게임 시간 밤 10시~아침 7시 사이에만 잡을 수 있어요.

 

위와 같이 3개의 젠을 발견했어요. 추가로 1젠이 더 있는데 제가 직접 발견하지 못해서 아직 월드맵 스샷을 첨부하지 못했어요.

 

댓글에 해외 서버를 하시는 분이 위치 정보를 요청하셔서 첨부해 둡니다. 주황색 원으로 표시된 위치들이 사슴의 젠 포인트입니다.

 

사우닐 전장 거점관리자 옆에서 저런 빛구체를 발견하고 다가가면 위와 같이 '어딘가 석양이 깃든 사슴의 발자국 소리가 들립니다' 라는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빛구체가 4~5회 이동을 해요. 빛구체를 따라다가 보면 마지막에 <석양이 깃든> 사슴이 출현해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사슴 고기 40~5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6. <꿀을 좋아하는> 곰

은둔의 숲, 왕의 숲, 세렌디아 북부 평원에서 5개의 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젠 위치에 가보면 빛이 나는 커다란 벌집이 있는데 그걸 때리면 곰이 나와요.

 

해당 위치는 린치목장 양 도축 메인자리입니다.

<꿀을 좋아하는> 곰은 위와 같이 5개의 젠 위치가 있는데 처음에는 공중에 벌집만 둥둥 떠있더라구요. 그러다가 체력을 깎다 보면 곰이 나타난다는 메시지가 뜨고 곰을 수렵할 수 있게 돼요.

 

젠 위치에 가면 공중에 빛이 나는 커다란 벌집이 둥둥 떠있어요.
벌집의 체력을 50%까지 깍으면 메시지가 뜹니다.

벌집의 체력을 50%까지 깎으면 곰이 나타나요. 나타난 곰을 수렵하면 칭호를 획득할 수 있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벌집은 떨어지게 돼요. 벌집이 떨어지기 전에 곰을 잡아야 해요.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곰 고기 30~4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그리고 곰을 잡은 후에도 벌집은 일정 시간 동안 유지돼요. 곰을 잡고 벌집도 체력을 깎아 떨구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떨어지게 되는데 벌집 또한 채집이 가능해요. 벌집을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최고급 식용벌꿀 10~20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7. <비겁한> 하이에나

발렌시아 지역 안카도 해안과 안카도 내항 사이에서 3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추측으로는 캐릭터가 말을 타고 있지 않으면 <비겁한> 하이에나가 있어도 나타나지 않는 듯해요. 제가 말을 타지 않았을 땐 <비겁한> 하이에나가 보이지 않다가 말에 탑승하니 나타난 적이 몇 번 있었어요.

 

생각보다 넓은 범위로 <비겁한> 하이에나 젠이 분포되어 있었어요. 범위가 넓은만큼 젠 위치가 더 있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비겁한> 하이에나는 별다른 패턴 같은 게 없었어요. 무난하게 잡아주면 됩니다.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최상급 질긴 가죽 5~1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8. <별을 사랑한> 라마

<별을 사랑한> 라마는 밤에만 만날 수 있는 희귀 수렵 몬스로 검은사막 인게임 시간 밤 10시~아침 7시 사이에만 잡을 수 있어요.

저는 아두를 타고 젠 위치를 확인하고 다녔는데, 제가 발견한 라마는 미리 떠있지 않았고 젠 포인트에 도착하니 1~2초 정도 후에 라마가 젠이 되었어요. 

 

총 3개의 젠 포인트를 알고 있지만 현재 직접 확인한 것은 1포인트예요. 그리고 3개의 젠 포인트 말고도 더 있을 수도 있어요. 제가 올려둔 젠 포인트가 전부는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래요.

 

댓글에 해외 서버를 하시는 분이 위치 정보를 요청하셔서 첨부해 둡니다. 주황색 원으로 표시된 위치들이 라마의 젠 포인트입니다.

 

라마는 별다른 패턴 같은 게 없었어요. 무난하게 잡아주면 됩니다.

 

잡은 후 도축용 칼로 채집하면 나오는 최소한의 보상은 라마 고기 30여 개, 라마 피 10여 개, 라마 가죽 5~1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수렵 경험치, 흉포한 야수의 내단 1개예요. 맨 마지막의 아이템은 몰아치는 기운이 담긴 가죽이고 장원 가구의 재료입니다.

여기서 확률이나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배수로 획득을 할 수 있어요.

 

희귀 수렵하는 분들을 만나기가 쉬운 건 아니다 보니 정보를 얻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이래저래 정보를 공유받고 저도 공유하기도 하고 하면서 직접 위치를 확인한 것들을 정리해봤어요.

이 글을 참고하여 칭호작이나 지식작 등을 수월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