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연보라꽃 채집 루트

오래간만에 채집 루트를 정리해봤어요. 예전부터 올리려고 했었는데 귀찮아서 미뤄두었던 연보라꽃 채집 루트예요.

연보라꽃은 정령의 향수 비약과 러니 정령의 비약에 들어가는 재료이고, 리젠 시간이 상당히 긴 편이에요.

하지만 2021.09.03 연구소 패치에서 정령의 향수 비약의 레시피 추가와 리젠 시간의 변동이 있었어요.

 

● 정령의 향수 비약 제작에 필요한 재료 중 하나인 연보라꽃을 대신하여 자주꽃, 노란꽃, 하늘꽃, 파란꽃으로도 정령의 향수 비약을 제작할 수 있는 연금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연보라꽃 , 하늘꽃, 자주꽃, 노란꽃, 파란꽃이 다시 나타나는 시간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해당 내용 때문에 굳이 연보라꽃만 캘 이유는 사라졌지만 그래도 영상을 찍어두고 한 게 있다보니 올리려고 해요.

 

 

그라나 연보라꽃 채집 포인트

 

연보라꽃은 그라나에서 하는 게 젠도 많고 안전하게 채집할 수 있었어요.

미니맵 기준으로 채집 포인트를 찍어서 정리도 해놨고 카마실브 나무쪽위에도 젠이 좀 있긴하지만 동선도 은근 길고 더미도 많아서 카마실브 나무를 오르는 동선은 제외했어요.

 

채집 결과물

 

호미채집 숙련도 약 1400+고슴도치 펫 기준으로 그라나 루트 1바퀴를 돌면 800~850개 정도씩 획득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연보라꽃 리젠시간이 대폭 감소가 되어도 기존 리젠시간이 상당히 긴 편이기도 하고, 리젠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 될지 모르기 때문에 10분보다 리젠시간이 길면 채널 이동을 하면서 채집을 해야 해요.

채널 이동 쿨타임이 10분이고 터전 채널도 있기 때문에 터전 채널+1채널 or 터전 채널+2채널 정도만 해도 3~4천 개씩은 모을 수 있을 거예요.

 

연보라꽃 루트 영상도 같이 첨부해 둘게요. 그라나 6시 방향 <마구간지기> 히아신스쪽부터 시작해서 그라나를 한 바퀴 돌아 12시 방향의 <마구간지기> 멜러비에게서 끝이 나요. 영상에서는 멜러비쪽 연보라꽃 3젠이 리젠이 되지 않아서 캐질 못했어요.

그리고 영상처럼 3젠 더 추가해서 캐고 싶으면 다시 <마구간지기> 히아신스쪽으로 복귀한 후 채널 이동을 하면 돼요.

 

연보라꽃 채집 동선에 익숙해지면 대략 6분 정도면 전부 캘 수 있어요. 채널 이동 쿨타임 동안은 다른 걸 하면서 시간을 채워야 하고 그게 아니면 1일 1~2회씩 터전 채널쪽만 캐는 걸 추천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