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고대 오네트, 고대 오도어 제작 및 칭호

2021.09.08 업데이트로 물약작에 천장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에 오네트의 정령수, 오도어의 정령수를 만든 유저들의 노고를 인정하여 아이템에 가문명만 새기거나, 아이템의 명칭 변경과 함께 가문명을 새길수 있게 아이템이 추가되었어요.

 

이제 두 아이템에 이른바 '천장'이 생김에 따라, 기존에 이미 오랜 시간과 큰 노력을 들여 제작하신 분들을 위해 
특별한 칭호, 제작자 이름 각인, 고대 정령수라는 이름 제공 등을 통해 차별성을 가지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오랜 시간을 투자했으나 아직 마지막 재료를 마저 모으지 못해 아쉬워하고 계신 여러분의 경우에도 
9월 29일까지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를 완성하시면 특별한 칭호, 제작자 이름 각인, 고대 정령수 세 가지 혜택을 획득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기존에 '천장'이라는 개념 없이 열심히 노력하여 만들어주신 모험가 분들을 위한 특별 혜택인 만큼, 
아이템을 모아 재료를 획득하는 새로운 방식이 아닌, 기존의 방식 그대로 9월 29일까지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를 완성하신 분께만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개발자의 코멘트의 내용에도 있듯이 기존에 물약작을 진행했지만 재료 1개를 모으지 못해 아쉬워하는 유저를 위하여 2021년 9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기존의 방식(완제 보물 재료)으로 만든 유저들도 똑같이 칭호, 제작가 이름 각인, 고대 정령수의 해택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고대 오네트/고대 오도어 제작 및 가문명 각인하기

기존의 방식으로 만든 오네트의 정령수, 오도어의 정령수를 보유한 상태로 그라나의 <최고정령> 메린돌라를 찾아가서 간단한 의뢰를 통해 '아침을 그리는 꽃잎', '새벽을 그리는 꽃잎'을 획득해야 해요.

그리고 2가지의 방법으로 간이 연금을 하면 가문명 각인만 되거나, 고대 + 가문명 각인이 되거나 자기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만들 수 있어요.

 

먼저 그라나의 <최고정령> 메린돌라를 찾아갑니다.

a. 아침을 그리는 꽃잎

시작 NPC - 그라나 <최고정령> 메린돌라

 - 최고정령 메린돌라와 대화하기

 

 

b. 새벽을 그리는 꽃잎

시작 NPC - 그라나 <최고정령> 메린돌라

 - 최고정령 메린돌라와 대화하기

 

 

메린돌라와 대화를 하는 걸로 끝나는 간단한 의뢰를 완료하면 '아침을 그리는 꽃잎', '새벽을 그리는 꽃잎' 2종을 획득해요.

그다음 각 꽃잎과 정령수를 가공 시, 가열하기와 간이 연금 중 각각의 가공 방식에 따라 아이템의 변화가 생겨요.

단, 가공에 사용된 꽃잎 아이템은 사라지므로 가열하기와 간이 연금 중에 하나의 방법만 선택할 수 있으니 실수하지 않게 조심하세요.

 

 

저는 세월의 가루와 함께 간이 연금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고대 오네트의 정령수, 고대 오도어의 정령수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오네트/오도어를 가공했으면 아이템이 바뀐 걸로 인식해서 다시 요정에 세팅을 해주셔야 해요.

 

 

아침을 여는 자, 새벽을 닫는 자 칭호 획득하기

오네트의 정령수와 오도어의 정령수를 보유한 상태로 찾아가면 <최고정령> 메린돌라가 칭호를 획득할 수 있는 의뢰도 활성화가 돼요.

의뢰는 총 4종류를 받을 수 있는데, '아침을 여는 자 I'과 '새벽을 닫는 자 I'은 오네트/오도어 혹은 꽃잎으로 가공한 오네트/오도어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의뢰를 수주할 수 있어요.

하지만 '아침을 여는 자 II'와 '새벽을 닫는 자 II'는 꽃잎으로 가공한 오네트/오도어를 보유하고 있어야만 의뢰를 수주할 수 있어요.

 

a. 아침을 여는 자 I

시작 NPC - 그라나 <최고정령> 메린돌라

 - 최고정령 메린돌라와 대화하기

 

 

b. 아침을 여는 자 II

시작 NPC - 그라나 <최고정령> 메린돌라

 - 최고정령 메린돌라와 대화하기

 

 

c. 새벽을 닫는 자 I

시작 NPC - 그라나 <최고정령> 메린돌라

 - 최고정령 메린돌라와 대화하기

 

 

d. 새벽을 닫는 자 II

시작 NPC - 그라나 <최고정령> 메린돌라

 - 최고정령 메린돌라와 대화하기

 

옅은 하늘색의 칭호가 '아침을 여는 자 I', '새벽을 닫는 자 I'의 완료 보상이고 노란색의 칭호가 '아침을 여는 자 II', '새벽을 닫는 자 II'의 완료 보상이에요.

 

 

2021년 9월 29일까지 기존의 방식(완제 보물 재료)으로 오네트/오도어를 완성하면 꽃잎을 획득할 수 있고, 칭호도 4종류 다 획득 가능하니 그 부분 꼭 참고하시고 마지막 기간 동안 막차를 타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ㅇㅇㅇadfd
    2021.09.14 12:25

    칭호때문에 물약자하는데 개빡시네요 ㅋㅋㅋ

    • 2021.09.14 12:29 신고

      노란 칭호와 고대 오네트, 고대 오도어를 노린다면 기간이 너무 빡빡하죠 ㅠㅠ
      완성하실수 있길 바랄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