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죽은 나무 정수 채집 루트

 - 2021.09.08 업데이트 내용 - 

● 말라버린 이끼 나무 벌목 시, 획득 할 수 있는 죽은 나무 정수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20%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고리 나무와 이끼 나무를 수액 채취 시, 죽은 나무 정수를 낮은 확률로 획득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죽은 나무 정수의 통합 거래소 상한가격이 기존 대비 약 20% 더 높게 조정되었습니다.
● 정령의 향수 비약의 통합 거래소 상한가격이 기존 대비 약 30% 더 높게 조정되었습니다.

● 정령의 향수 비약 제작에 필요한 재료 중 하나인 연보라꽃을 대신하여 자주꽃, 노란꽃, 하늘꽃, 파란꽃으로도 정령의 향수 비약을 제작할 수 있는 연금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연보라꽃, 하늘꽃, 자주꽃, 노란꽃, 파란꽃이 채집된 후 다시 등장하는 시간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정령의 향수 비약에 들어가는 재료인 죽은 나무 정수의 채집 루트를 정리해봤어요.

정령의 향수 비약의 상한가도 올라가고 죽은 나무 정수의 상한가도 올라가고 최근에는 벌목의 고대 정령의 가루, 카프라스의 돌 획득 확률 증가 업데이트도 있었어요.

 

채집을 진행한 캐릭터는 위자드, 무사이고 채집레벨에서 약간 차이가 있어서 벌목 숙련도가 1505~1540으로 소폭 차이가 나요.

 

아직 광명석 세팅은 안해둬서 유물 칸은 비어있는데 모든 채집물 획득 확률 증가 조합식을 쓰기 전까지는 '개운한 꿈' 조합식이 체감이 좋다고 해요.

비싼 광명석은 오색빛 광명석만 들어가기 때문에 크게 부담없이 맞추실 수도 있다는 이점도 있어요.

 

 

죽은 나무 정수 <가모스의 둥지>

 

죽은 나무 정수 채집은 가모스의 둥지에서 해요. 개인마다 채집 동선은 다르지만 제가 도는 동선으로 하면 빠르면 8분 30초 정도에서 늦으면 11분으로 1바퀴를 돌 수 있어요.

나무의 리젠 시간이 10분이다보니 10분 이하로 채집을 한다고 하시면 서버 이동이 필요하고 그게 아니라면 계속 무한으로 벌목을 할 수 있어요.

 

위자드로 죽은 나무 정수 채집한 영상이에요. 위자드로는 1바퀴당 10분안에 돌 수 있어서 나무 리젠 시간을 맞춰서 채집이 가능해요. 커세어로도 해봤는데 커세어는 11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무사로 죽은 나무 정수를 채집한 영상이에요. 무매들이 이동기가 좋기 때문에 죽은 나무 정수를 채집할 때 가장 빠르게 채집을 할 수 있더라구요.

무사로 했을 때 1바퀴당 대략 8분 30초 정도 걸리는데, 제가 부캐라서 호흡도 23레벨이고 마지막쯤에 투지 물약을 다 써서 스킬로 투지를 채우고 이동해서 조금 매끄럽지 않게 찍혔어요. 그래도 확실히 빠르게 채집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채집 결과물

 

숙련도 1510
숙련도 1505
숙련도 1540

스샷 1개당 1바퀴씩 나온 결과물이에요. 결과물의 편차가 좀 있는 편이긴 한데 1바퀴당 평균 115개로 나왔다고 보면 돼요.

영상의 루트를 도는데 10분이 걸린다고 치면 1시간 평균 700개 내외의 죽은 나무 정수와 55개 내외의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어요.

만약 무매로 채집하신다면 더 많은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