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수렵 깃털 늑대, 칠흑 늑대 레벨링 루트

 - 2022.09.07 업데이트 -

● 다음 수렵/요리 돌발 의뢰의 완료 NPC가 변경되었습니다.

- 수렵 돌발 의뢰는 흑정령에게, 요리 돌발 의뢰는 각 대도시에 위치한 리아나에게서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수렵 돌발 의뢰

 

의뢰명 변경 전 완료 NPC 변경 후 완료 NPC
[돌발] 두려움에 떠는 동생을 위한 수렵   푸르닐  흑정령(/)
[돌발] 밀렵꾼의 시간을 위한 수렵 의뢰l   제리모 
[돌발] 서로의 보금자리를 위한 수렵 의뢰l   로후 
[돌발] 공포에 빠진 말들을 위한 수렵 의뢰l   하얀 개구리 

 

이제는 수렵 돌발의뢰 때문에 완료 NPC에게까지 갔다오지 않아도 흑정령을 통해 바로바로 완료할 수 있게 되서 낙시온과 설산 수렵은 자기가 원하는 자리에서 하시면 돼요.


2022.02.16 업데이트로 검은사막의 생활 콘텐츠 중에서 채집과 수렵의 변경점이 있었어요. 이번에 수렵이 크게 상향을 받다 보니 수렵을 하는 유저분들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어요.

그래서 수렵 레벨을 올리기 위한 깃털 늑대, 칠흑 늑대 루트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서리늑대도 잡아보긴 했는데 다른 늑대 수렵몹 2종에 비해서 체력이 좀 더 높고, 중간 중간에 있는 겨울 곰도 신경 쓰일 수 있고, 밤 타임마다 설표를 잡으러 오는 사람들과 돌발 의뢰가 없다는 점 때문에 제외했어요.

 

 -  2022.02.25 연구소 업데이트 내용 -

●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진행할 수 있는 [돌발] 수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목표 보상  [돌발] 수렵의뢰 공통 보상
끝없는 겨울의 산을 배회하는
<야생의> 몬스터 10마리 수렵하기
사냥꾼의 인장 25개
에레보크의 원념 1개
공헌도 경험치
사냥꾼의 새벽 1개

※ 사냥꾼의 새벽

획득 시 30분간 아래의 효과 적용
- 수렵 생활 경험치 획득량 15% 증가
- 이동속도 잠재력 +2단계
- 치명타 잠재력 +2단계
- 공격속도 잠재력 +2단계

● 끝없는 겨울의 산 곳곳에서 드물게 발견되는 한이 가득 서린 돌 조각, 에레보크의 원념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레보크의 원념을 30개 모아 가열하면 오므아의 숨결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도 돌발 의뢰가 생겨서 서리 늑대 수렵도 할만해질듯 합니다.

마리당 경험치 자체는 서리 늑대 > 깃털 늑대 > 칠흑 늑대 순서라는 실험글이 있어서 본인에게 맞는 곳에서 레벨링을 하시면 될거 같아요.

아래글은 검은사막 인벤에 올라온 수렵 늑대류 경험치 비교글이에요. 참고하실분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수렵(깃털늑대, 칠흑늑대, 서리늑대 비교

 

장비 세팅 및 도핑류

 

저는 원래부터 수렵을 하던 유저였는데 이번에 수렵이 상향되면서 수렵에 좋은 패시브를 가진 캐릭터를 새롭게 육성을 해서 유 : 수렵복과 고 : 마노스 악세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광명석은 발톱 2개, 열정 2개를 남는 유물에다 넣고 사용 중이에요.

 

추천하는 캐릭터로는 전승 격투가, 전승 미스틱, 전승 쿠노이치, 전승 닌자 등이 있어요. 모두 치명타 확률이나 공격 속도 등 수렵 몬스터를 잡을 때 좋은 캐릭터들이에요.

개인 버프가 좋은 캐릭터로는 샤이나 금수랑 같은 캐릭터도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2022.02.23 업데이트로 생활 유물 및 광명석이 나왔어요. 수렵 조합식으로는 위의 3가지가 있는데, 만약 광명석 세팅이 되신다면 위 광명석 조합식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수렵 캐릭터를 격투가로 하기에 치명타 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 <송곳니> 조합식을 사용할 생각입니다.

 

 

음식이나 비약류는 광명석이 없을 때는 공속5 치명5를 맞추기 위해서는 무조건 간편 크론과 충격의 비약, 바람의 비약을 먹었어야 했는데, 광명석의 추가로 지금은 자기가 원하는 대로 골라서 도핑할 수 있어요.

광명석으로 공속2 치명2를 확보하는걸 기본으로 해서 해물 크론 + 비약 2종 or 간편 크론 + 신록의 영약을 먹는다던지, 혹은 광명석으로 공속4를 확보하고 명예 의상으로 모자란 공속을 채우고 해물 크론 + 신록의 영약 + 정령의 향수 비약으로 공속5 치명5 세팅을 할 수도 있어요.

도핑에 관해서는 자기가 편한 방식대로 하시면 돼요.

그리고 수렵 숙련도가 400이 넘는다면 바로 장인 화승총을 착용할 수 있어요. 그 부분이 안된다면 자기 수렵 숙련도에 맞는 화승총이나 성장 패스 - 수렵 카테고리 8개 보상으로 받는 '[이벤트] 초보 사냥꾼의 화승총'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는 늑대 수렵은 맞으면서 하는 수렵이라 일반 물약 or 오네트의 정령수가 필요해요. 오네트가 없는 분이라면 물약을 사서 지역 창고나 거래소 가방에 넣어두고 필요한 만큼 꺼내쓰셔도 되고, 야영지에서 계속 사셔도 돼요.

저는 1단계 미니 오네트가 있어서 저걸 사용하는 중입니다. 1단계 오네트만 되어도 수렵을 하는데 충분하더라구요.

 

1. 카마실비아 아케르 경비 초소 <깃털 늑대>

 

위치는 카마실비아 아케르 경비 초소에서 6시 방향에 있어요. 깃털 늑대는 1명이 도는 루트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함께 잡으면 그만큼 효율이 토막이 나니 주의해 주세요.

깃털 늑대 수렵을 할 때 저는 언덕 위 젠에서는 프닐을 같이 잡지 않아요. 언덕 위의 젠에는 깃털 늑대가 많이 모여있는데 프닐을 같이 잡으면 프닐을 다 잡을 때까지 깃털 늑대들이 일정 거리를 벌리고 있어서 밑에 쪽 젠들이 꼬일 수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영상 중간에 야영지 옆에서 바로바로 수리가 가능한 것은 간편 단축키 기능을 이용해서 R키로 도축을 하면서 수리까지 같이 하는 방식이에요.

간편 단축키 설정은 아랫글을 참고하시면 좋아요.

[검은사막] (구) 메뉴 / (신) 메뉴 전환 방법과 단축키 설정팁

 

숙련도 1125~1130에서 약 15분가량 수렵 후 나온 수량입니다. 확실히 깃털늑대가 칠흑늑대에 비해서 기본 수량이 낮다보니 기본 채집물이 칠흑 늑대에 비해서 적게 나옵니다. 하지만 덜 맞고 사냥하기 때문에 수리비는 좀 덜 드는 편이에요.

 

2. 오딜리타 낙시온 <칠흑 늑대>

 

위치는 오딜리타 낙시온에서 12시 방향에 있어요. 칠흑 늑대는 제가 잡는 위치 말고도 낙시온을 둘러보시면 루트를 짜서 돌만한 곳이 더 있을 거예요.

하지만 제가 저 위치에서 하는 이유는 돌발 의뢰의 완료 NPC인 죽은달 초소 <마구간지기> 하얀 개구리와 가까워서 저 위치에서 해요. 하지만 낙시온의 돌발 의뢰가 칠흑 늑대 수렵이라 잡다 보면 주변에서 신록의 암/수사슴이나 칠흑 사자, 풀 코뿔소등을 수렵하시다가 돌발 의뢰를 깨러 칠흑 늑대를 잡으러 오는 분들이 있는 편이에요.

칠흑 늑대는 젠이 밀집되어 있어서 대량으로 어그로를 먹을 수 있어서 그 부분은 좀 조심하셔야 해요.

저는 1단계 오네트를 사용 중인데 쿠노이치로 할 땐 몸이 약해서 몰아 잡을 때 위험한 상황이 자주 나왔지만, 격투가 미스틱으로 할 때는 몰아 잡아도 크게 위험한 상황이 나오지 않았어요.

 

숙련도 1120~1125에서 약 15분가량 수렵 후 나온 수량입니다. 칠흑 늑대가 깃털 늑대에 비해서 기본 수량이 높아서 기본 채집물을 더 많이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깃털 늑대에 비해서 더 밀집되어 있다보니 많이 맞을 수 있어서 수리비는 더 나오는 편이에요.

 

깃털 늑대와 칠흑 늑대 수렵 영상도 같이 올려놨으니 참고하셔서 재밌게 수렵하셨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수렵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으면 싶네요. 수렵을 즐기시는 분들이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