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드라카니아 사전 체험 플레이

이번 신규 캐릭터인 드라카니아를 사전 체험을 해볼 좋은 기회가 생겼습니다.

4월 1일에 인게임 우편을 통해 펄어비스 측에서 신규 클래스 사전 체험 플레이 안내를 해주더라구요.

 

펄어비스가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는 유저들을 신경 쓰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도 이런 우편을 받은걸 보면 방송활동을 하는 분들뿐만 아니라 블로그나 SNS 활동을 하는 다른 분들 중에서도 안내 우편을 받았을 듯하네요.

 

테스트 계정에 대한 안내 메일은 다음날인 4월 2일에 받았고, 오래 할 시간이 없어서 짧게 체험해보고 왔어요.

 

드라카니아의 무기인 슬레이어와 샤드의 동 : 검은별 이펙트입니다. 주무기 슬레이어는 츠바이 핸더를 모티브로 한 양손검으로 보이고 보조무기 샤드는 슬레이어에 장착시키는 얇은 세검처럼 생겼어요.

 

드라카니아는 이온을 충전하는 스킬을 사용하여 이온을 채운 뒤, 이온을 소모하는 스킬로 딜을 하는 운용방식이에요.

이온은 최대 18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이온 충전 스킬은 총 5개이며, 3분 버프인 강 : 필사는 이온 18 충전, 마크타난의 비늘은 기술 유지 시 이온 최대 12까지 충전돼요.

흑정령 : 강 : 사르는 참격은 200% 흑정궁이라 혼자서 사용하려면 유물 세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쓰기 어려울 거고, 실질적으로 사냥에서 자주 사용하는 이온 충전 스킬은 강 : 섬뜩한 발톱과 벼락불 휩쓸기예요.

참고로 강 : 섬뜩한 발톱은 리치와 범위가 매우 짧아서 몬스터와 딱 붙어서 써야겠더라구요.

 

이온을 소모하여 공격하는 스킬

충전한 이온을 소모하여 공격하는 스킬로는 강 : 벼락불 작렬, 강 : 숨통 꿰뚫기, 강 : 마크타난의 손짓, 강 : 사르는 참격입니다.

위 4개의 스킬들은 전부 다 이온 3을 소모하여 공격하는 스킬이고 이온을 소모하여 사용하면 스킬 이펙트에 번개모양으로 날개 이펙트가 생겨요.

 

이온 스킬을 사용하여 사냥해본 영상입니다. 테스트 계정을 받아 스킬을 자세히 읽어보지 않고 사냥해본 거라 많이 미흡합니다.

그리고 처음 연구소에서 드라카니아를 체험해보셨던 분들의 정보를 봤는데 제가 했을 때와 스킬 효과가 좀 바뀌어있었어요.

그런 부분 참고하시고 연구소에서 해본 테스트 계정이니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되면 많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냥 이런 식으로 이온을 충전하고 소모하여 공격하는구나~라는 느낌으로 봐주시면 될 거 같아요.

 

테스트 계정으로 사냥을 하면서 많이 아쉬웠던 부분은 이온게이지를 표시해주는 UI가 직관성이 너무 떨어진다는 점이었어요.

이온을 충전하는 스킬을 써도 바로바로 게이지가 차는 게 아니라 느리게 게이지가 채워지고, 이온을 소모해도 바로 게이지가 깎이는 게 아니라 느리게 깎이고 이온이 최대 18인데 숫자 같은 표시도 없어서 이온이 얼마가 남아있는지 확인이 안 되는 게 많이 불편했어요.

직업 UI는 개선이 좀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드라카니아의 이동기 및 회피기 스킬이에요. 전부 지구력 소모 스킬이고, 가장 큰 부분은 흐름 : 마크타난의 날개의 지구력이 400이라는 점이에요. 이동기 스킬 1개에 지구력 소모가 400인 점은 매우 크긴 한 듯합니다.

그리고 흐름 : 마크타난의 날개는 W+스페이스+스페이스를 누르면 날아가는 형태의 이동기로도 사용 가능해요.

진 : 굴절 스킬은 커세어의 슬라이딩 이동기와 비슷한 느낌으로 슬라이딩하는 모션이었어요.

전반적으로 드라카니아의 이동기는 지구력 소모가 큰 편에 속하지만 그만큼 이동기가 좋다고 생각돼요.

 

드라카니아의 이동기를 사용해본 영상입니다. 이동기가 좋긴 한데 지구력 소모가 커서 막 쓰기엔 많이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드라카니아의 패시브는 일반 패시브 3개 전승 패시브 2개예요.

레벨업 패시브는 모든 공격력 증가와 치명타 피해량 증가이고 전승 패시브는 최대 생명력 증가와 모든 적중률 증가예요.
그리고 최근에 나온 신규 캐릭터들처럼 드라카니아도 전용 패시브가 있는데 용의 비늘 화석 15개를 가열하면 '바스러진 용의 사념'을 획득할 수 있다고 되어있고, '바스러진 용의 사념'을 사용할 경우 희미한 용의 축복을 얻을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직접 확인해보진 못했어요.

마크타난의 심장은 연회에서 재희님의 설명처럼 끈질기게 전투를 이어나가는 캐릭터 콘셉트에 맞춰진 패시브라고 생각되네요.

강 : 용인 체질은 디버프 해제를 하는 패시브라서 PVP에서 상당히 좋을 거 같아 보여요.

 

벌써 신규 캐릭터 드라카니아가 출시되기까지 2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새로운 시즌과 함께 나오니 뉴비분들이나 복귀 유저분들도 시즌 캐릭터로 드라카니아를 생성해서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