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고고학자의 지도 지식 및 제작

 - 2023.08.29 수정 - 

2022.03.23 업데이트로 걸작 보물 가구 및 보물 칭호가 업데이트되었었어요. 그 당시에는 제가 까마귀의 둥지를 갈 일이 없어서 보물 가구와 칭호를 획득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가게 되면서 보물 가구와 칭호를 얻는 방법도 적어두려고 합니다.

 

● 보물 아이템을 획득하신 모험가님을 위한 특별한 가구 칭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각 보물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까마귀의 둥지의 파트리지오에게 보여주면 해당하는 '보물의 진정한 주인'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보물의 진정한 주인' 의뢰를 완료하면 해당하는 보물의 형상을 가진 가구와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까마귀의 둥지에 위치한 파트리지오는 의뢰 받은 일(O) - 추천 의뢰 - '[대양의시대] 까마귀의 둥지' 연속 의뢰 진행 중 만날 수 있습니다.


 - 2022.07.13 업데이트 수정 -

보물 이벤트 사냥터에는 개편으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된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과 바실리스크 소굴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물을 노리고 사냥을 할 때에는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여서 사냥을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은 만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과 바실리스크 소굴을 대응하는 사냥터를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보물 이벤트부터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은 초승달 신전에서, 바실리스크 소굴은 와라곤 둥지에서 동일한 보물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진행되는 보물 이벤트에서는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과 바실리스크 소굴이 제외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 7월 6일 ~ 7월 20일 까지 진행되는 '지금이 바로, 보물 획득 찬스!' 보물 아이템 획득처 추가 이벤트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보물 획득 가능 사냥터 확장 이벤트의 대상 사냥터에 '초승달 신전' '와라곤 둥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시 획득 가능 보물 이벤트 사냥터
고대 론의 영성
청명한 방울
초승달 신전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
숲 로나로스
미지의 지도 조각
(필라쿠 감옥)
와라곤 둥지
바실리스크 소굴
필라 쿠 감옥

해당 업데이트로 인해 이제는 보물 사냥터 확장 이벤트 때는 바실리스크 소굴이 아니라 와라곤의 둥지에서 필라쿠 지도 조각을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와라곤 둥지의 석괴 변종 와라곤이 쇠주먹 조각을, 석괴 와라곤이 유배자 조각을 줍니다.


검은사막엔 보물 아이템이라고 불리는 진귀한 아이템이 몇 가지 있어요.

지난번에 오네트의 정령수를 만든 이후에 보물작에 관심이 생기며 다른 보물작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2번째로 완성하게 된 보물은 '고고학자의 지도'입니다.

 

고고학자의 지도는 일반 지도와 쿨타임이 따로 돌아가며, 사용하여 마을을 갔다가 다시 원래 위치로 복귀할 수 있어요.

그리고 업데이트로 인해서 고고학자의 지도를 사용하고 캐릭터 선택창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바꿨다가 다시 재접속해도 고고학자의 지도 복귀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게 변경되어서 편의성이 더 높아졌어요.

고고학자의 지도 아이콘을 사용하여 원래 위치로 복귀하는 건 30분 동안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1. 보물 재료 획득하기

고고학자의 지도는 발렌시아 지역의 루드 유황 광산과 필라쿠 감옥에서 총 4종류의 미지의 지도 조각을 얻으셔야 해요.

각각 다른 몬스터에서 지도 조각을 얻어야 하며 중복으로 획득하여도 의미가 없기 때문에 쉽지 않은 보물작이에요.

미지의 지도 조각을 획득하여도 외형이 동일하기 때문에 상단의 획득 알람을 확인하거나, 대화창 - 시스템 - 일반에서 어느 몬스터에게서 획득하였는지 체크하시는 게 편해요.

 

혹시 알람 메세지로 확인하지 못하였다면 메이드를 이용하여 중복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메이드 아이콘을 눌러보면 왼쪽 아랫부분에 '메이드/집사 단체 명령'을 활성화시키면 동일한 지도 조각이라면 한 번에 창고로 이동을 할 수 있어요. 동일한 지도가 아니라면 1개씩 창고로 이동되니 이 부분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어요.

 

필요한 재료는 미지의 지도 조각 (용암족 투카, 용암족 포식자, 비열한 유배자, 쇠주먹 교도관), 핏빛 루비 1개, 물빛 사파이어 1개, 금빛 토파즈 1개, 숲빛 에메랄드 1개예요.

 

루드 유황 광산 (용암족 투카, 용암족 포식자)

발렌시아 사냥터인 루드 유황 광산에서 미지의 지도 조각 2종류를 획득해야 해요. 용암족 투카, 용암족 포식자에게서 각각 획득할 수 있고, 보물 사냥터 이벤트 때는 타프타르 평야의 켄타로우스 도끼 전사가 투카 조각을, 켄타로우스 사냥꾼이 포식자 조각을 줘요.

유황에서 지도 파밍을 할 때엔 일반적으로 투카가 포식자에 비해서 개체수가 적다 보니 투카를 획득하기 전에 포식자를 먼저 얻을 확률이 높아요.

저는 켄타로우스 사냥꾼에게서 용암족 포식자 조각을 획득하였고, 마지막에 용암족 투카 조각을 획득했어요.

 

 

필라쿠 감옥 (비열한 유배자, 쇠주먹 교도관)

발렌시아 사냥터인 필라쿠 감옥에서 미지의 지도 조각 2종류를 획득해야 해요. 비열한 유배자, 쇠주먹 교도관에게서 각각 획득할 수 있고, 보물 사냥터 이벤트 때는 바실리스크의 바실리스크 잠복자가 유배자 조각을, 바실리스크 감시자가 쇠주먹 조각을 줘요. 보물 사냥터 이벤트 때는 와라곤 둥지의 석괴 변종 와라곤이 쇠주먹 조각을, 석괴 와라곤이 유배자 조각을 줍니다.

필라쿠에서 지도 파밍을 할 때엔 일반적으로 유배자가 쇠주먹에 비해서 개체수가 적다 보니 유배자를 획득하기 전에 쇠주먹을 먼저 얻을 확률이 높아요.

저는 필라쿠 감옥에서 비열한 유배자 조각과 쇠주먹 교도관 조각을 둘 다 획득하였어요.

 

 

2. 지도 감정하기

예전에 지도를 획득하셨는데 어떤 몬스터에게서 얻었는지 기억을 못 하거나, 누가 줬는지 체크를 하지 못했을 때는 칼페온 지역의 카프라스 동굴 안 '카프라스 일지'에서 지도 감정을 진행할 수 있어요.

 

카프라스 동굴 밑으로 내려와서 돌벽을 부수고 들어가면 나오는 방에 있습니다.

감정을 하고 나면 지식(H) - 모험일지 - 발렌시아의 일지 - 대사막 모험일지 III의 고고학자의 지도 조각 #1~#4까지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감정 시스템이 생기기 전에 고고학자의 지도를 완성하신 분도 2020년 11월 4일 업데이트로 고고학자의 지도를 가지고 카프라스 일지와 상호작용하면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어요.

 

3. 조합하기

필요한 재료를 모두 모았다면 아래의 스샷처럼 배치한 뒤 + 버튼을 눌러서 조합하면 완성이에요.

 

조합을 하면 해당 채널에 상단 시스템 메시지가 뜨면서 완성을 알려줘요.

 

 

4. 활용법

고고학자의 지도와 캐릭터 전환을 이용한 사냥터 이동 활용법이에요.

이 방법은 부캐를 가기 힘든 시크라이아 심층에 미리 주차를 해두고 사냥을 할 본캐를 필요할 때마다 전환을 이용해 심층을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아크만과 히스트리아도 이 방법을 활용하면 똑같이 이용할 수 있어요.

 

1. PC방 지도를 이용할 수 있을 때

a. 본캐를 벨리아 마을에 세워둔다.

b. 심층에 주차한 부캐로 접속 후 고고학자의 지도로 일리야 이동을 한다.

c. 일리야로 온 부캐를 PC방 지도를 사용해 벨리아로 간다.

d. 벨리아에서 캐릭터 전환을 한 뒤 고고학자의 지도로 심층 복귀.

 

2. PC방 지도를 사용할 수 없을 때

a. 본캐를 여행자의 지도 or 그리폰 택시를 이용해 일리야로 이동한다.

b. 심층에 주차한 부캐로 접속 후 고고학자의 지도로 일리야 이동을 한다.

C. 일리야에서 캐릭터 전환을 한 뒤 고고학자의 지도로 심층 복귀.

 

고고학자의 복귀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퇴근할 때는 지도쿨이 돌아오면 역순으로 진행하면 돼요.

지도 쿨이 돌아오기 전에 퇴근하면 다음 입장은 캐릭터 전환을 이용한 입장은 불가능하니 그 점 유의해 주세요.

 

5. 보물 가구 및 보물 칭호 획득 의뢰

2022.03.23 업데이트로 '걸작' 보물 가구 및 보물 칭호를 획득하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의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까마귀의 둥지에 있는 파트리지오와 대화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파트리지오가 있는 구역은 평소에 닫혀있기 때문에 선행 의뢰를 진행해야 까마귀의 둥지에 있는 파트리지오와 대화할 수 있어요. 

해당 선행 의뢰는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검은사막/BDO] 불멸의 나락 선행 - [대양의 시대] 까마귀의 둥지 연속 의뢰

 

검은사막에서 참을 수 없는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로망 아이템을 꼽자면 보물 아이템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모험가분들께서 고군분투하여 어렵사리 보물 아이템을 획득했어도 그 뿌듯함을 표현할 방법이 채팅창에 아이템을 링크하는 것 외에는 없었습니다.
직접 뽐내지 않으시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알아봐 주고 '리스펙' 할 수 있는 무엇인가가 필요했는데 모험가분들의 노력과 도전에 대해 저희의 예우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약소하게나마 그 무엇인가를 채워보고자 합니다. 우선 다른 사람들이 바로 알아보실 수 있도록 특별한 칭호를 추가하였으며, 달성했을 때의 뿌듯함을 두고두고 볼 수 있도록 보물을 형상화 한 가구를 추가하였습니다. 가구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리스펙'을 담아 제작하였는데, 보물 오너 모험가분들께 소소한 만족감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의뢰에서 보물 아이템을 가져가지는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보물 아이템을 획득하신 모험가님을 위한 특별한 가구 칭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각 보물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까마귀의 둥지의 파트리지오에게 보여주면 해당하는 '보물의 진정한 주인'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보물의 진정한 주인' 의뢰를 완료하면 해당하는 보물의 형상을 가진 가구와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까마귀의 둥지에 위치한 파트리지오는 의뢰 받은 일(O) - 추천 의뢰 - '[대양의시대] 까마귀의 둥지' 연속 의뢰 진행 중 만날 수 있습니다.

 

a. 보물의 진정한 주인 : 고고학자의 지도

시작 NPC - 까마귀의 둥지 <까마귀 상단 행수> 파트리지오

 - 파트리지오와 대화하기

 - 라발라에게 선물 받기

걸작 : 고고학자의 지도, 칭호 [고고학자] 획득

 

고고학자의 지도를 가지고 까마귀의 둥지에 있는 파트리지오를 찾아가야 합니다.

'고고학자' 칭호는 노란색의 색깔 칭호입니다.

 

걸작 : 고고학자의 지도는 이펙트가 일렁이는 지도 형태의 하우징 가구입니다.

보물 가구와 칭호 두 가지 모두 의미가 있는 아이템이니 모두 얻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