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아타니스의 약과 - 천마의 눈물(천마의 뿔피리) 의뢰 및 제작하기

2021.04.14 업데이트로 펄 아이템인 천마의 뿔피리가 추가되었어요. 천마의 뿔피리가 추가되면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조련사의 피리(영구)를 천마의 뿔피리로 만들 수 있는 천마의 눈물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도 같이 추가되었어요.

해당 의뢰는 가문당 1회이며, 조련 레벨에 따라 필요한 재료를 얻는데 걸리는 시일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조련 장인 1레벨 이상인 캐릭터로 진행하는 게 좋아요.

 

● 크로그달로의 자취에서 크로그달로가 세 자녀, 아두아나트와 디네 그리고 둠이 각자의 사연으로 카마실비아를 떠났을 때 슬픔과 그리움을 포효한 울림이 담긴 오색빛, 천마의 눈물을 발견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옵니다.
- 천마의 눈물을 조련사의 피리(영구)와 공작(L)하면 천마의 뿔피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천마의 뿔피리는 특정 지역을 제외하고 어디서든 말을 호출할 수 있는 크로그달로의 포효가 담긴 신비한 뿔피리입니다.
- 기존 탑승물 호출이 불가했던 지역에서는 천마의 뿔피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존 탑승물 호출이 불가했던 지역 예시
붉은 전장, 자유 결투장, 개인 결전, 아크만 사원, 히스트리아 폐허, 그믐달 그랑프리 등

 

- 천마의 뿔피리는 캐릭터 귀속 아이템입니다.
- 천마의 뿔피리는 탑승물이 무역품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천마의 눈물을 획득할 수 있는 가문당 1회 의뢰와 일일 반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명 수락 조건 완료 조건 보상
천마의 뿔피리 없음 에르피안소 NPC와 대화하기 공헌도 경험치
[일일]
아타니스의 약과
조련 레벨 장인 1 미만 달콤한 벌꿀주 1개
불굴의 오일 10개
매혹의 열매 30개
기운 회복제(초대형) 1개
건네주기
공헌도 경험치
아타니스의 약과 1개
[일일]
아타니스의 약과
조련 레벨 장인 1 이상 달콤한 벌꿀주 1개
불굴의 오일 10개
매혹의 열매 30개
기운 회복제(초대형) 1개
건네주기
공헌도 경험치
아타니스의 약과 2개
천마의 눈물 아타니스의 약과 30개를 보유한 상태로
에르피안소 NPC와 대화하기
크로그달로의 자취에
아타니스의 약과 내려놓기
천마의 눈물 1개

 

- 일일 반복 의뢰의 경우, 아타니스 못의 거점 관리인 에르피안소가 모험가와 말의 우애를 높이 사 조련 경험이 더 많은 모험가에게 더 많은 아타니스의 약과를 지급합니다.
- ‘[일일] 아타니스의 약과’ 일일 반복 의뢰는 조련 레벨에 따라 각각 다른 의뢰를 수주받을 수 있으며, 둘 중 하나의 의뢰만 수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뢰로 1개를 제작한 이후에 천마의 뿔피리를 다른 캐릭터에 주고 싶으면 펄 상점에서 구매하시면 돼요.

조련사의 피리(영구)를 이미 가지고 있다면 천마의 기상을 구매해서 공작하면 되고, 아예 없다면 천마의 뿔피리(영구)를 구매하시면 돼요.

 

 

먼저 필요한 준비물은 조련 레벨이 장인1 미만일 땐 달콤한 벌꿀주 30개, 불굴의 오일 300개, 매혹의 열매 900개, 기운 회복제(초대형) 30개가 필요하고, 조련 레벨이 장인1 이상일 땐 달콤한 벌꿀주 15개, 불굴의 오일 150개, 매혹의 열매 450개, 기운 회복제(초대형) 15개가 필요하니 조련 레벨에 따라서 준비해주세요.

 

 

1. 천마의 뿔피리

시작 NPC - 아타니스 못 <아타니스의 축복> 에르피안소

 - 에르피안소와 대화하기

 → 따로 필요한 선행 의뢰는 없고, 만약 의뢰가 안 뜬다면 '의뢰 받은 일(O)'을 눌러서 하단에 의뢰 타입을 확인해주세요.

 

 

2. [일일] 아타니스의 약과

시작 NPC - 아타니스 못 <아타니스의 축복> 에르피안소

 - 에르피안소에게 달콤한 벌꿀주 1개 건네기

 - 에르피안소에게 불굴의 오일 10개 건네기

 - 에르피안소에게 매혹의 열매 30개 건네기

 - 에르피안소에게 기운 회복제(초대형) 1개 건네기

아타니스의 약과 2개 획득

 → 저는 조련 장인 1레벨 미만으로 2일 진행하다가 너무 오래 걸릴 거 같아, 조련 장인 1레벨 이상인 캐릭터로 바꿔 진행하였어요.

 

 

3. 천마의 눈물

시작 NPC - 아타니스 못 <아타니스의 축복> 에르피안소

 - 크로그달로의 자취에 아타니스의 약과 30개 내려놓기

천마의 눈물 획득

 → 아타니스의 약과 30개를 인벤에 소지하고 있다면 에르피안소에게 의뢰를 수주할 수 있어요.

 

의뢰를 완료하면 펄 가방으로 천마의 눈물이 들어와요.

천마의 눈물은 캐릭터 귀속이 아니기 때문에 창고를 통해 다른 캐릭터로 옮길 수 있어요. 의뢰를 하고 나서 주고 싶은 캐릭터로 옮겨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천마의 눈물과 조련사의 피리(영구)를 가지고 '가공(L) - 공작'을 하면 천마의 뿔피리(영구)로 제작 가능해요.

천마의 뿔피리로 제작하면 캐릭터 귀속이니 실수하는 일 없길 바랍니다.

빠르면 15일 느리면 30일을 걸려서 천마의 뿔피리 재료를 1개 얻을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천천히 해보는 걸 추천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