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2021.06.16 업데이트 내역 - 그믐달 그랑프리 가구 추가, 아토락시온 개선, 희귀 수렵 몬스터 추가

2021.06.16 업데이트로 큰 내용은 그믐달 그랑프리 가구 추가, 아토락시온 개선, 희귀 수렵 몬스터 추가 등이 있어요.

 

첫 번째로는 그믐달 그랑프리 순위에 들어가면 얻는 금, 은, 동 트로피로 교환할 수 있는 트로피 3종이 추가되었어요.

트로피는 말목장의 굴라에게서 교환 가능하고 필요한 개수는 아래와 같아요.

 

교환 아이템 필요 아이템

싹쓸바람 트로피

금 트로피 40개

노대바람 트로피

은 트로피 50개

흔들바람 트로피

동 트로피 100개

 

트로피의 효과는 아래와 같아요.

 

아이템명 사용 효과

싹쓸바람 트로피
탑승물 경험치 +20%,
조련 경험치 +30%,
조련 숙련도 +25

노대바람 트로피
탑승물 경험치 +10%
조련 경험치 +20%,
조련 숙련도 +15

흔들바람 트로피
탑승물 경험치 +5%
조련 경험치 +15%
조련 숙련도 +10

 

 

 

각 트로피 가구의 지속 시간은 10시간이며, 내구도는 10이에요. 그리고 트로피의 효과는 중첩이 불가능하고 마지막에 받는 트로피 가구의 효과로 갱신돼요.

 

 

두 번째로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의 마지막 보스인 결전의 우르키오스 - 놀이시간 페이즈의 이펙트 연출이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어요.

탑의 색깔 이펙트나 구슬의 이펙트 색이 잘 구분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번 패치로 인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할 듯해요.

 

 

마지막으로 새로운 희귀 수렵 몬스터들이 추가되었어요.

처음에 업데이트된 독그물 사막 전갈, 무지개 여우, 바위 코브라, 수정 악어, 브레오로에 이어 매, 흑표범이 추가되고 이번에는 다람쥐, 족제비, 사슴이 추가되었어요.

다람쥐는 섬에서 발견 가능하고 족제비는 낮시간대에만 볼 수 있으며 사슴은 밤 시간대에만 볼 수 있다고 해요.

아직은 위치 정보가 다 공유된 게 아니다 보니 더 찾아봐야 할 거 같아요.

 

<요리조리> 다람쥐                                                                          <이슬에 취한> 족제비
<석양이 깃든> 사슴 출현 장면                                                                   <석양이 깃든> 사슴

 

몬스터 이름 칭호
<요리조리> 다람쥐 날렵한
쇽샥쇽샥
요리조리
<이슬에 취한> 족제비 햇살에 비친 이슬
이슬에 젖은
햇살이 내려온
<석양이 깃든> 사슴 석양을 머금은
어스름한 빛
황혼

 

희귀 동물 수렵 시 확률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칭호를 획득할 수 있어요.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기술 특화 효과로 버프 효과와 디버프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어 있을 경우, 피격자가 전방 가드를 하여도 디버프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셜 액션 '앞으로 이동하며 쓸기' 사용 시, 일부 캐릭터의 동작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K) 창의 패시브 탭에서 UI의 일부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회피 폭발사격 II, 진 : 회피 폭발사격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흐름 : 하늘의 부름 기술 사용 중 흐름 : 공중 폭발 사격 기술로 연계 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흑랑 소환 후 밀려오는 파도 기술 사용 시 노출되는 이펙트가 실제 공격범위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매화

● 편전, 특편전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연계 시, 각궁의 외형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정의의 반격 I~III, 진 : 정의의 반격, 강 : 정의의 반격 기술 사용 중 아래 기술들로의 연계가 정상적으로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빛 I~IV, 진 : 날카로운 빛
- 섬광 베기 I~V, 진 : 섬광 베기, 강 : 섬광 베기 I~IV
- 좌우 베기 I~III, 진 : 좌우 베기

 

닌자

● 섬광이 닿은 경계 기술 사용 후 스페이스바 입력 시, 그림자 밟기 기술로의 연계가 정상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 정령의 화살 II 기술 습득 후 날카로운 비명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피해량이 실제 기술 설명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빛 태우기 효과가 적용되는 기술 목록 설명에 빛의 낙인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실제 기술의 효과는 이전과 동일하게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루트라곤 I~IV 기술을 마상에서 사용 시,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타격수가 실제 기술 설명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가디언

● 흑정령 : 검은 피의 영역 I~IV, 흑정령 : 진 : 검은 피의 영역, 흑정령 : 강 : 검은 피의 영역 I~IV 기술 설명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아래 효과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상대를 회전시킴 (몬스터에게만 적용)"
- 실제 기술의 효과는 이전과 동일하게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세이지

● 뇌화 기술의 기술 시연 영상이 실제 기술 동작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하이델 연회를 기념하여, ‘불타는 달의 꼬리’ 아이템이 6월 20일(일)부터 모든 모험가님께 지급될 예정입니다.
- 해당 아이템은 도전과제(Y)를 통해 수령할 수 있으며, 이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1년 6월 19일(토) 하이델 연회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 그랑프리 최고의 기수를 상징하는 그랑프리 금, 은, 동 트로피로 교환할 수 있는 싹쓸바람 트로피, 노대바람 트로피, 흔들바람 트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 트로피는 말목장의 굴라에게서 교환 가능하며, 교환 시 필요한 아이템의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교환 아이템 필요 아이템

싹쓸바람 트로피

금 트로피 40개

노대바람 트로피

은 트로피 50개

흔들바람 트로피

동 트로피 100개

 

- 각 트로피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명 사용 효과

싹쓸바람 트로피
탑승물 경험치 +20%,
조련 경험치 +30%,
조련 숙련도 +25

노대바람 트로피
탑승물 경험치 +10%
조련 경험치 +20%,
조련 숙련도 +15

흔들바람 트로피
탑승물 경험치 +5%
조련 경험치 +15%
조련 숙련도 +10

 

- 각 트로피 가구 아이템의 사용 시 지속 시간은 10시간이며, 내구도는 10입니다.
※ 각 트로피 가구 아이템의 효과는 중첩 불가능하며, 이미 효과를 받고 있을 때 다른 트로피 가구의 효과를 받는 경우 마지막에 받은 트로피 가구의 효과로 갱신됩니다.

 

 

● 각종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환호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아이템 목록
마패 : 환상 둠
마패 : 환상 아두아나트
마패 : 환상 디네
발크스의 조언(+150)
발크스의 조언(+100)
예리한 파괴의 연금석
영롱한 파괴의 연금석
예리한 수호의 연금석
영롱한 수호의 연금석
예리한 생명의 연금석
영롱한 생명의 연금석
화려한 파괴의 정령석 파편
화려한 수호의 정령석 파편
진 명예로운 영광의 수정 - 특수 회피
본 명예로운 영광의 수정 - 특수 회피
원 명예로운 영광의 수정 - 특수 회피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 아크라드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 올루카스
만물의 기운
금괴 상자

 

● 칸디둠, 검은무쇠이빨, 나인샤크, 바다 악어, 레크라샨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푸른빛 정령수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50% 증가하였습니다.
- 푸른빛 정령수는 나인샤크, 표류추적자 샹들리에 제작에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 바다 악어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바다 악어의 비늘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50% 증가하였습니다.
- 바다 악어의 비늘은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가공에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 J의 우직한 망치의 아이템 설명 중 사용 가능 날짜가 2021년 6월 16일에서 2021년 6월 23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 - 놀이시간 페이즈에서의 이펙트 연출이 색깔을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물물교환을 통해 [1단계] 교역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품목 중 아래 품목이 삭제되었으며, 새로운 품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삭제되는 물물교환 품목 추가되는 물물교환 품목
초록수정 원석
푸른수정 원석
보라수정 원석
대지의 가루
은빛철쭉
여명초 더미
구름 버섯
점쟁이 버섯
늑대 가죽

자연의 열매
블랙스톤 (무기)
블랙스톤 (방어구)
가벼운 깃털
맑은 액체 시약
큰 구름 버섯
분홍나팔버섯
큰 점쟁이 버섯
밀가루 반죽
숲의 흔적
식용벌꿀
목화 솜
사자 가죽
선인장 가시

 

● 정기점검 등으로 인해 물물교환과 관련된 내용에 변동 사항이 생긴 경우, 물물교환 창의 물물교환 정보 목록이 초기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물물교환과 관련된 내용에 변동 사항이 생긴 경우(예. 하코번 섬에서 물물교환 가능한 대양 주화의 개수 조정 등) 물물교환 UI의 물물교환 정보들이 초기화됩니다.

- 단, 모든 물물교환 정보들이 전부 초기화되는 것은 아니며, 변동되기 전 한 번이라도 진행한 물물교환 정보는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업데이트 이전 총 4회의 물물교환이 가능한 바레미 섬에서의 교환품목이 위에 안내된 '삭제되는 품목'에 해당하는 교역품에 해당할 때,
한 번도 교환하지 않아 4회의 물물교환이 가능한 경우에는 변경된 품목으로 갱신되며, 한 번이라도 교환했다면 변경된 품목으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 수렵의 고장 베어 마을에서 수렵꾼들이 신기한 수렵 동물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 다람쥐는 뱃고동이 많이 울려 퍼지는 섬 근처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그 동물은 작고 빠르기 때문에 자세히 보지 않으면 발견이 쉽진 않다고 합니다.
- 또한, 밤과 낮에만 만날 수 있는 특이한 수렵 동물들에 대한 소식도 들려옵니다.
- 밤에만 만날 수 있는 <석양이 깃든> 사슴은 반짝이는 빛을 쫓아가다 보면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 낮에만 만날 수 있는 <이슬에 취한> 족제비는 반짝이는 빛을 밝히며 해가 떠 있는 시간에만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요리조리> 다람쥐                                                                        <이슬에 취한> 족제비
<석양이 깃든> 사슴 출현 장면                                                                <석양이 깃든> 사슴

- 희귀 동물 수렵 시 확률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이름 칭호
<요리조리> 다람쥐 날렵한
쇽샥쇽샥
요리조리
<이슬에 취한> 족제비 햇살에 비친 이슬
이슬에 젖은
햇살이 내려온
<석양이 깃든> 사슴 석양을 머금은
어스름한 빛
황혼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등장하는 <바아의 파편> 카토스의 등장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의 바아의 심장에서 등장하는 <바아의 분노> 크라텐의 특정 패턴에서 이펙트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확정 등장 이벤트 중,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이 정상적으로 등장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이벤트는 2021년 6월 8일(화) 정기점검을 통해 종료되었으나, 현상이 발생하였던 원인을 파악하여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오킬루아의 눈에 위치한 NPC, 베이브 릭사에게서 수주할 수 있는 주간 의뢰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주간 의뢰로, 완료 시점으로부터 7일 후 자정(0시)이 지나면 다시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달성 목표 완료 보상
[주간] 포악한 바다 악어 바다 악어 10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선택 보상(택1)
바다 악어의 비늘 5개
난폭한 해양 괴수의 비늘 5개

 

● ‘[이벤트] 튤립으로 전하는 마음’의 의뢰 수주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이벤트 기간 동안만 수주 가능 [이벤트] 튤립을 3개 이상 소지하고 있을 때 수주 가능

 

- 해당 이벤트는 2021년 5월 12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종료되었으나, [이벤트] 튤립 아이템을 3개 이상 소지 시 의뢰 수주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험 지원 Lv.57] 벨리아 : 클로린스의 요청’ 연속 의뢰 중 네 번째 의뢰 제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UI

● 로딩 이미지가 하이델 연회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서 물품 판매 시, 판매 대기 시간 동안 밸류 패키지의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내에서 지역명을 표시하는 UI의 디자인이 지역 컨셉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통합 거래소 이용이 제한된 계정으로 <검은사막+> 앱을 통해 아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이용이 제한된 계정은 통합 거래소와 관련된 어떠한 기능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물품 판매 예약 취소 및 구매 예약 취소
- 판매한 물품 정산
● 통합 거래소의 아이템 목록에 표시되는 아이템 이름이 길 경우, 줄 바꿈 되어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시작하는모험가의 가문명 생성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 15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안전 지역에 진입하게 되면 가문명을 정하는 UI가 표시됩니다.
● 길드 점수를 최대 상한치 이상으로 획득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상한치인 2002 이상으로 길드 점수를 획득한 일부 길드의 길드 점수가 2002로 조정되었으며, 길드 점수 2003점 이상으로 달성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길드 점수까지 도달하지 않더라도, 길드의 모든 기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대형 선박의 함포 발사가 캐릭터 레벨 50 이상일 때만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이전에는 레벨 50 미만의 캐릭터가 함포를 발사할 수 있었으나, 실제 피해량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 게임 로그에 불필요한 로그가 남지 않도록 삭제되었습니다.

 

 

펄 상점

● 펄 상점(F3)이 점검 중일 때, 펄 상점 진입 시도 시 노출되는 메시지가 어색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케라사우르 펄 상품의 배너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더 밝게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정다운 마음 상품을 구매할 때 출력되는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의상 미리보기 시, 일반/전투 전환 설정을 활성화했을 때 실제와 동일하게 안면 보호대가 닫힌 모습으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공식 홈페이지 - 모험가 친구/길드 찾기에서 모험가 및 길드 검색 시 검색 조건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모험가 및 길드 검색 시 두 글자 이상부터 검색할 수 있습니다.
- '_' 이외의 특수문자는 검색할 수 없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펄 상점(F3)에서 선택 상품 구매 시도 시, 현재 캐릭터가 사용 가능한 아이템임에도 사용 불가능 경고 문구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다른 클래스의 특정 의상 클릭 시, 안내 문구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자이언트] 케라사우르 각성 세트 아이템의 상품 배너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이 게임 패드로 정상적으로 이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BUGATTI CHIRON 갑옷 의상의 설명에 착용 시 액세서리의 외형이 노출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중복하여 표기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펄 상품이 현재 캐릭터가 착용 불가능한 펄 상품임에도 구매 시도 시 착용 불가능 경고 문구가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물물 교환 창의 하단 버튼의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에페리아 고속정에 탑승한 상태에서 가방을 열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다른 캐릭터 장비/가방 보기 창 하단의 능력치 표기 정렬이 다른 장비 아이콘과 겹쳐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탑승물 기술 변경 확률 안내 UI가 기술관리 UI에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다른 모험가의 탑승물 정보를 볼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알림 - 지역 변경 설정을 껐을 때 선원 고용 관련 안내 메시지가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지역의 특정 배경이 어색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지역의 특정 위치에서 채집물이 보이지 않음에도 채집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푸지야 협곡의 특정 위치로 입장 시, 물에 들어간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