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2권 '피레스의 공식'

 - 2023.08.30 업데이트 수정 - 

  • 그믐달 상단의 행동일지 -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2권 1장의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칼페온 신성대학의 종탑에 남겨진 피레스의 수수께끼에 누군가 손을 댄 것 같습니다.
      - 기존에 적혀있던 피레스의 문제가 사라지고, 새로운 문제가 새겨졌습니다.

저는 이미 파비노 일지를 전부 완료해서 문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댓글로 정답을 알려주셔서 수정해두도록 하겠습니다.


2020.01.29 업데이트된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2권 정보입니다.

파비노 그레코 모험일지를 완료하면 가문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되는 최대 생명력 수치 증가를 얻을 수 있어요.

이번 모험일지는 은화를 주고 구입을 해야 하는데 1권인 어둠을 찾아서는 5억 은화, 2권인 피레스의 공식은 10억 은화 주고 구입 가능해요.

2권을 전부 완료하면 총 최대 생명력 +100이 증가하고, 특정 위치를 찾아가 일반 채팅으로 정답을 말하는 방식이에요.

순차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모험일지이고 칼페온에서 시작하여 마지막은 아레하자에서 끝나요.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다른 권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1권 '어둠을 찾아서'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3권 '사랑 그리고 사람'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4권 '보석보다 아름다운'

 

1억짜리 금괴 10개를 준비하고 파비노 그레코에게 '모험일지 : 피레스의 공식'을 구매해요.

 

 

1. 피레스의 공식Ⅰ

칼페온 신성대학의 종탑 왼쪽의 튀어나온 벽 부분이에요. 위로 올라가서 떨어지면 갈 수 있어요.

정답 - 122131417191

2023.08.30 업데이트로 문제가 바뀌었습니다. 댓글로 문제와 정답을 제보해 주셔서 수정했습니다.

1번문제 정답 1321입니다
12 = 1121 > 1이 한개 2가 한개
1121 -> 1이 세개 2가 1개 1321 → 이렇게 제보해주셨습니다.

 

2. 피레스의 공식Ⅱ

플로린 마을에서 1시 방향의 발레노스 산맥이에요.

정답 - 6

 

 

3. 피레스의 공식Ⅲ

마리 동굴 거점으로 들어가는 입구쪽 동굴 안이에요. 동일한 위치인데도 피레스의 흔적과 상호작용이 안된다면 채널 이동을 하거나 재접속을 하는 걸 추천해요. 저도 처음에 상호작용이 안 떠서 채널 이동을 했더니 되더라구요.

정답 - .+.

 

마리동굴 거점 가는길의 동굴에 위치.

 

4. 피레스의 공식Ⅳ

물텀벙 마을에서 5시 방향에 있는 작은 섬이에요. 미스틱 유저라면 각성 의뢰할 때 이 근처로 와봤을 거예요.

정답 - 11

 

 

5. 피레스의 공식Ⅴ

메디아 성 안의 가장 남쪽 건물 창가예요.

정답 - 45

 

 

6. 피레스의 공식Ⅵ

바르한 관문 거점 위의 절벽이에요. 바로 올라갈 순 없고 모래알 바자르 근처에서 올라간 뒤 바르한 관문 방향으로 가면 돼요.

정답 - 4198

 

올라가는 길

 

7. 피레스의 공식Ⅶ

이벨랍 오아시스에 있어요. 정확한 위치는 스샷으로 보시는 게 나을 거예요.

정답 - 11

 

 

8. 피레스의 공식Ⅷ

가비냐 대분화구에 있어요. 정확한 위치는 스샷으로 보시는 게 나을 거예요.

정답 - 67

 

 

9. 피레스의 공식Ⅸ

라크샨 천문대 거점 건물 안의 벽에 있어요.

정답 - 68

 

 

10. 피레스의 공식Ⅹ

아레하자 마을 남쪽에 있는 등대예요.

정답 - 0

 


여기까지 하셨다면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2권 '피레스의 공식'은 완료입니다.

중간에 마리 동굴의 바위에서 상호작용이 잘 안되는 버그가 있는 것 말곤 무난하게 진행하였어요.

하지만 이번 모험일지를 하다 보니 얼마전에 포스팅한 탐험 1이 약간 떠오르더라구요.. 며칠 사이에 또다시 사막을 가로질러 아레하자를 갈 줄은 몰랐으니까요. 

파비노 그레코 모험일지를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