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 다운로드 및 설치법 살펴보기

많은 분들이 자료 수집과 편집을 위해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실 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정말 편하고 정말 좋고 거기에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픽픽이라는 캡쳐 프로그램을 소개드려볼까 해요.

 

사용자가 정말 편한 캡쳐 프로그램 픽픽

 

 

일단 무료예요. 돈 주고 사지 않아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거예요. 몇몇 분들은 무료 프로그램이라 어차피 거기서 거기겠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제가 직접 써보니 정말 좋아요. 그래서 처음 설치하고 사용을 시작한 이후로 지금까지도 쓰고 있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에요.

 

픽픽 윈도우 아이콘

이렇게 좋은 캡쳐 프로그램을 저만 쓰고 있기엔 아까워서 이렇게 소개드려봅니다.

 

다양한 캡쳐 프로그램을 쓰면서 좀 편하게 캡쳐하고 편집할수 있는 프로그램 없나?라고 생각을 하실텐데요. 저도 마찬가지였답니다. 이미지 한번 캡쳐하고 편집하려면 손도 많이 가고 시간은 흐르고 많이 불편했죠. 간단간단하고 정확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캡쳐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을 텐데라고 말이에요.

 

그런 프로그램은 없는 줄 알았는 데 있더라구요.

 

지금 제가 정말 자주 쓰고 있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이 바로 그것이랍니다.

 

 

알고 나면 사용하게 되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은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다양한 화면 캡쳐 도구와 그래픽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단축키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기에 사용자가 정말 간단하고 편리하게 캡쳐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픽픽을 살펴보시면 전체 화면 캡쳐하기, 활성화된 윈도우 캡쳐, 윈도우 컨트롤 캡쳐, 자동 스크롤 캡쳐,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등 많은 도구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전체화면 캡쳐와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하는 것을 가장 많이 쓰고 있어요. 픽픽을 쓰시면서 자신에게 필요하고 가장 많이 쓰는 도구를 단축키로 지정해서 사용하시면 될듯해요.

 

픽픽은 사진을 편집하면서 내가 원하는 부위를 잘라내고 새로운 파일로 저장하기 위해 붙여 넣을 때 캔버스의 크기를 잘라낸 크기만큼 자동으로 설정해줍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의 크기만큼 영역을 지정해서 잘라냅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로 열면 잘라낸 크기의 이미지만큼 캔버스 크기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에요. 그래서 잘라내고 붙여놓고 또 손댈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내가 딱 잘라낸 크기만큼의 이미지만 새로 만들 때 수동으로 크기를 지정할 필요도 전혀 없구요. 그래서 제가 좋아하고 가장 많이 쓰는 캡쳐 프로그램이랍니다.

 

이외에도 편리하고 간편한 기능들이 정말 많은데요. 오늘 여기에서 설명하기에는 너무 길어질듯하니 사용법은 다음에 따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 다운로드 받는법 살펴보기

 

 

그럼 이제 오늘의 본론인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 다운로드 받는법을 설명드릴게요.

 

먼저 웹사이트에서 픽픽을 검색하시고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거예요. 상단의 홈, 기능, 다운로드, 문의 이렇게 나와있는데요.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게 되고 파란 바탕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픽픽을 다운로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창과 함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나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위처럼 설치 파일이 저장되어 있을 거예요. picpick_inst_kr.exe라는 설치 파일을 실행시켜서 설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처럼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픽픽의 설치가 끝나고 화면 캡쳐와 이미지 편집 등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많은 화면 캡쳐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보았는데요. 픽픽만큼 간단하게 이미지를 캡쳐하고 편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아직 보지 못한듯해요. 제가 못찾았을수도 있겠지만요. 만약 이보다 더 좋은 무료 캡쳐 프로그램을 찾게 된다면 꼭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픽픽 다운로드 받기

픽픽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고 싶으시다면 아래쪽을 참고하셔도 좋아요.

 

저도 픽픽을 제가 찾아서 쓰게 된 것은 아니에요. 이미지 편집과 캡쳐를 하는게 너무 불편해서 주위에 물어보니 추천해준 것이 픽픽 이었구요. 저도 사용하기 전에는 뭐.. 픽픽이라는 얘도 어차피 무료 프로그램이라 거기서 거기겠지 했었어요. 그래도 뭐 무료라니깐 돈 드는 것도 아니고 한번 써보기나 하자하고 다운로드 받아서 써봤는데 저한텐 정말 편한 캡쳐 프로그램이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을 소개드리는 것이랍니다.

 

 

간혹 이렇게 소개드려도 다운로드 페이지를 못 찾거나 다운로드 버튼을 못 찾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모든 이들이 컴퓨터를 잘할 수는 없으니까요. 실제로 제 주위를 보면 컴퓨터 켜고 게임 접속하고 플레이하고 게임 끄고 컴퓨터 끄고 이것만 할 줄 아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요. 그래서 아래를 보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도록 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픽픽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엔 픽픽 사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사용자가 정말 간단하고 편리하게 쓸 수 있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을 소개드려보았는데요. 써보시면 정말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사용하기 편한 캡쳐 프로그램을 찾고 계셨다면 픽픽을 추천드립니다.

 

언제나 항상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