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사이버 펑크 2077 사양 살펴보기

사이버 펑크 2077의 출시가 한 시간도 안 남은 상태인데요. 많은 분들이 사이버 펑크 2077 사양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거예요. 우리 집 PC 사양 정도면 돌아갈까? 하고 말이에요. 심지어 사이버 펑크 2077을 원활하게 즐기기 위해 PC를 산다고 하시는 분들도 보이시네요. 하핫...

 

또한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콘솔을 소유 중이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소유하고 계신 콘솔과 PC 중 어느 것으로 하는 게 나은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그런 분들의 고민을 풀어드리기 위해 사이버 펑크 2077의 PC 권장 사양을 살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사이버 펑크 2077 사양 

 

 

 

화려한 그래픽의 오픈월드 게임 사이버 펑크 2077

사이버 펑크 2077은 거대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굉장히 화려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고 레이트레이싱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최고 옵션의 사양이 궁금할 텐데요. CPU는 인텔의 i7, AMD의 라이젠 5 이상은 돼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픽 카드는 당연히 RTX3080은 되야 할것이구요. RTX3090은 게임을 하기 위해 구입하기에는 가성비가.....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사이버 펑크 2077 PC 출시 카운트다운

PC 게임을 즐기는 많은 분들이 모두 RTX3080을 소유하고 계시지는 않을 거예요. 대다수 분들이 GTX1060, RTX2060, RTX3070 정도의 미들급 그래픽 카드를 소유 중이실 겁니다. 각 모델별로 가성비가 뛰어난 미들급 그래픽카드 들이니까요.

 

제작사에서 발표한 MINIMUM 옵션의 그래픽카드는 GTX 780과 라데온 RX470입니다. CPU는 인텔 i5와 AMD의 FX8310으로 표시하고 있구요. 이 정도 사양으로도 된다고요? 네?! 솔직히 의문입니다.

 

HIGH옵션의 사양으로는 역시나  인텔의 i7과 AMD는 라이젠 3을 권장하고 있구요. 그래픽 카드는 RTX2060, 그리고 RX5700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작사의 권장 사양 살펴보기

위 표를 보시면 옵션별, 해상도별 권장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자신이 소유한 PC 사양과 비교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또한 레이트레이싱을 켰을 때의 사양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제작사의 권장 사양을 보면 그래픽카드보다는 모든 옵션에서 높은 등급의 CPU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오픈월드 게임이라서 CPU가 좋아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게임을 쾌적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좋은 CPU와 그래픽 카드 이외에도 꼭 필요한 게 몇 가지 더 있는데요. 아래를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이머의 필수품 게이밍 모니터

요즘은 게임 프레임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이는 144hz 등의 고주사율로 갈수록 화면에서 보여지고 느껴지는 부드러움의 차이가 너무나도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FPS 같은 게임에서는 주사율만으로도 킬 수의 차이를 보이는 것 또한 사실이구요.

 

요즘은 고주사율 모니터의 가격이 많이 착해져서 부담도 없으니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구입을 고려해보셔도 좋을듯 하구요. 모니터 구입 후 아무런 확인도 없이 사용하시다가 나중에 AS를 맡기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신 후에는 꼭!! 모니터 무결점인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예전에 주사율에 대해서 포스팅했던 것으로 참고해 보셔도 좋을듯해요.

 

모니터 주사율 60hz 144hz 240hz 체감 차이와 게임에서 좋은 이유

 

모니터 주사율 60hz 144hz 240hz 체감 차이와 게임에서 좋은 이유

우리나라는 1 가정 1PC 보급률이 상당히 높은 나라인데요. 저희 집처럼 한 가정에 두대의 PC가 있는 집들도 많을 거예요. 대한민국은 그만큼 많은 가정에 컴퓨터가 보급되어 있어요. 정말 IT강국이

blueforget.tistory.com

위에서는 게이밍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았고 아래에서는 또 하나의 게이밍 필수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이머의 필수 NVME SSD

 

 

 

바로 SSD인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NVME SSD입니다.

 

NVME SSD는 과거의 SSD보다 훨씬 빠른 로딩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게이머에겐 필수라고 생각되어지구요. PCle4.0x4를 지원하는 M.2 NVMe를 추천드립니다.

 

NVME SSD를 구입하시기 전에 자신의 메인보드가 지원하는지 여부는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이버 펑크 2077의 사양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사이버 펑크 2077의 화려한 그래픽과 멋진 스토리를 신나게 즐기기 위해서는 좋은 PC 사양과 환경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사이버 펑크 2077 사양 추천

 

 

 

아래는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버 펑크 2077 사양입니다.

CPU: 인텔 i7, AMD 라이젠 5 3600
그래픽카드: NVIDIA RTX 3070, AMD RX6800 XT
모니터: QHD 144Hz
SSD: NVME SSD


오늘은 사이버 펑크 2077 사양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글을 쓰다 보니 어느새 사이버 펑크 2077의 출시 시간이 되었네요. 기종별 출시일과 출시 시간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구요.

 

사이버 펑크 2077 출시일 출시 시간 살펴보기

 

사이버 펑크 2077 출시일 출시 시간 살펴보기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면 CDPR의 사이버 펑크 2077에 아주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초 기대작이기도 하면서 출시를 한번 연기했던지라 사이버 펑크 2077 출시일과 출시 시간은 더 궁금

blueforget.tistory.com

콘솔로 즐기실 분들은 벌써 재밌게 플레이하고 계실듯해요. 전 PC로 구입했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려야 합니다. 아흑... 다음엔 사이버 펑크 2077을 플레이하면서 리뷰글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항상 행복함이 가득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