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일, 예약 살펴보기

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일이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닌텐도 스위치로만 발매되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를 보유 중이신 많은 분들이 몬스터 헌터 라이즈를 기다리고 계실 거예요. 저는 플스 4로 몬스터 헌터 월드를 즐기고 있지만 몬헌은 역시 누워서 해야 제맛이죠!

 

 

몬스터 헌터 라이즈 상세정보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일

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일은 2021년 3월 26일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제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제작 소식을 작년에 보았는데 벌써 두 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네요. 부디 출시 연기 없이 3월 26일에 출시하길 바랍니다.

 

이번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플스 4나 엑스박스, PC로는 발매하지 않으며 오직 닌텐도 스위치로만 발매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추후에 다른 기종으로도 발매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 인원수는 1명이며 온라인 통신으로 플레이 시에는 최대 4명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로컬 통신 플레이도 당연히 대응하구요.

 

친구들과 온라인이나 한 자리에 모여서 함께 몬스터를 잡으러 갈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두근두근 거리네요. 인터넷 통신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 아직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래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바로가기 ▶ 가입 방법 자세히 보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서는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35, 테트리스 99 등의 다양한 무료 게임 및 혜택을 주고 있으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일인 3월 26일에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는데요. 아래에서 계속 살펴보도록 할게요.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 버전 종류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일반 버전과 디럭스 에디션 버전 두 가지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반 버전은 말 그대로 가장 기본적인 것만 담고 있구요. 디럭스 에디션 버전은 다양한 구성품과 DLC를 포함한 버전입니다.

 

좌측의 일반 버전과 우측의 디럭스 에디션 버전

몬스터 헌터 라이즈 디럭스 에디션 버전의 구성으로는

  • 헌터 덧입는 장비 방어구 '카무라이' 시리즈
  • 동반자 가루크 덧입는 머리장비 '수리검 목걸이'
  • 동반자 아이루 덧입는 머리장비 '생선 목걸이'
  • 제스처 (점프 4종)
  • 포즈 세트 (사무라이 포즈)
  • 페이스페인트 (가부키 페인트)
  • 머리 모양 (이즈치 테일)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래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 관련 정보 바로가기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상품 라인업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예약 특전

 

몬스터 헌터 라이즈 예약 특전으로 '변신 레트리버' (동반자 가루크의 덧입는 장비), '변신 포레스트' (동반자 아이루의 덧입는 장비), 게임 초반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시작의 호석'을 받을 수 있어요. 이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기본 버전과 디럭스 에디션 버전 둘 다 제공받을 수 있구요. 예약 특전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2021년 5월 10일까지 구매한 분들께만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오프라인에서 패키지 제품을 예약 구매할 경우에는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는 예약 특전이 있습니다. 정말 멋지고 예쁘게 디자인된 몬스터 헌터 라이즈 특제 스틸북인데요. 바로 아래에서 사진으로 감상해보시길 바래요.

 

정말 눈으로 보기만 해도 멋져서 꼭 가지고 싶은 스틸북이네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 특제 스틸북은 2개의 닌텐도 스위치 카트리지를 보관할 수 있게 제작되었구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함께 2021년 여름에 출시할 예정인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게임 카트리지를 한 번에 수납하여 콜렉션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스틸북을 가지고 싶으신 분이라면 아래의 링크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래요.

 

관련정보 바로가기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예약 특전 특제 사양 스틸북 공개!![게임피아(주)]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예약

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일은 2021년 3월 26일이라는 점 참고하시구요. 이제 예약 일정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도록 할게요.

 

다운로드 버전은 현재 예약 구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본체로 닌텐도 e숍을 들어가면 예약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패키지 버전을 구입하지 않고 다운로드 버전으로만 닌텐도 스위치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예약 구매를 하시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구입 관련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닌텐도 e숍 바로가기 ▶ 몬스터 헌터 라이즈 다운로드 예약 구매

 

패키지 버전은 아직 정확한 예약 구매 일정이 나오지 않았는데요. 소식이 나오는 데로 업데이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지 버전 예약 구매 정보 바로가기 ▶ 게임피아 공식블로그

저는 플스 4와 엑스박스 원은 다운로드 버전으로 즐겨 왔지만 닌텐도 스위치는 패키지 버전으로만 구입 중인데요. 하루빨리 몬스터 헌터 라이즈 패키지 버전 예약 구매 일정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

캡콤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출시일 전에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도록 체험판을 준비해두었는데요. 2021년 2월 1일(월요일) 17:00까지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받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직 체험판을 해보지 못하셨다면 서두르시기 바래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을 즐기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번호가 필요한데요. 다운로드 번호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홈페이지와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몬스터 헌터 라이즈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 다운로드 번호 바로가기 ▶ 캡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 홈페이지

체험판의 다운로드 용량은 약 1.6GB로 닌텐도 스위치의 microSD 카드의 용량을 꼭 확인하시구요. 체험판 또한 본편과 마찬가지로 싱글 플레이와 더불어 최대 4명까지 온라인, 로컬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하시려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이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시구요.

 

체험판에서는 오사이즈치 토벌, 타마미츠네 토벌의 퀘스트 출발 횟수가 총 30번으로 제한되어 있다고 해요. 퀘스트 출발 횟수가 없어지면 기초 훈련 퀘스트, 용 조종 훈련 퀘스트 등을 포함해서 총 4가지의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없다고 하니 꼭 기억하시기 바래요.

 

체험판은 3월 26일에 출시되는 본편과 세이브 데이터는 연동되지 않는다고 하니 가볍게 즐기시면 될 듯하네요. 또한, 게임을 종료하면 옵션 내용과 일부 정보는 초기화된다고 하니 플레이 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 무기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에서는 총 14종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무기와 새롭게 써보고 싶은 무기를 선택해서 플레이하면 된답니다. 저는 몬헌 시리즈를 할 때마다 사용했던 건랜스를 쓸 거랍니다.

 

체험판이 본편과 세이브 데이터 연동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플레이 후에 데이터를 삭제하시면 안 된답니다. 만약 체험판 플레이 데이터를 삭제하게 되면 몬스터 헌터 라이즈 본편에서 받을 수 있는 체험판 플레이 특전을 받을 수 없게 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체험판 플레이 후 세이브 데이터는 꼭 그대로 두세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RE엔진으로 개발되어 스위치로 발매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스위치라는 휴대용 기기에서도 정말 멋진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멋진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으면서 프레임은 30 고정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투 시에도 30 프레임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합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해상도는 독 모드에서 약 1344x756의 해상도로 게임이 랜더링 되고 휴대용 모드에서는 960x540으로 랜더링 된다고 합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해상도, 프레임 정보 바로가기 ▶ [VG테크] 몬스터헌터 RISE Demo 프레임 테스트[루리웹]

● 몬스터 헌터 라이즈 amiibo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추후 amiibo 3종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를 즐기면서 amiibo를 모으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좌측부터 '동반자 가루크', '마가이마가도', 동반자 아이루'라고 합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게임 내에서 amiibo를 사용할 경우 특별한 덧입는 장비를 입수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여러 가지 종류의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는 추첨에 매일 도전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2021년 3월 26일 한국어로 출시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3월이면 RE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된 몬스터 헌터를 즐길 수 있을 듯합니다.

 

아직 몬스터 헌터 라이즈 패키지 버전의 예약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소식이 들려오는 데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