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 개봉기 및 사용법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 개봉기와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출시하기 전에 스틸북과 함께 아미보도 얼마 지나지 않아 사전예약을 시작했었는데요. 저도 스틸북과 아미보를 함께 예약했었어요. 스틸북은 지난번에 포스팅했었고 오늘은 현재 출시되어 있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 3종에 대해서 소개드려보도록 할게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스틸북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스틸북 개봉기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를 하면서 함께 아미보 3종을 선보였는데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는 동반자 아이루, 동반자 가루크 그리고 게임 내에 등장하는 몬스터인 마가이마가도 이렇게 3종류가 있습니다.

 

처음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들이 공개되면서 퀄리티가 별로라는 말들도 많았는데요. 저도 사진상으로 봤을 때 가루크와 마가이마가도는 정말 별로다 싶었어요. 아이루는 퀄리티가 좋아 보였구요. 그래도 구입을 결심했던 이유는 헌터와 동반자용 덧입는 장비가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기 때문인데요. 아미보들을 실제로 받아보고 나니 사진으로 보던 것과는 다르게 퀄리티가 나름 괜찮아 보였습니다. 실제로 보면 정말 멋있습니다.

 

마가이마가도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 3종류 중에서 가장 크기가 큰 마가이마가도입니다. 제가 몬헌 초보라 그런지 게임 내에서 사냥하기 힘든 몬스터중에 하나예요. 색 분할이라던지 보랏빛을 띠는 이펙트라던지 나름 괜찮은 퀄리티입니다. 아미보가 아니라 가격은 좀 나가더라도 화려하고 정말 거대한 피규어로 하나 나와줘도 멋있을 것 같네요.

 

동반자 가루크

문제의 가루크... 왜 사진으로만 보면 표정이 띨빵 해 보이는 건지... 알 수가 없네요. 실제로 보면 아닌데 말이에요.

 

동반자 아이루

이번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중에 가장 괜찮은 퀄리티로 나온 동반자 아이루입니다. 사진으로나 실제로나 정말 너무 귀엽습니다. 복장의 재질 표현이라던지 표정과 자세 등 무엇하나 흠잡을 게 없는 퀄리티예요.

 

개인적인 느낌으로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중 최고의 퀄리티 1위는 아이루, 2위는 마가이마가도, 3위는 가루크라고 생각합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 덧입는 장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아미보는 피규어로써의 가치도 있지만 아미보의 아랫부분을 조이콘과 프로콘에 인식시키면 추가 특전과 아이템을 주는 기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는 헌터와 동반자가 입을 수 있는 덧입는 장비를 제공하는데요. 이 덧입는 장비 때문에 아미보의 퀄리티와는 상관없이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답니다.

 

헌터와 동반자의 덧입는 장비에 추가적인 능력치는 없습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아미보 사용법

덧입는 장비와 매일매일 추첨을 할 수 있는 추첨권을 받기 위해선 아미보를 닌텐도 스위치에 인식시켜야 하는데요. 아미보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게임 내의 잡화점 NPC에게서 인식을 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잡화점 NPC에게 말을 걸면 amiibo 읽어 들이기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것을 누르면 아미보를 인식시키는 방법을 설명해줍니다. 아미보의 바닥 부분이 닌텐도 스위치 우측 조이콘 아날로그 스틱 위에 올려놓거나 프로콘의 닌텐도 스위치 로고 위에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아미보를 올려놓고 조금만 기다리면 amiibo를 읽어 들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아미보의 인식을 완료 후에는 amiibo 추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미보 추첨은 아미보 한 개당 1회의 추첨권을 주며 3개를 모두 가지고 있다면 1일 3회의 추첨권을 매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마가이마가도의 경우 방어구 강화에 필요한 갑옥을 주며 가루크는 괴력의 씨앗, 아이루는 달인의 경단권을 주기 때문에 매일매일 추첨권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미보를 구입하면 받을 수 있는 덧입는 장비를 얻기 위해선 특전 받기를 누르면 됩니다. 마가이마가도 아미보는 헌터가 입을 수 있는 마가이봉인 시리즈, 가루크 아미보는 가루크가 입을 수 있는 마가이봉인가루 시리즈, 아이루 아미보는 마가이봉인고양이 시리즈를 줍니다.

 

지급받은 아미보는 마을 내 아이템 박스와 바로 옆에 위치한 동반자 게시판에서 헌터와 동반자 덧입는 장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아미보 특전 덧입는 장비인 마가이봉인 시리즈의 룩이 개인적으로 게임 내에서 제일 이뻐서 계속 입고 다니고 있습니다. 나중에는 어떤 덧입는 장비가 나올지 많이 기대가 됩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제가 요즘 정말 재밌게 하고 있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아미보 3종을 소개드려보았는데요. 피규어로써의 가치도 충분하며, 아미보로만 얻을 수 있는 덧입는 장비와 매일매일 아이템을 주는 추첨권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구입을 고려해보셔도 좋을 듯해요.

 

앞으로도 계속 몬스터 헌터 라이즈 관련 소식을 포스팅할 테니 기대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