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발레노스에 떠도는 소문

2020.09.16 업데이트로 추가된 발레노스에 떠도는 소문 지식입니다. 

해당 지식이 업데이트된 직후에 찾으러 다녀봤었지만 발견을 못해서 한참을 잊고 지내다가 최근에 발견하게 돼서 잊고 지내던걸 하게 되었네요.

이미 공략을 잘 정리해 두신 글이 있지만, 해당 글에는 없는 위치들도 몇 군데 추가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 2020.09.16 업데이트 내용 -

● 발레노스 지역에서 주민들의 은밀한 비밀(?)이 담긴 수상한 상자가 발견되고 있다는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에 발레노스의 주민들은 자신들의 비밀이 밝혀질까 노심초사 불안에 떨며 누군가의 장난을 수습해 줄 모험가를 찾고 있습니다.
- 상자를 열어 쪽지를 획득한 후에 쪽지와 관련된 주민에게 가져다주면, 은밀한 비밀의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쪽지의 경우, 소문의 주인공에게 가져다줄지 혹은 그들의 라이벌 혹은 관련된 사람들에게 가져다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험가님의 선택에 따라 주민들의 운명이 걸려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쪽지와 연계된 의뢰를 완료하면, 은밀한 비밀을 퍼트리고 다니는 범인을 찾는 숨겨진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의뢰를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범인을 색출해 내면, 특별한 보상과 칭호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발레노스 지역을 지나갈 때는 주위를 유심히 살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지식(H) - 모험일지 - 발레노스에 떠도는 소문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여도 기운 증가는 없어요.

 

허름한 상자와 상호작용하면 누군가의 쪽지를 획득할 수 있고, 쪽지에 적혀있는 NPC에게 가져가면 간단한 의뢰를 하여 지식을 획득하는 방식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면 흑정령에게 의뢰를 수주하여 진행하는 4개의 연속 의뢰를 끝내면 소정의 보상과 함께 칭호 '수사반장'을 획득할 수 있어요.

 

허름한 상자는 정육면체에 가까운 모양이고 1개의 쪽지마다 1~3개의 위치가 있는 것을 확인했어요.

허름한 상자와 상호작용하면 해당 위치의 상자가 사라지고 일정 시간 후에 다시 리젠되는 방식이었어요.

채널마다 상자의 리젠이 다르니 터전채널을 이동하면서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식입니다.

그리고 허름한 상자와 상호작용하여 얻은 쪽지는 중복하여 다시 얻을 수 없었어요. 하지만 다른 분이 올린 글을 보면 이미 지급받은 쪽지를 버렸을 때 하루정도 지난 뒤에 가면 다시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1. 누군가의 비밀 : 보핀과 코린

 → 올비아 마을 <마구간지기> 노드미어 쿱 옆에 있는 건물. 획득한 쪽지는 보핀 or 코린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누군가의 비밀 : 그레이 비안츠

 → 테르미안 절벽 거점 12시 방향의 섬 꼭대기. 획득한 쪽지는 그레이 비안츠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누군가의 비밀 : 크리오

 → 크론성터 <탐험 거점 관리> 비들을 마주 보고 왼쪽 성벽 끝 부분. 획득한 쪽지는 크리오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누군가의 비밀 : 프리와

 → 임프 동굴 <탐험 거점 관리> 작은코를 마주 보고 왼쪽으로 광물 마차가 모여있는 곳 사이. 획득한 쪽지는 프라와 or 크루와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누군가의 비밀 : 로렌조 머레이

 → 크론성 바깥 절벽 쪽과 바탈리 농장의 지붕 위, 2군데에서 로렌조 머레이의 쪽지를 획득할 수 있어요. 획득한 쪽지는 로렌조 머레이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크론성 바깥에서 절벽쪽으로 가면 허름한 상자가 있습니다.
바탈리 농장에서 굴뚝청소 의뢰를 하는 집 지붕 위입니다.

 

6. 누군가의 비밀 : 아이슬란 바탈리

 → 벨리아 마을과 크론성 사이의 절벽 근처 큰 돌 사이, 해안 동굴 <탐험 거점 관리> 에그린을 지나가면 오른쪽 바다에 있는 바위 위, 2번째 위치보다 더 안쪽으로 들어가서 큰 돌과 작은 돌 사이, 총 3군데에서 아이슬란 바탈리의 쪽지를 획득할 수 있어요.

획득한 쪽지는 아이슬란 바탈리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벨리아 마을과 크론성 중간 절벽쪽에 있는 큰 바위 2개 사이입니다.
해안 동굴 <탐험 거점 관리> 에그린을 지나가면 오른쪽에 보이는 바위 위입니다.
해안 동굴 <탐험 거점 관리> 에그린을 지나서 해안가쪽 입니다. 큰 바위와 작은 바위 구리포인트가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7. 누군가의 비밀 : 산토 만지

 → 벨리아 마을 클레어 아린이 있는 건물 지붕. 획득한 쪽지는 산토 만지 or 바하르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8. 누군가의 비밀 : 미켈 아리에스

 → 고대인의 석실 들어가는 입구 위 부러진 나무 안, 고대인의 석실 5시 방향의 바위, 총 2군데에서 미켈 아리에스의 쪽지를 획득할 수 있어요. 획득한 쪽지는 미켈 아리에스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의 석실 입구 위에 있는 부러진 나무 안입니다.
1번 위치에서 5시 방향 뒤에 있는 바위 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9. 누군가의 비밀 : 듀베인

 → 임프 동굴 <탐험 거점 관리> 작은코를 마주 보고 오른쪽 벽면의 바위 위. 획득한 쪽지는 듀베인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 누군가의 비밀 : 클리프

 → 은둔의 숲 <탐험 거점 관리> 정령의 둥지를 내려다보는 위치. 획득한 쪽지는 클리프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1. 누군가의 비밀 : 키리오

 → 월드맵 월드 우두머리 카란다 이미지 오른쪽. 획득한 쪽지는 키리오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월드맵으로만은 위치 확인이 어려울수 있어서 미니맵을 봐주세요.

 

12. 누군가의 비밀 : 새디

 → 늑대 언덕 거점 표시 6시 방향. 획득한 쪽지는 새디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월드맵으로만은 위치 확인이 어려울수 있어서 미니맵을 봐주세요.

 

13. 누군가의 비밀 : 우스터

 → 올비아 마을 거점 표시 7시 방향 산맥 위, 늑대 언덕 거점 표시 10시 방향, 총 2군데에서 우스터의 쪽지를 획득할 수 있어요.

획득한 쪽지는 우스터에게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올비아 마을 7시 방향 산맥 꼭대기로 오면 근처에 <야생의> 거대 불곰이 있습니다. 거대 불곰 옆 바위 위입니다.
월드맵으로만은 위치 확인이 어려울수 있어서 미니맵을 봐주세요.

 

지식을 전부 획득하면 흑정령에게서 의뢰를 수주할 수 있게 됩니다. 벨리아 마을 안에서 전부 완료 가능하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a. 누군가의 비밀 : 소문의 진원지

시작 NPC - 흑정령

 - 흑정령과 대화하기

 - 흑정령과 대화하기

 - 흑정령과 대화하기

 

 

b. 누군가의 비밀 : 유력한 용의자

시작 NPC - 벨리아 마을 <촌장> 이고르 바탈리

 - 이고르 바탈리와 대화하기

 - 이고르 바탈리와 대화하기

 - 이고르 바탈리와 대화하기

 

 

c. 누군가의 비밀 : 본격적인 수사

시작 NPC - 흑정령

 - 비밀을 퍼트리고 다닌 증거 찾기

 - 비밀을 퍼트리고 다닌 증거 찾기

 - 비밀을 퍼트리고 다닌 증거 찾기

 

 

d. 누군가의 비밀 : 마지막 추궁

시작 NPC - 벨리아 마을 <연금술사> 알루스틴

 - 알루스틴을 추궁해보기

 - 알루스틴을 추궁해보기

 - 알루스틴을 추궁해보기

찢어진 종이 조각, 마력 깃든 양피지(+50),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칭호 [수사반장] 획득

 


글을 참고하셔서 수월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