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크로그달로의 둥지 획득 의뢰

검은사막엔 보물 아이템이라고 불리는 진귀한 아이템이 몇 가지 있어요.

기존의 보물과는 다르지만 꿈결 환상마라는 최상위 말 3종류를 전부 모으면 얻을 수 있는 보물이에요.

꿈결 환상마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꾸준히 계속 모았었지만 처음 띄운 날부터 하면 9개월이 약간 넘게 걸려서 전부 얻을 수 있었네요.

몽상의 깃털도 문제지만 고비뿌리를 얻을 수 있는 의뢰를 꾸준히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는 보물 아이템이지만 다른 보물과는 달리 다른 영지 창고로 이동할 수 있고, 다른 캐릭터에 있어도 메이드로 꺼내올 수도 있어요.

창고 이동과 메이드로 꺼내오기를 하려면 크로그달로의 둥지에서 꿈결 환상마를 전부 맡겨진 상태여야만 가능하니 주의해 주세요.


보물 - 크로그달로의 둥지

  • 바람과 대지의 정령 크로그달로의 자녀들의 안식처, '크로그달로의 둥지'가 발견되었습니다.
    • 크로그달로의 둥지는 3종의 꿈결 환상마를 언제 어디든지 맡기고, 꺼낼 수 있는 보물 아이템입니다.
    • 크로그달로의 둥지는 몽상에 빠져들어 꿈결 환상마가 된 '꿈결 아두아나트', '꿈결 디네', '꿈결 둠'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 획득 방법

  • 세 꿈결마 중 하나에 탑승한 상태로 카마실비아 그라나의 <최고정령> 메린돌라를 찾아가면, [크로그달로의 둥지] 연속 의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 전용 칭호, <천마의 인도자>
  • 크로그달로의 둥지 획득 의뢰를 모두 완료하여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획득하면, <천마의 인도자> 칭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 사용 방법
  •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보유한 캐릭터로 화면 좌측 상단의 말 아이콘을 클릭하면,
    크로그달로의 둥지 UI를 통해 꺼내둔 꿈결 아두아나트, 꿈결 디네, 꿈결 둠을 각 1종씩 맡길 수 있습니다.
  • 맡겨둔 꿈결 환상마는 대기 동작 중 언제든지 꺼낼 수 있으며, 맡아둔 다른 꿈결 환상마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 유의 사항
  • 크로그달로의 둥지에서 꿈결 환상마를 찾은 상태에서는,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창고에 맡길 수 없습니다.
  • 탑승물을 이용할 수 없는 붉은 전장, 자유 결투장 등에서는 꿈결 환상마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무역품을 보관 중인 꿈결 환상마의 경우 크로그달로의 둥지에 맡길 수 없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얻기 위해서는 일단 꿈결 환상마 3종을 전부 획득하셔야 합니다.

 

가장 획득하기 힘든 몽상의 깃털을 얻기 위해 주간 의뢰 2종과 필드보스, 월드보스 오핀도 꾸준히 잡아야 하고 레이라의 꽃잎으로 요정을 뽑아서 '영롱, 찬란' 등급의 요정으로 얻기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비 뿌리를 얻는 주간 의뢰 1종과 일일 의뢰 1종을 꾸준히 하시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고비 뿌리는 의뢰 말고는 다른 획득 루트가 전혀 없기 때문에 꾸준함이 정말 중요해요.

저도 고비 뿌리 의뢰를 자주 안해서 고생을 많이 했어요.

 

꿈결 환상마 3종을 전부 획득하고 나면 꿈결 환상마에 탑승한 채로 메린돌라를 찾아가면 의뢰를 수주할 수 있어요.

 

1. [크로그달로의 둥지] 크로그달로의 씨앗

시작 NPC - 그라나 <최고정령> 메린돌라

 - 크로그달로의 자취 찾아가기

 

꿈결 환상마에 탑승한 채로 말을 걸어야 의뢰를 수주할 수 있어요.

 

2. [크로그달로의 둥지] 첫째, 바람

시작 NPC - 크로그달로의 자취 <탐험 거점 관리> 크로그달로의 자취

 - 꿈결 아두아나트에 탑승한 상태로 크로그달로의 자취와 대화하기

→ 아두아나트, 디네, 둠을 타고 대화하는 의뢰는 순서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어요.

 

 

3. [크로그달로의 둥지] 둘째, 대지

시작 NPC - 크로그달로의 자취 <탐험 거점 관리> 크로그달로의 자취

 - 꿈결 디네에 탑승한 상태로 크로그달로의 자취와 대화하기

→ 아두아나트, 디네, 둠을 타고 대화하는 의뢰는 순서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어요.

 

 

4. [크로그달로의 둥지] 셋째, 불꽃

시작 NPC - 크로그달로의 자취 <탐험 거점 관리> 크로그달로의 자취

 - 꿈결 둠에 탑승한 상태로 크로그달로의 자취와 대화하기

→ 아두아나트, 디네, 둠을 타고 대화하는 의뢰는 순서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어요.

 

 

5. [크로그달로의 둥지] 크로그달로의 선물

시작 NPC - 크로그달로의 자취 <탐험 거점 관리> 크로그달로의 자취

 - 크로그달로의 자취와 대화하기

크로그달로의 구름, 칭호 [천마의 인도자] 획득

 

보상으로 획득하는 크로그달로의 구름을 우클릭하여 사용하면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획득할 수 있어요.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탑승물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아래로 3칸이 열립니다.

아래에 열리는 3칸을 클릭하면 꿈결 환상마를 맡기기, 찾기, 교체 버튼이 생기면서 사용할 수 있어요.

 

꿈결 환상마 3종류가 전부 나오면서 꿈결 환상마에도 스택 개념이 생겼으니 꾸준히 재료를 모아서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가 있으니 정말 편하다고 느끼는 중이거든요. 많은 분들이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