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가르다카의 보물 - 가르다카의 암어 #1~#10

이번에 정리한 지식은 가르다카의 암어 지식입니다.

해당 지식은 주로 작살 낚시나 카마실비아, 드리간, 오딜리타 지역 일반 낚시로 '쪽지가 담긴 병'을 낚아서 가르다카의 보물 지도 10종류를 획득해야 하는 쉽지 않은 지식입니다.

 

저는 깊은 밤의 항구에서 잠수 낚시를 통해 획득하던 도중에 검은사막 인벤에 올라온 글을 보고 획득하지 못했던 4종류를 마저 얻고 지식작을 마무리 짓게 되었어요.

 

해당글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가르다카 지식작 하루컷 낚시팁

 

요약을 하자면,

1. 낚시 전문 5레벨의 캐릭터를 하나 만든다.

2. <선택과 집중 : 낚시> 조합식을 만든다. 낚시 숙련도 -500

 

3. 어선 or 고속정을 타고 오딜리타 줄라티아 해역에서 투명벽에 가로막힐 때까지 간다.

접근 금지 구역이라고 캐릭터를 강제이동 시킨다는 경고 메시지가 뜨면 캐릭터를 뒤로 몇 걸음만 물러나 주세요.

 

 

4. 낚시 숙련도 -500 세팅을 한 유물을 끼고, 생활 숙련도 아이템은 전부 착용하지 말고 작살 낚시를 한다.

낚시 숙련도 199 이하여야만 15퍼의 확률로 쪽지가 담긴 병을 획득할 수 있으니 낚시 숙련도가 높으면 절대 안 됩니다.

 

5. 낚은 쪽지가 담긴 병으로 중복을 뚫고 가르다카의 보물 지도 10종을 전부 획득하면 끝!

쪽지가 담긴 병은 가르다카의 보물 지도 10종과 소원을 담은 쪽지 10종이 있고 전부 중복이 뜰 수도 있습니다.

소원을 담은 쪽지는 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쪽지가 담긴 병을 낚아 가르다카의 보물 지도 10종을 전부 획득하는 데는 개인 편차가 매우 큽니다.

같이 한 길드원은 10종류 전부 모으는데 쪽지가 담긴 병 20개로 2시간이 안 걸려서 다 모으고 가더라고요.

저는 이미 깊은 밤의 항구 잠수 낚시로 6종류를 먼저 모은 상태로 했는데 나머지 4종을 모으는데 쪽지가 담긴 병 30개와 5시간 이상 걸렸습니다.

 

지식(H) - 모험일지 - 발렌시아의 일지 - 가르다카의 보물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여도 기운 증가는 없어요.

 

가르다카의 보물 지도 10종을 전부 모으셨다면 <재료상인> NPC에게서 허름한 삽을 넉넉하게 200개를 사서 발렌시아 지역으로 출발합니다.

 

가르다카의 보물 지도도 그렇고 의뢰를 수주한 뒤, 사막에서 삽질을 하여 나오는 '너저분한 가르다카 유물'도 캐릭터 귀속이라 해당 캐릭터로 전부 다 해야 합니다.

디네 필수! 3일짜리 탐험가의 나침반 필수!

 

★ ★ ★ 중요 ★ ★ ★

너저분한 가르다카 유물이 간혹 2개가 획득되기도 합니다. 이벨랍 오아시스의 <라바니아 상단 행수> 마르자나한테 보여주면 1개만 가져가고 1개는 가방 안에 남아있어요.

가방 안에 너저분한 가르다카 유물이 남아있다면 다음 의뢰를 받고 삽질을 아무리 해도 유물이 나오질 않으니 꼭 의뢰를 완료한 뒤, 남은 것은 버려주셔야 합니다. 저도 진행 도중에 몰랐다가 유물이 남아있어서 시간을 많이 버렸습니다.

 

1. 가르다카의 암어 #1

 

확대샷

순례자의 성소 - 성실 2시 방향 모래 언덕. 성실을 바라보면서 살짝 1시 방향으로 뼈무더기와 고대 문명 기원자 몬스터가 보입니다.

월드맵 위치와 일반 스샷의 위치를 보면서 삽질을 했을 때 안 나온다면 몇 걸음씩 위치를 옮겨주면서 삽질을 하면 됩니다.

 

2. 가르다카의 암어 #2

 

확대샷

순교자의 안식처의 12시 방향 쪽 절벽. 해당 위치는 쉽게 찾을 수 있어요.

 

3. 가르다카의 암어 #3 

난이도 좀 있을 수 있음.

 

확대샷

순례자의 성소 - 분배 10시 방향. 월드맵 확대샷을 보고 해당 위치에 핑을 찍고 가면 야트막한 모래 언덕이 나옵니다.

모래 언덕의 사선을 따라 위아래로 몇 걸음씩 위치를 옮겨주면서 삽질을 하면 됩니다.

 

4. 가르다카의 암어 #4

 

확대샷

순례자의 성소 - 겸손 4시 방향, 티티움 계곡 사냥터 이미지 12시 방향. 월드맵 확대샷에 보이는 나무를 찍고 가면 2개의 나무가 있어요. 그 나무 사이를 삽질해 주면 됩니다.

 

5. 가르다카의 암어 #5

 

순례자의 성소 - 분배 10시 방향. 월드맵 확대샷 위치로 가면 모래 정령이 1마리 있습니다.

모래 정령을 12시보다 살짝 빗겨나게 위치를 조정한 다음 삽질해 보고 안 나오면 몇 걸음씩 옮겨가면서 삽질하면 됩니다.

 

6. 가르다카의 암어 #6

 

확대샷

모래알 바자르 3시 방향의 풀. 모래알 바자르에서 사막으로 가는 구역의 풀들 중에서 모래알 바자르를 바라봤을 때, 오른쪽의 길쭉한 풀 2개에서 왼쪽으로 2번째의 풀더미입니다. 해당 위치는 쉽게 찾을 수 있어요.

 

7. 가르다카의 암어 #7

 

확대샷

모래알 바자르 2시 방향의 큰 절벽으로 가기 전에 있는 돌무더기들. 돌무더기의 오른쪽 끝 부분 쪽입니다.

돌과 돌 사이의 풀이 있는 곳을 삽질하면 됩니다.

 

8. 가르다카의 암어 #8

 

 

확대샷
앞에 보이는 큰 바위 꼭대기로 올라가야 합니다.

아레하자 마을 7시 방향에 있는 시간의 오아시스. 시간의 오아시스 6시쪽에 있는 큰 바위 꼭대기에서 삽질하면 됩니다.

 

9. 가르다카의 암어 #9

 

확대샷

무이쿤 1시 방향에 있는 무이쿤 후문 계단. 맨 처음 계단은 올라온 다음 왼쪽 절벽 앞을 삽질하면 됩니다.

 

10. 가르다카의 암어 #10

 

확대샷

수도 발렌시아 5시 방향. 해당 위치는 은근 헷갈려서 미니맵을 따로 잘라서 첨부했어요. 미니맵은 최대로 줌아웃한 상태입니다.

해당 위치로 가면 길이 보이는데 길의 왼쪽 뒤에 있는 바위 끝부분을 12시 방향으로 잡고 '수도 발렌시아 외곽'에서 '발렌시아 대사막 (검은 사막)으로 경계가 바뀔 때의 위치에서 삽질을 해주세요. 만약 안 나왔다면 몇 걸음 뒤로 가면서 삽질하면 됩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안된다면 미니맵과 위치를 똑같이 맞춰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가르다카의 보물 지식은 전부 완료입니다.

쪽지가 담긴 병이 가장 큰 진입 장벽이었는데 줄라티아 해역 작살낚시로 이번 기회에 쉽게 하셨으면 좋겠어요.

생활 레벨이 통합되면 못 먹는 꿀통이 되어버립니다 ㅠ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