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루 박스탭 전선 정리함 USB 멀티탭 콘센트 전선 정리의 마법사

오늘 이야기는 에이블루 전선 정리함입니다. 우리 집 컴퓨터 책상의 수많은 전선들!! 책상 위로~ 아래로~ 주렁주렁~ 발에도 걸리고~ 정리도 안되고~ 정신은 사납고~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물론 저도 그랬고요. ^^

 

제가 워낙 가전제품 사들이는걸 좋아하다 보니... 컴퓨터 방에 전선들이 장난이 아니었어요. 와이프가 발밑에 치이는 전선들 좀 어떻게 해달라고 저에게 자주 말했는데요. 그럴 때마다 전 "아... 전선들을 어떻게 정리하긴 해야 하는데... 저 수많은 콘센트들... 전선들... 어떻게 정리하지.."라고 고민에 빠졌었어요. 와이프님께서 검은 사막을 열심히 플레이 중이실 때 행여라도 멀티탭을 발로 툭 쳐서 전원 스위치라도 건드리는 실수를 하는 날엔... 으악!! 상상도 하기 싫은..... 그런 상황이 발생해버립니다!

 

아무래도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부랴부랴 컴퓨터 책상 주위의 전선과 콘센트, 멀티탭들을 정리하기 위해 제품을 알아보았습니다. 그 전에도 전선 정리함 같은 박스탭은 여러 종류를 봐왔어요. 하지만 보는 제품마다 하나같이 디자인도 싸구려 틱 하면서 무언가 엉성하고 튼튼해 보이지도 않았어요. 어떤 제품을 봐도 제 맘에 쏙 드는 그런 제품은 없었답니다.

 

그러다 발견한 에이블루 박스탭! 일단 디자인!! 우왕 굿!! +_+ 콘센트마다 개별 스위치로 전원을 끄고 켤 수 있어서 기능성 좋고~!! 제품 전면 좌측엔 USB 포트마저 두 개가 있네요! 확장성 좋고~! 제품 후면엔 콘센트를 꽂고 전선까지 넣어서 정리할 수 있는 넓은 내부 공간이 있답니다! 수낭공간까지 좋고~!! 이렇게 에이블루 박스탭을 보는 순간 딱! 아~ 이거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바로 와이프에게 달려가 "여보~ 여보~!! 전선 정리하기 좋은 거 찾았어~!!"를 외치며 함께 에이블루 전선 정리함에 대해 이것저것 살펴보았어요. 와이프도 에이블루 박스탭을 마음에 들어하기에 구매하기로 결정했답니다! 각각 사용하는 컴퓨터가 따로 있기에 제 것과 와이프 것까지 두 개를 구매하였어요! 그렇게 부푼 마음으로~ 택배가 도착하기만을 기다렸답니다! ^^

 

에이블루 박스탭 후면

다음날 택배가 도착하자마자 바로 컴퓨터 책상 주위의 전선과 콘센트들을 정리하기 시작했어요. 어지럽게 널브러져서 우리 부부의 정신을 사납게 만들고 신경 쓰이게 했던 수많은 전선들!! 이젠 안녕~!! 사진을 보시면 저 아답터와 전선들이~ 다 들어갈 만큼 에이블루 박스탭의 내부 공간이 넓습니다. 어답터가 안으로 들어가면 열기 때문에 위험한 거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에이블루 박스탭 후면 타공판

에이블루 전선 정리함 뒤쪽을 보시면 사진처럼 열기를 충분히 배출시킬만한 타공판이 있어요. 그리고 에이블루 박스탭의 소재는 V0등급 난연 소재라고 합니다.

 

※V0 난연 등급이란 TV 및 여러 제품들의 AC 전원이 사용되는 POWER HOUSING에 필수적이고도 기본적으로 사용되어야 할 난연 등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전 이미 에이블루 박스탭을 구매 후 지금까지 몇 달 동안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중이랍니다.

 

에이블루 박스탭 안쪽에는 전력 과부하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평상시에는 좌측 사진처럼 들어가 있다가 과부하가 걸리면 우측 사진처럼 튀어나오며 전기가 차단된다고 해요. 쉽게 말해 주택의 차단기와 같은 기능이에요.

 

◆에이블루 박스탭 사용 시 위 정격전압 및 소비전력을 꼭!! 꼭!! 지켜주세요!!

 

간혹 정격전압과 소비전력이 뭔지 전혀 모르고 전기 사용량이 높은 가전제품들을 하나의 멀티탭에 여러 개 꽂아서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절대로 해서는 안될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랍니다! 절대로 그렇게 사용하지 마세요!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전기 난방기 등은 꼭 벽 콘센트에 개별적으로 바로 꽂고 사용해야 해요. 이 가전제품들은 절대로 멀티탭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안 됩니다!

 

제 와이프는 컴퓨터를 하며 가끔씩 이렇게 아이패드로 드라마, 애니, 영화 등을 즐겨 본답니다. 가까운 곳에 USB 선을 바로 꽂을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하다고 하네요. ^^

 

에이블루 박스탭에 연결된 전자제품들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위치 개별적으로 전원을 끄고 켤 수 있어요. 제일 우측의 스위치는 메인 전원이므로 한 번에 모든 스위치 전원을 끄고 켤 수 있는데요. 사용 용도에 맞게 위치별로 콘센트를 꽂아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

 

저희 부부의 경우 서로의 컴퓨터를 각각의 에이블루 박스탭에 따로 연결해두었어요. 그래서 자신의 컴퓨터 본체 전원을 끄면 자기의 에이블루 박스탭 우측 메인 스위치 하나만 사용하여 끄면서 전기세를 절감한답니다.

 

 

에이블루 박스탭에 어떤 기기의 콘센트를 연결했는지 스위치에 표시를 해두면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의 버튼을 바로 찾을 수 있어서 편하겠죠? 이를 위해 여러 제품들이 예쁘게 그려진 스티커도 함께 제공한답니다.

 

에이블루 전선 정리함 전면 스위치에 붙이는 스티커예요. 구매 시 본인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선택하셔서 주문하시면 된답니다. 전 블랙으로 주문하였어요. ^^

 

에이블루 박스탭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는 총 다섯 개입니다. 내부 크기는 위에 언급한 대로 콘센트들을 꽂은 상태에서 전선 또한 내부에 넣어서 정리가 가능하답니다. ^^

 

우리 부부가 함께 쓰는 컴퓨터 책상의 너저분한 전선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나니 기분마저 상쾌해지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무언가 상당히 깔끔해지고 개운한 느낌이에요. 이제 컴퓨터 앞에 앉아서 재밌게 게임할 맛이 나는 책상이 되었네요! ^^



지금까지 에이블루 박스탭에 대해 이야기하여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아직까지도 구매 후 사용하면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그런 제품이었어요. 와이프도 굉장히 만족하고 있고요. 노출된 멀티탭, 콘센트, 전선들을 정리하고 싶으신 분들께 필수인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모두 항상 안전하게 전기제품 사용하시길 바라며 여기서 이야기를 마무리할게요.

 

언제나 항상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