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가디언 각성, 이벤트들 정리

2020.01.15 날짜로 가디언 각성이 업데이트되고 어제는 가디언 각성 의뢰를 못하고 게임을 껐었는데요.

게임을 종료하기전에 [가디언]이닉스트라 무기, 의상 프리미엄 세트를 예구걸고 접속 종료를 했는데 오늘 접속하니 사졌더라구요. 역시 할인하는 펄 의상은 거래소에서 사기가 참 쉽네요.

의상을 얻고나서 역시 바로 염색부터 해주고 가디언 각성 의뢰를 했어요.

 

가디언 각성 의뢰는 용이 깃들었다는 캐릭터 배경 때문인지 병사의 무덤 → 하스라 고대 유적 → 트쉬라 폐허 순서로 진행하더라구요.

각성 의뢰를 진행하면서 내용을 보니 가디언은 최초의 불꽃이 사라지고 신성한 불꽃을 되찾기 위해 흑정령과 계약을 했고, 그사이 신성한 불꽃의 일부를 되찾았지만 메마른 땅으로 넘어온 아히브들의 소행으로 오랜 시간 동안 지켜온 위태로운 불꽃이 꺼져버립니다.

그러나 불행 중 다행으로 불씨만은 지켜내어 가디언만이 그 불씨를 되살려 불의 진정한 힘을 발현시킬 수 있다며 망각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 의식을 치르자고 해요.

오랫동안 잠든 오므아의 검은피를 깨워야 신성한 불씨를 품은 욜둔의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므아란 끝없는 겨울의 산 이전의 황금산의 주인. 신성한 불꽃, 이닉스를 품었던 고대용 라브레스카였고 가디언에게는 최초의 어머니와 같은 존재였다고 합니다. 모든 탐욕을 불태우며 신도 태워 죽일 수 있는 신성한 불꽃 인간이 마음속에 진정으로 품어야 할 빛, 이닉스. 그렇기에 모두가 소멸시키고 싶어 하는 불꽃. 이 시커먼 세상에서 다른 이의 손에서는 쉽게 사라지는 불꽃이지만 최초의 불꽃을 품은 고대용 라브레스카의 피가 흐르는 가디언만은 진정으로 지켜낼 수 있다며 잠들어있는 위대한 피를 깨우라고 해요.

이 뒷 내용은 스샷으로 보는 게 나을 듯해요.

 

마지막엔 이닉스의 불꽃에서 기억을 되찾아요.

오므아의 검은피로 몸에 낙인을 세기던 기억, 신들의 권위에 도전한 벌로 오므아의 양날개와 네 발이 잘렸을 때의 고통, 오므아의 검은피가 계시를 내려 흑정령과 계약해 이닉스를 되찾으라는 기억. 가디언은 신성한 불꽃을 되찾아 오므아에게 고통을 내린 신들을 단죄하려고 한다 라는 스토리였어요.

가디언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의 내용처럼 오므아를 죽인 신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불꽃을 되살린다 이거였네요.

의뢰를 완료하면 칭호 [빛을 사르는 집행자]를 획득해요.

 

 

그리고 이벤트도 이것저것 많이 하는데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해서 상당히 난잡하더라구요.

 

이벤트. 자니..? 이 반지, 기억 나..?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15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1월 29일(수) 정기점검 전

 

파란색 장광고, 노란색 장광 악세서리를 가져다주고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를 받는 이벤트인데 파란색 등급은 아술라를 가져다줘도 된다고 해요. 이벤트 시작하고 값이 싼 파랑 악세는 매물이 동나버렸고 강화를 할 때 스택도 들어가고 하고 사냥을 잘하지 않아서 저는 건너뛰기로 했어요.

가성비면으로는 아무래도 파란악세는 아술라를 가지고 있다면 장광고를 낮은스택으로 해서 완료 하는거고, 그게 안된다면 파란악세 장광정도를 하거나 노란악세 장까지만 하는게 좋을듯 해요. 전부다 교환하는건 비용이 많이 들어갈 확률이 높아서 추천하고 싶진 않아요.

 

이벤트. 작은 복을 나누면, 큰 복이!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15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2월 5일(수) 정기점검 전

 

명절 시즌쯤이면 하던 이벤트예요. 

사냥, 채집, 낚시로 얻은 따스한 선물을 마을마다 정해진 NPC근처의 외로움에게 가져다주면 의뢰를 시작해요.

간단한 의뢰라서 하는 게 좋아 보여요.

[이벤트] 큰 복주머니 개봉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 (아래 목록 중 무작위 1종 획득)

발크스의 조언(+50)

검은 마력의 수정 - 카르메

검은 마력의 수정 - 아디스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수정 추출 도구

고대 홍염 마력의 수정 - 무력

질긴 고래 힘줄 비약

뾰족한 흑결정 조각 1~2개

기억의 파편 2~3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2~3개

그을린 파편

고대 정령의 가루 10~15개

검은 결정 파편 5~10개

크론석 2~3개

   

 

가디언 각성 이벤트

이닉스의 힘으로!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15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1월 29일(수) 정기점검 전

 

이것도 마찬가지로 사냥, 채집, 낚시로 이닉스 씨앗의 잔재를 얻고 타오르는 불을 만들어서 알루스틴에게 전달하면 돼요.

다하면 크론석 140개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예요.

도전과제 도전과제 완료 보상

신성한 불꽃을 모아라! 가디언 각성 기념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16일(목) 00:00 ~ 2020년 1월 22일(수) 23:59

[이벤트] 불안정한 불씨

* 이벤트 도전과제는 가문 기반으로 진행되며, 가문 당 1일 1회까지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사냥, 채집, 낚시를 진행하면, 일정 확률로 ‘[이벤트] 이닉스 씨앗의 잔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불안정한 불씨’와 ‘[이벤트] 이닉스 씨앗의 잔재’를 통해, ‘[이벤트] 타오르는 불’을 완성하세요!

재료

방법

결과물

[이벤트] 불안정한 불씨 1개

[이벤트] 이닉스 씨앗의 잔재 1개

가열하기

[이벤트] 불안정한 불씨 1개

혹은

[이벤트] 작은 불씨 1개

[이벤트] 작은 불씨 1개

[이벤트] 이닉스 씨앗의 잔재 2개

[이벤트] 작은 불씨 1개

혹은

[이벤트] 잔잔한 불씨 1개

[이벤트] 잔잔한 불씨 1개

[이벤트] 이닉스 씨앗의 잔재 3개 

[이벤트] 잔잔한 불씨 1개

혹은

[이벤트] 타오르는 불 1개

벨리아 마을의 알루스틴 NPC에게 ‘[이벤트] 타오르는 불’을 전달하면 크론석 2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 각성 기념 지원품 도착!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16일(목) 00:00 ~ 2020년 1월 29일(수) 23:59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에 검은사막을 플레이합니다.

플레이하신 시간에 따라, 도전과제(y)를 통해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접속 시간

도전과제 완료 보상

30분 달성

각성한 사우닐 공성대장 소환서 1개

60분 달성

크론석 3개

90분 달성

축복받은 전령서(100분) 1개

발크스의 외침 2개

120분 달성

마일리지 100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60분) 1개

 

가디언 각성 업데이트 기념 레벨 달성!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15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2월 5일(수) 정기점검 전

 

이번 가디언 각성 레벨링 이벤트는 61렙까지 찍어야 해요. 전승이벤트도 같이 해서 그런건지 61렙까지 올려야 하네요.

아처 때는 58렙, 샤이는 60렙, 가디언은 61렙.. 점점 높아지는군요.

 

 

파푸냐 해달이냐! 해달이냐 파푸냐!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15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1월 20일(월) 23:59

 

딱 6일짜리 이벤트예요. 파푸나 해달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고 선택을 더 적게 받은 진영의 주화 가치가 높아져요. 어제부터 한 이벤트인데 저는 첫날을 놓쳐서 오늘부터 해서 최대 50개밖에 못 얻어요. 이벤트 엔피시에게 의뢰를 수락하고 근처에서 낚이는 녹색등급 물고기 중 1개를 건네주면 돼요. 하루 늦은 만큼 샤카투 상자 1개만 받는다라고 생각하고 해야겠어요.

 

▲ ‘파푸 보급관 키트마’와 ‘해달족 보급관 나트오’ NPC의 대략적인 위치 (파푸아크리니 섬)
이중에 1마리만 가져다주면 되요.

교환 가능한 아이템

 많은 선택을 받은 주화

 적은 선택을 받은 주화

크론석 1개

1

1

발크스의 조언(+30)

20

15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 15개 꾸러미

30

20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생활) 1개

40

30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전투) 1개

40

3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