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양고기 늑대고기 채집 동일조건 개수비교

2019.10.30 황실 요리 납품, 황실 연금 납품 개편 이후 황실 요리 납품이 큰 인기를 얻게 되었죠.
그래서 덩달아 도축 고기 가격도 많이 올라갔어요. 양이 몰려있어 편하게 도축 가능한 린치 목장이 인기를 얻고 있는 현실이죠. 그 덕분에 요즘 린치 목장은 저녁 시간대쯤이면 2~3명씩 채집을 하고 있을 때가 많고, 많을 땐 4~5명도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 장소가 되었어요.

 

 

저도 요리와 연금 둘 다 하고 있지만, 요즘엔 거의 린치 목장에서 양 고기를 캐면서 기운을 소모하고 있었는데요. 정보를 찾다 보니 양은 고기가 1~4, 그 외 동물의 고기는 2~4개씩 나온다는 내용을 확인하게 됐어요.
그래서 돌아다니면서 확인해보니 늑대 고기, 여우 고기, 도마뱀 고기, 사슴 고기, 돼지 고기, 염소 고기, 전갈 고기, 뱀 고기, 사자 고기는 최소치가 2개라는 걸 직접 확인했어요. 적어두지 못한 동물들은 제가 확인하지 못하여 적지 않았어요.

그래서 양 고기와 늑대 고기를 같은 조건에서 도축해보면 얼마나 차이 날까?라는 궁금증으로 비교 채집을 해보았어요.

 

 

채집할 때 같은 채집 렙인 워리어, 발키리로 진행하였어요.
광 마노스 악세 세트, 유 마노스 채집 복, 유 마노스 도축용 칼, 채집 장인 Lv. 3, 고슴도치 4세대 버프는 견고한 생명의 연금석, [별채] 생활의 발견,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만 받고 했어요.
채집 숙련도는 1100이었고, 기운은 592입니다.

 

 

1. 양 고기 <린치 목장>
린치 목장에서 도축할 때 저 말고도 1분 더 있으셨고 서로 루트 겹치지 않게 채집했어요.

 

별채 버프로 회복되는 기운 포함하여 기운을 0으로 만드는데 45분 정도 걸렸고 그동안 캔 결과물은 위 스샷이에요.

 

2. 늑대 고기 <임프 동굴>

혼자서 채집할만한 곳인데 채집하는 유저를 보기 힘들었어요.

 

별채 버프로 회복되는 기운 포함하여 기운을 0으로 만드는데 55분 정도 걸렸고 그동안 캔 결과물은 위 스샷이에요.

 

《결과물 비교》

양 고기 요정의 가루 잘 손질된 발바닥 검은 결정 파편 고대 정령의 가루 단단 레이라의 꽃잎 양 피 짙푸른 발굽뿌리 카프라스의 돌
6473 306 51 68 26 15 2 4 2 3

 

늑대 고기 요정의 가루 잘 손질된 발바닥 검은 결정 파편 고대정령의 가루 단단 뾰족 레이라의 꽃잎 짙푸른 발굽뿌리 카프라스의 돌
7935 327 57 73 32 11 2 4 4 2

 

점검 시간 전에 빠르게 하다 보니 각 1회씩밖에 해보지 못했는데 고기 개수에서 나름 차이가 보였어요.
다른 부가적인 채집물은 비교 목적이 아니었고 주 채집 물인 고기가 양 고기 6473, 늑대 고기 7935개로 대략 22%로 늑대 고기가 더 많이 채집되었어요.
시간은 양과 비교하면 늑대가 10분가량 더 걸렸지만 10분 동안 기운 회복이 6~8 정도 된다 하여도 늑대가 22%의 고기를 더 획득한다는 결과에 큰 영향을 주긴 어려울 거 같아요.
도축하실 때 기운 회복제를 소모해가면서 한다면, 그만큼 비용을 추가한 것과 비교해서 결과물의 개수가 차이 날 테니 수익도 그만큼 차이가 날 거예요.

 

 

빠르게 기운을 소모하고 싶다 하면 그대로 린치 목장으로 가서 양 고기를 도축하면 되고, 기운 대비 좀 더 많은 고기를 얻고 싶다 하면 늑대, 여우, 사슴 등으로 도축하시면 될 듯해요.

다른 고기를 채집하려는데 양처럼 모여있지 않아서 꺼리신다면 몹을 모으는 스킬이 있는 캐릭터로 하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밑에 내용이 없는 캐릭터들은 제가 몹 모으는 스킬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적어두지 않았어요.

 

발키리 (빛의 파동 - 각성)
무사 (:무사의 정신 기술 심화), 매화 (:매화의 정신 기술 심화)
격투가, 미스틱 (웅크린 늑대) - , 사슴은 웅크린 늑대를 쓰면 오히려 사방팔방으로 도망가서 늑대, 여우 도축을 추천해 드려요.
샤이 (모여라

 

 

많은 유저들이 몰리는 린치 목장 말고도 도축을 할 만한 장소도 추천해 드릴게요.
주로 생활하는 마을에서 가까운 쪽으로 가시는 게 좋겠죠?
린치 목장 말고도 도축할만한 곳이 몇 군데 더 있으니 참고하셔서 편하게 도축하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여우 고기는 거래소 판매 목적으로 채집하기엔 비추천해요. 거래소 상한가가 6,600으로 되어 있어서 다른 고기와 비교해서 수익이 줄어듭니다. 상한가 제한이 올라가지 않는다면 여우 고기는 직접 쓸 용도로 채집해야 해요.

 

늑대 - 임프 동굴 거점
여우, 늑대 - 고대인의 석실 거점 앞
사슴 - 베어마을 → 카마실비아 진입로 가는 길목
염소, 늑대 - 가야크 제단 1시방향 《피 통이 더 커서 추천도 낮음》

 

제가 돌아다니면서 채집을 해봤지만, 굳이 린치 목장에서 할 필욘 없다고 봐요.

드리간 쪽은 피 통이 더 커서 추천도가 낮지만 다른 곳들은 린치 목장과 비슷하니 직접 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