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사자고기, 뱀고기, 전갈고기 루트

이번엔 발렌시아 정식의 핵심 재료인 사자 고기, 뱀 고기, 전갈 고기 채집 루트를 찾아서 정리해봤어요.

사자고기는 안카도 해안에서 채집하거나 아레하 야자숲의 사자 수렵으로 얻을 수 있고, 뱀고기는 고르고 암석지대와 그늘나무 숲에서 채집할 수 있고, 전갈 고기는 순교자의 안식처 말고 마땅한 위치가 없었어요.

 

다른 정식에 비해서 채집 난이도가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각각의 고기 소모량이 엄청난 건 아니어서 우유와 달걀이 부담되신다면 발렌시아 정식도 해볼 만하다고 할 수 있어요. 다른 재료들은 노드에서 생산되는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노드만 꾸준히 돌려준다면 재료 걱정도 없어요.

 

 

1. 사자 고기 <안카도 해안>

사자 고기는 수렵을 하시는 게 아니라면 안카도 해안에서 채집을 해야 해요.

사자 무리마다 간격이 꽤 멀기 때문에 순가 or 연순가를 쓸 수 있는 말을 준비해주시는 게 편안하실 거예요. 거기다 채집복을 입고 사자한테 맞으면 아프기 때문에 마상딜이 편리한 캐릭터나 전방가드 스킬로 잡아주셔야 안전해요.

 

<1번 루트 - 사자 5젠>

동선이 짧아서 여기를 추천드려요.

 

사자 고기 - 1번 루트

<2번 루트 - 사자 6젠>

1번 루트보다 마을 쪽에 좀 더 가깝지만 동선이 길어서 별로 추천하지 않아요.

 

사자 고기 - 2번 루트

 

2. 뱀 고기 <그늘나무 숲>

고르고 암석지대는 뱀고기를 채집하기 상당히 불편해서 제외했어요. 그늘나무 숲은 로아뱀이 선공이기도 하고 꽤 모여있기 때문에 이곳을 추천드려요. 그늘나무 숲 거점 관리자 양옆으로 뭉쳐있는 로아뱀의 어글을 끌어서 모은 다음에 잡아주시면 돼요.

하지만 로아뱀의 독 대미지가 아프기 때문에 해독의 비약을 챙겨서 독 디버프를 풀면서 잡아주세요. 

 

독 디버프 해제를 위한 해독의 비약 챙기기

 

3. 전갈 고기 <순교자의 안식처>

전갈이 모여있는 장소는 순교자의 안식처밖에 없어요. 하지만 개체수는 적은 편이라 채집 난이도가 있어요.

거기다 이동거리가 길기 때문에 이속 5단계와 빠른 이동이 가능한 직업으로 채집해주시는 게 좋아요.

 

 

4. 번외 편 - 뱀, 전갈 동시 채집 <트쉬라 폐허>

최근에 알게 된 팁인데 드리간 트쉬라 폐허 6시쪽에 뱀, 전갈을 한 번에 채집할 수 있는 장소가 있더라구요.

어차피 발렌시아 정식에서 뱀고기나 전갈 고기나 엄청난 양을 소모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직접 가서 채집해보고 뱀과 전갈이 얼마나 있는지, 채집되는 양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았어요. 

《뱀 고기 2.2 ~ 2.3 : 1 전갈 고기》 비율이고 괜찮은 채집 루트여서 추가했어요.

 

뱀 고기, 전갈 고기 채집 비율

스샷만 봐선 잘 모르겠다 싶으실까봐 뱀, 전갈 채집 루트 영상을 같이 첨부해둘게요.

꼭 영상처럼 채집해야하는건 아니고 주변에 있는 돌갑옷 돼지들도 같이 채집하셔도 되고 루트는 본인이 편한대로 짜서 돌아주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