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달콤한 벌꿀주 만들기 (야생의 벌집 얻는 법)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는 달콤한 벌꿀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현재 발렌타인 이벤트로 벌통을 부수면 확률적으로 얻는 '[이벤트] 초코향이 가득 담긴 벌집' 때문이기도 해요.

이벤트 때문에 어차피 화승총으로 벌통을 깨러 가야 하니까 겸사겸사 글을 써봅니다. 보통 벌통을 파밍해서 달콤한 벌꿀주를 만들진 않는데요. 제가 정리한 정보를 올릴 겸 혹시라도 이걸 해보시는 분이 있을까 해서 루트를 올려봐요.

 

※ 정말 정말 비효율적인 방식이니 전 절대 추천하지 않아요.

 

제가 달콤한 벌꿀주를 만들려고 벌집 파밍했던 게 벌써 1년 정도 전이라 1시간에 몇 개를 얻을 수 있는지,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를 쓰면 얼마나 더 얻는지 잘 기억이 안 나서 쓰지 못한 점 양해를 구합니다. 지금은 이벤트 아이템 때문에 주문서를 찢으면 이벤트 아이템만 나온다고 하여 의미가 없다 보니 하지 않았어요.

 

기존에 야생의 벌집 파밍을 한다고 치면 발레노스 숲에서 했는데요.

2020.02.12 업데이트로 플로린 마을에도 벌통이 추가되었어요.

● 플로린 마을에 벌떼가 모여들어 벌집을 한가득 지었습니다. 이제 벌통이 추가로 생성됩니다.

 

이 패치 때문에 발레노스 숲과 플로린 마을 2군데를 가서 확인해봤어요. 플로린 마을은 최근에 추가된 벌통이라서 그런지 낮은 위치가 장점이더라구요. 대신에 발레노스 숲의 벌통 개수보다 적었어요.

 

준비물은 화승총, 측면 이동이 있는 말이면 돼요.

예전에 다른 분들이 벌집 파밍에 대한 글을 쓴 걸 보면 화승총 대미지가 1800이 되지 않으면 2번을 쏴야 된다고 하는데, 제가 오늘 하면서 노강 초급 화승총과 4강 견습 화승총으로 해봐도 다 1번에 끝나긴 했어요. 

근데 노강 초급 화승총으로 쏠 땐 벌집이 땅에 떨어지는데 시간이 약간 걸려서 루팅이 느려지는 경우가 생겨서 강화된 화승총이 나은 거 같아요. 아니면 이벤트로 주는 '서리 내리 화승총'이나 '보글보글 화승총'을 쓰셔도 상관없어요.

 

 

1. 발레노스 숲

 

발레노스 숲은 33젠이였고 벌통들이 대부분 높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여기서 야생의 벌집 파밍을 하다 보면 제 목도 같이 아파오는 기분이 들어요. 발레노스 숲의 벌통 위치는 제가 직접 돌아다니면서 표시해뒀어요. 

벌통이 높게 있기 때문에 키보드 ↑키를 눌러서 시야를 최대한 올린 다음에 진행해 주세요. 

 

벌통이 상당히 높이 위치한 발레노스 숲

벌통들이 정말 높이 위치한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스크린샷만으로는 제대로 알기 어려워요. 그래서 영상도 찍어서 같이 올려요. 영상을 봐도 많이 헷갈릴 거라 결국은 해보는 수밖에 없어요.

 

 

2. 플로린 마을

 

플로린 마을은 26젠이였고 벌통 위치가 낮은 편이라 벌통 찾겠다고 화면을 올려서 보고 다니지 않아도 돼서 좋았어요. 하지만 양 옆으로 산맥이 있는 지형이라 약간의 고저차나 바위들이 이동을 살짝 방해해요. 그래서 맨 몸으로 뛰어다니기보단 여기도 말을 타고 하시는 게 편안할 거예요.

 

벌통이 낮은 위치에 있어 발견하기 쉬운 플로린 마을

플로린 마을의 벌통 위치도 스크린샷만으로 모르시는 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영상도 같이 올릴게요. 낮은 위치와 상대적으로 짧은 동선 때문에 발레노스 숲보다 리젠을 기다리는 시간이 긴 편이에요.

 

 

발레노스 숲과 플로린 마을을 비교하자면 압도적으로 플로린 마을이 편해요. 하지만 그만큼 리젠이 상당히 모자란 편이에요.

제 입장에선 발레노스 숲이나 플로린 마을이나 둘 다 젠이 부족했지만 느리지만 편안하게 하고 싶다면 플로린 마을, 조금 힘들지만 빠르게 모으고 싶다면 발레노스 숲이라고 보면 돼요.

 

이렇게 야생의 벌집을 모으셨다면 가공 (L)로 빻기를 해주세요. 야생의 벌집을 빻다 보면 확률적으로 고급 식용벌꿀, 최고급 식용벌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렇게 모은 최고급 식용벌꿀로 달콤한 벌꿀주를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요리 재료]

최고급 식용벌꿀 2개, 잘 익은 이국의 곡주 4개, 설탕 10개, 사과 2개

 

달콤한 벌꿀주는 요리 초급 1레벨 이상이면 제작할 수 있어요. 재료는 위와 같이 준비하면 되는데 달콤한 벌꿀주를 요리해도 크리가 뜨지 않는 걸로 기억하고 있어요. 상당히 비효율적인 방식인 거죠...

호옥시라도 이걸 하시겠다는 분이 있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하라고 추천도 하지 않을 거예요.

 

1시간에 몇 개가 나오는지 확인해보고 싶었지만 현재 이벤트 때문에 드랍률이 위와 같아서 실험할 수가 없었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실험하고 내용을 첨부하도록 할게요. 

 

요정의 날개를 카마실브 사원의 <시엘린>NPC에게 건네면 ‘달콤한 벌꿀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희미한 요정의 날개 → 달콤한 벌꿀주 1개 

- 선명한 요정의 날개 → 달콤한 벌꿀주 3개

- 영롱한 요정의 날개 → 달콤한 벌꿀주 6개

- 찬란한 요정의 날개 → 달콤한 벌꿀주 10개 

 

정말 웬만하면 요정 교환으로 달콤한 벌꿀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