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구) 메뉴 / (신) 메뉴 전환 방법과 단축키 설정팁

저는 (신) 메뉴가 업데이트 되고 나서도 (구) 메뉴를 사용해서 (구) 메뉴가 익숙해요.

(신) 메뉴가 업데이트됐을 때 전환해서 써봤는데 영 어색하기도 하고 나중에 또 UI를 개편하면서 바뀌고 해서 (신) 메뉴 쪽은 정렬 방식을 잘 알진 못해요.

 

요즘에 검은사막을 접하신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신) 메뉴일 텐데, (구) 메뉴가 어떤지 궁금하실까 싶어서 글을 써봐요.

 

(신) 메뉴의 장점은 F1 ~ F11과 1 ~ 9 숫자키를 이용하여 키보드만으로 원하는 정보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과 메뉴 상단에 자주 쓰는 걸 커스텀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구) 메뉴의 장점은 한눈에 다 보이는 배치와 자세한 정보보다는 큼직한 아이콘으로 시인성을 높였어요.

두 가지의 메뉴는 뭐가 더 좋다고 하긴 애매하고 자기한테 더 편리한 쪽으로 쓰는 걸 추천해요.

 

(구) 메뉴 / (신) 메뉴

그리고 (구) 메뉴에서는 하단에 (신) 메뉴 전환 버튼이 크게 보여서 헷갈려 하지 않고 (신) 메뉴로 전환하는데, 그 반대 상황에는 전환 버튼이 어딨는지 잘 모르시더라구요.

 

(신) 메뉴는 모서리 쪽에 몇 가지 기능이 모여있어요.

스샷처럼 메뉴 방향을 왼쪽에서 열 것인지, 오른쪽에서 열 것인지 와 (구) 메뉴로의 전환 버튼, 메뉴 크기 조절바가 모여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상단의 메뉴 편집을 누르시면 상단의 8개 고정 메뉴를 커스텀 할 수 있어요. 자주 쓰는 걸 올려두고 빠르게 사용하는 것 또한 방법이에요.

 

 

그리고 매우 유용한 단축키 설정 팁도 알려드릴게요.

'간편 단축키'라는 건데 Alt + 숫자 or 영어로 조합하여 단축키를 설정해두면 빠르게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거예요. 

 

(구) 메뉴는 하단 오른쪽에 간편 단축키가 위치해 있어요.

 

(신) 메뉴는 설정 (F10) - 간편 단축키 (3)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간편 단축키 설정으로 들어가면 목록이 이렇게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자주 쓰는 기능을 단축키 설정할 수 있어요.

제가 자주 쓰는 것으로는

창고 메이드 부르기 (Alt+Q)

거래 메이드 부르기 (Alt+E)

야영지 설치 (Alt+1)

야영지 회수 (Alt+2)

반려동물 그룹 1 찾기 (Alt+3)

반려동물 맡기기 (Alt+4)

화면 간소화 / 검은사막 트레이 (Alt+0)

정도 쓰고 있어요.

 

목록을 보고 자기가 자주 쓰는 기능들 위주로 간편 단축키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축키 하나로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유용한 기능이에요.

 

단축키 설정을 하고 싶으면 눌러서 설정을 클릭하면 단축키 설정 창이 뜹니다.

여기서 원하는 키를 클릭하시면 바로 설정이 돼요. 따로 저장을 눌러주는 건 없어요.

그리고 전체 초기화 말고 하나의 단축키를 삭제하고 싶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삭제됩니다.

 

의외로 간편 단축키를 모르시는 분이 많아서 해당 기능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어요.

 

+ 추가로 야영지 팁 아닌 팁을 드리자면 야영지를 깔아두고 사냥을 하거나, 채집을 하거나 한 뒤에 야영지 기능을 쓸 때인데요.

보통 많은 분들이 야영지 아이콘을 눌러서 사용하세요.

근데 이걸 S + R 을 누르면 바로 야영지 기능창을 띄울 수 있어요.

R을 먼저 누르게 된다면 야영지 안에 눕게 되니 S를 먼저 누르고 R을 누른다는 생각으로 누르면 자연스럽게 돼요.

저는 야영지 수리 간편 단축키는 안 써서 늘 이렇게 여는데 이것 또한 사람에 따라서 꿀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같이 올려봐요.

소소한 팁이지만 다들 편하게 검은사막하셨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