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양고기 늑대고기 채집 비교 2차

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양고기 늑대고기를 동일한 조건으로 비교한 글을 썼었는데요.

그때 점검 시간 전에 부랴부랴 하느라 1회씩밖에 하지 못한 게 걸려서 몇 회 더 채집을 해보고 왔어요. 패치 후에 포도주로 기운 회복되는 것도 삭제되고, 기운 회복제도 물량이 없어져서 기운이 찬 부캐들로만 추가로 더 채집해보았어요.

저는 생활만 파고드는 편이 아니라서 생활 템도 어느 정도만 맞춰진 상태이고, 채집 렙도 높다고 할 수 없어요. 그래서 본캐 부캐 할거 없이 숙련도가 1100~1160 사이라 엄청 높은 숙련도도 아니에요. 거기다 카마실브의 축복이나 기운 회복제를 마셔가면서 채집하지도 않고 그냥 기운이 차면 채집하는 편이라 시간당 수익을 쓰기도 애매하니 이 정도 차이다~라는 정도로만 봐주시면 돼요.

결론만 보고 싶으면 밑에 요약도 있어요.

 

 

《템 정보》

유 마노스 채집복, 유 마노스 도축용 칼, 광 마노스 악세 세트, 견고한 생명의 연금석, 고슴도치 4세대,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 [별채] 생활의 발견, 채집 숙련도 1100~1160, 기운 593

 

 

1. 양 고기 <린치 목장>

지난번 글 포함 총 3회 진행.

 

 

2. 늑대 고기 <임프 동굴>

지난번 글 포함 총 4회 진행.

 

 

3. 번외 - 사슴 피 <베어 마을>

고기나 혈액이나 나오는 개수는 동일해서 같이 붙여봤어요.

1회 진행.

 

몇 번 더 채집해본 결과도 1회만 비교했을 때와 큰 차이는 없었어요.

평균을 나눠봐도 양 고기 6462.3개, 늑대 고기 7927.5개(사슴 피 포함 - 7881.2개)로 21~22% 정도로 양에 비해 타 동물의 주 채집물이 더 많았어요. 시간은 양이 45~50분에 기운을 다 썼고 늑대나 사슴은 50~1시간 5분 정도로 10~20분 정도 더 소요되긴 했어요. 시간이 엄청 크게 차이 나는 게 아니다 보니 저라면 사람이 넘치는 린치 목장 대신 다른 고기를 채집하러 다니는 게 나을 거라고 봐요.

그리고 사슴은 채집하면서 느꼈던 게 리젠이 빠른 편이었어요. 크게 모여있는 2 무리를 번갈아가면서 채집하는데 리젠이 빨라서 한 무리 쪽 채집하다 보면 반대편 무리가 리젠되어있고 하더라구요. 

지난 글에 이어서 이번 글의 결론도 '같은 기운 대비 양보다 다른 동물이 더 많이 채집된다'에요.

이번 기회에 다른 동물들을 채집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도축할만한 다른 장소는 밑에 글에 내용이 있으니 보고 참고하시는 걸 추천해요.

[검은사막/BDO] 양고기 늑대고기 채집 동일조건 개수비교

 

[검은사막/BDO] 채집 도축 - 양고기 늑대고기 동일조건 개수비교

2019.10.30 황실 요리 납품, 황실 연금 납품 개편 이후 황실 요리 납품이 큰 인기를 얻게 되었죠. 그래서 덩달아 도축 고기 가격도 많이 올라갔어요. 양이 몰려있어 편하게 도축 가능한 린치 목장이 인기를 얻고..

blueforget.tistory.com

《요약》

양 고기보다 늑대 고기가 22% 정도 더 채집된다.

양과 늑대의 채집 시간 차이는 10~20분 정도 차이 날 수 있다.

비교적 사람이 적은 다른 고기를 캐러 가는 것을 추천. (수익 목적이면 거래소 가격 비교하고 가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