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고대 건축학 II

2021.10.06 업데이트된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고대 건축학 II 지식 정보입니다.

지식(H) - 학문 - 고대 건축학 II 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여도 기운 증가는 없고, 순서대로 정보 올려요.

지식을 획득할 때 기운이 필요하니 기운이 많은 캐릭터로 진행해 주세요.

 

저는 시카라키아의 지식작을 하기에 앞서 바아마키아 인물 지식을 제외한 바아마키아의 지식 전부를 획득하고,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한 상태로 진행했어요.

이 점 유의해 주시고 지식작 글을 읽어주시길 바랄게요.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다른 지식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시카의 실타래

[검은사막/BDO] 고대 공학 II

[검은사막/BDO] 시카라키아의 모험일지 I

[검은사막/BDO] 시카라키아의 모험일지 II

 

1. 쓰러진 기둥

→ 시카의 비늘에서 아무것도 묻지 않는 실타래 위치 앞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 파문 문양

→ 시카의 비늘에서 복잡한 관계을 실타래를 푸는 곳 뒤, 절벽 방향 튀어나온 위치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3. 독특한 양식의 계단

→ 시카의 비늘에서 교차하는 시선의 실타래를 하러가는 계단 중간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4. 건축 방식의 차이

→ 3번과 같은 위치에서 상호작용하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5. 사라진 석상

→ 시카의 비늘에서 복잡한 관계을 실타래를 푸는 곳에서 오른쪽 절벽으로 가면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6. 시카라키아 상수원

→ 시카라키아 입구에서 나와서 길을 따라가다 보면 바로 보이는 산호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7. 동굴 벽 붕괴의 원인

→ 시카의 물음에 위치한 등가보급소 옆에 보물상자에서 얻을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8. 데키마들의 일상

[아토락시온] 이성의 끈 메인 의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9. 고대 석재의 빛

→ [아토락시온] 바아의 석판 메인 의뢰를 진행할 때 상호작용 하는 위치에서 얻을 수 있어요. 위치로는 베루라를 잡고 시카의 무덤으로 이동할 때 보이는 오른쪽 벽면이에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10. 은은한 빛의 석재

→ 시카라키아의 최종 보스를 처치 후 입장하는 방에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위치로는 솔 마기아로 올라가기 전 왼쪽 끝 벽면이에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이번 시카라키아 지식작은 동일한 위치나 솔 마기아에서 획득하는 지식이 많아서 바아마키아때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쉬웠어요.

글을 참고하셔서 수월하게 하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