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시카의 실타래

2021.10.06 업데이트된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시카의 실타래 지식 정보입니다.

지식(H) - 모험일지 - 아토락시온의 일지 - 시카의 실타래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여도 기운 증가는 없어요.

 

저는 시카라키아의 지식작을 하기에 앞서 바아마키아 인물 지식을 제외한 바아마키아의 지식 전부를 획득하고,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한 상태로 진행했어요.

이 점 유의해 주시고 지식작 글을 읽어주시길 바랄게요.

 

시카의 실타래 지식은 '[5인 협동]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에서 5개를 획득할 수 있고, 나머지 2개의 지식은 실타래를 찾아 풀어야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을 획득할 때에 기운 소모가 있으니 기운이 많은 캐릭터로 진행해 주세요.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다른 지식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고대 건축학 II

[검은사막/BDO] 고대 공학 II

[검은사막/BDO] 시카라키아의 모험일지 I

[검은사막/BDO] 시카라키아의 모험일지 II

 

1. 운명을 결정짓는 실타래

[아토락시온] 이성의 끈 의뢰에서 풀어야 하는 실타래예요. 

 

메인 의뢰를 진행하여 시카의 물음에 진입하면 위 스샷과 같은 색깔 도형들이 있는 공간에 입장합니다.

여기엔 2개씩 짝지어진 색깔 도형들이 5세트가 있고 1세트가 마름모+네모로 혼자서만 모양이 서로 달라요.

 

답은 다양할 수 있지만 풀이법은 동일해요.

서로 모양이 다른 마름모+네모인 곳이 시작과 도착 지점이고, 스텔라기아를 가동하면 마름모에서 일자로 빛을 쏴요.

그럼 마름모 맞은편에 있는 색의 도형(예시-원형)으로 빛이 들어가고, 해당 도형(예시-원형)은 색을 잃고,  짝지어진 같은 모양의 도형(예시-원형)에서 빛이 나오면서 다시 일자로 빛을 쏩니다.

 

1. 마름모가 시작 지점.

2. 네모가 도착 지점.

3. 가운데 스텔라기아를 회전시키면 아래칸이 오른쪽으로 회전.

4. 시카의 실타래 조각(도형)에 말을 걸면 위아래를 교체 가능.

 

위의 4가지를 숙지하여 마름모에서 레이저가 빛을 시작해 모든 도형의 빛을 지우고 네모에 도착하면 실타래가 풀리는 방식입니다.

운명을 결정짓는 실타래는 아무래도 풀이 방식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영상이 있는 게 좋은 듯하여 첨부해 둘게요.

 

2. 교차하는 시선의 실타래

[아토락시온] 아홉 문장 의뢰에서 풀어야 하는 실타래예요. 

 

메인 의뢰를 진행하다보면 가장 처음 풀게 되는 실타래입니다. 간단하게 9개의 기둥을 전부 활성화시키면 풀리는 방식이에요.

 

탑 1개와 상호작용 하면 해당 탑과 주위 탑 전부 움직이는 방식이에요. 위에 스샷은 예시 이미지이고 만약에 정 가운데 기둥과 상호작용하면 기둥 9개가 전부 움직이게 돼요. 

 

제가 클리어한 방법은 외곽의 1줄을 전부 활성화 시키고 나머지는 비활성화 되게 만들어서, 비활성화된 기둥의 외각 가운데를 활성화해 한번에 클리어하는 방법으로 했어요.

 

3. 복잡한 관계의 실타래

[아토락시온] 갈라진 길 의뢰에서 풀어야 하는 실타래예요. 

 

1번 위치.
2번 위치.

이 실타래는 2군데로 나뉘어진 장소에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푸는 실타래예요. 그래서 2명이 서로 상황을 공유하면서 풀이를 하면 금방 할 수 있어요.

 

3개의 기둥에 불빛이 3개씩 전부 들어오면 성공.

 

2가지를 풀어주면 돼는데 하나씩 설명하도록 할게요.

1번 위치에서 발판을 밟게 되면 2번 자리에 있는 기둥에 빛이 들어오게 돼요. 발판에 따라서 불빛이 +1이 될 수도 있고, -1이 될 수도 있어요. 기둥 3개가 전부 빛이 들어오는 건 아니고 발판마다 기둥의 빛이 서로 다르게 들어와요.

발판을 밟아서 3개의 기둥에 불빛이 3개씩 세로로 들어오게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스텔라기아를 작동시켰을 때 2번 위치에 있는 4개의 큐브에 문양이 생겨나요. 2번 위치에 생긴 문양의 순서대로 1번 위치에 있는 큐브를 똑같이 맞춰주면 돼요.

 

2번 위치에서 밟는 자리의 위치가 아닌 다른 위치 1군데가 바뀌기 때문에 몇 번째의 큐브 문양이 바뀌는지 확인하고 똑같이 맞춰주시면 돼요.

큐브를 1번 밟을 때마다 'I → II → ㄱ → ㅁ' 순서로 문양이 바뀌어요.

 

4. 죽음의 끝에 선 실타래

[아토락시온] 혼돈의 달빛 의뢰에서 풀어야 하는 실타래예요.

 

이번 실타래는 스텔라기아를 중심으로 있는 큐브를 타격하여 구석에 홀로 있는 큐브에 4가 뜨면 풀리는 실타래예요.

큐브는 타격하면 0~4로 숫자가 바뀌는데, 이걸 하나씩 타격하면서 가운데 스텔라기아한테 검토한다를 눌러서 정답이 있는지 구석의 큐브로 확인하면 돼요.

 

큐브를 타격했을 때 보이는 문양이에요. 아무것도 없으면 0인 거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숫자가 올라가요.

큐브 한번 치고 검토하고 한번 치고 검토하고 구석에 있는 큐브의 숫자가 올라가면 다른 큐브를 한번 치고 검토하고, 이런 식으로 정답이 나올 때까지 반복입니다. 

단순한 방식인데 영상을 찍어둔 게 있어서 같이 첨부하도록 할게요.

 

5. 아무것도 묻지 않는 실타래

메인 의뢰에 포함되지 않는 히든 실타래예요.

 

해당 실타래는 거대한 큐브를 서로 한 면씩 나눠서 숫자와 발판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2명이서 하는 걸 권장해요.

 

 

스텔라기아를 작동시키면 발판이 있는 2개의 면에서 숫자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동시에 바닥의 2개의 발판에서도 문양이 떠요.

거대한 카이브의 숫자와 바닥의 문양이 힌트예요.

 

1. 총 4회의 숫자를 보여준다.

2. 바닥의 문양도 총 4번 나온다.

3. 숫자가 바뀔 때마다 바닥의 문양도 바뀐다.

4. 바닥의 문양이 같은 것끼리 숫자를 합쳐준다.

5. 뒤의 정답 큐브에 문양마다 합쳐준 숫자만큼 타격해준다.

 

이렇게 문양 4개를 전부 정답 숫자만큼 타격해주면 클리어할 수 있어요. 정답 큐브 쪽은 0~9까지 타격할 수 있으니 정답 숫자는 0~9까지만 뜹니다.

 

정답을 입력하는 위치예요. 저는 거대한 큐브를 확인할 때 채팅으로 치기 편하도록 왼쪽 문양부터 임의대로 1번, 2번, 3번, 4번으로 지정하고 거대한 큐브와 발판을 확인했어요.

제 설명이 좀 부족한 거 같아서 영상도 같이 첨부하도록 할게요.

 

6. 어둠을 헤쳐나가는 실타래

메인 의뢰에 포함되지 않는 히든 실타래예요. [아토락시온] 갈라진 길 메인 의뢰를 진행한 복잡한 관계의 실타래를 푼 자리에서 뒤로 오면 있어요.

 

복잡한 관계의 실타래 위치에서 화살표를 따라가면 있어요.

도플리너스에게 말을 걸어서 보호의 물결을 몸에 두르면 15초간 낙하 대미지 100% 감소 버프를 받아요.

 

해당 버프를 받고 절벽 아래를 보면 노란 원 3개가 좌우로 왔다 갔다 하고 있는 게 보여요.

노란원을 2~3개 통과하고 떨어지면 실타래 성공 메시지와 함께 물속에 도플리너스가 생성돼요. 얼른 잠수해서 도플리너스와 상호작용하면 돼요.

 

 

7. 가려진 진실의 실타래

[아토락시온] 시카의 기도 의뢰에서 풀어야 하는 실타래예요.

 

해당 실타래를 풀어야 다음 구역으로 넘어가는 통로를 막고 있는 레이저를 없앨 수 있어요. 이 실타래를 풀지 않고 그냥 들어간다면 레이저에 즉사를 합니다.

특정 직업들은 무적 스킬로 대미지를 무시하고 넘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 직접 해본 게 아니라서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해요.

 

가장위 끝부분에 서있으면 관전모드를 하지 않아도 전부다 확인 가능.

이번 실타래를 풀기위해서는 최소 2명이 필요하고 사람이 많을수록 편해져요.

1명이 가장 위에서 8개의 기둥에 임의로 번호를 지정하고, 실타래를 작동 후 올라오는 순서를 체크해서 채팅으로 입력해 줘요.

 

8개가 전부 활성화된 이후에 에임이 생기면서 타격할 수 있게 되는데 그때 올라온 순서대로 치면 완료돼요.

 

이번 시카의 실타래는 메인 의뢰를 하면서 5개를 진행하고 따로 풀어야 하는 실타래는 2개뿐이라 메인 의뢰만 진행해도 대부분 얻을 수 있었어요.

글을 참고하셔서 수월하게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