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시카라키아의 모험일지 II

2021.10.06 업데이트된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시카라키아의 모험일지 II 지식 정보입니다.

지식(H) - 모험일지 - 아토락시온의 일지 - 시카라키아의 모험일지 II 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여도 기운 증가는 없고, 순서대로 정보 올려요.

지식을 획득할 때 기운이 필요하니 기운이 많은 캐릭터로 진행해 주세요.

 

저는 시카라키아의 지식작을 하기에 앞서 바아마키아 인물 지식을 제외한 바아마키아의 지식 전부를 획득하고,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한 상태로 진행했어요.

이 점 유의해 주시고 지식작 글을 읽어주시길 바랄게요.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다른 지식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시카의 실타래

[검은사막/BDO] 고대 건축학 II

[검은사막/BDO] 고대 공학 II

[검은사막/BDO] 시카라키아의 모험일지 I

 

시카라키아의 지식 위치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지식 획득하기

 

1. 불가사리의 적응력

→ 시카의 무덤으로 내려가면 오른쪽의 불가사리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2번 지식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시카의 무덤으로 내려가는 길에서 봤을 때의 위치입니다.

 

2. 시카라키아 불가사리

→ 1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 부서진 고대 석재

→ [아토락시온] 바아의 석판 메인 의뢰를 진행할 때 말을 거는 상호작용 포인트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4. 시카라키아 도깨비불

→ 시카의 물음에서 운명을 결정짓는 실타래를 푸는 장소의 시카의 눈 옆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35번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5. 망가진 정화기능

→ 시카의 무덤으로 내려가는 길에 있는 해초에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6. 물결 무늬가 그려진 석판

→ 시카의 비늘에서 복잡한 관계를 실타래를 푸는 곳 뒤, 절벽 방향 튀어나온 위치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17번 지식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7. 산호 군락의 무덤

→ [아토락시온] 백색 무덤 메인 의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8. 얼어붙은 바다의 꼬리

→ [아토락시온] 시카의 오감 메인 의뢰를 진행할 때 상호작용 하는 포인트중에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위치로는 시카의 비늘에서 동굴로 들어가면 나오는 공간이에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9. 유르세리스 산호

→ 시카의 비늘의 동굴을 지나서 나와서 몬스터를 잡는 구간의 오른쪽 산호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0. 기대어 넘어진 바위

→ 2번째 중간보스인 세르펜을 잡는 곳 입구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1. 시카라키아 따개비 군락

→ 시카라키아 입구에서 길을 따라 나오다 보면 길 왼편에 튀어나온 돌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2. 시카라키아 주상절리

→ 시카의 물음으로 건너가기 위해 풀어야 하는 가려진 진실의 실타래 옆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3. 스승님께 받은 도끼

→ 9번 유르세리스 산호를 얻은 지역에서 벽을 타고 등반해서 올라가면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35번 지식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4. 고온의 균열

→ [아토락시온] 시카의 비늘 메인 의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15. 사치품이 가득한 상자

→ 시카의 물음에 있는 등가보급소 옆 보물상자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19번 지식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6. 시카라키아의 전경

→ 시카의 비늘에서 복잡한 관계를 실타래를 푸는 곳에서 오른쪽 절벽으로 가면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7. 열등감의 석판

→ 6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8. 고대인의 피얼룩

→ 시카의 주시로 향하는 입구 경계에서 왼쪽 벽면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23번 지식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9. 시카의 보물상자

→ 15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0. 시카라키아의 해초

→ 시카라키아 입구에 있는 해초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1. 복잡한 심경의 폭포

→ 시카라키아 입구에서 나와서 길을 따라가다 보면 바로 보이는 산호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2. 태어나는 생명

→ 시카의 무덤에 있는 죽음의 끝에 선 실타래를 풀어야 상호작용 포인트가 활성화돼요.

실타래를 풀고 나오면 바로 보이는 붉은 산호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29번 지식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3. 갈라졌던 자들의 소원 II

→ 18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24. 오르가 가져온 정보

→ 시카의 물음에서 운명을 결정짓는 실타래를 푸는 장소의 시카의 눈 옆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25. 그에게 그녀란

→ [아토락시온] 보고 : 바아마키아 메인 의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26. 아토락시온을 깨우려는 자

→ 시카의 비늘 동굴 안에 있는 욜룬의 눈과 상호작용하면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7. 데키마의 용도

→ 시카의 정원 솔 마기아와 상호작용하여 획득할 수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30번, 32번, 33번 지식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8. 반복되는 패배

→ 시카의 물음에서 운명을 결정짓는 실타래를 푸는 장소의 시카의 눈에 상호작용하여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9. 이뤄지지 못한 염원

→ 22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0. 뱃멀미

→ 27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1. 아름다운 건축물들

→ 시카의 주시 솔 마기아와 상호작용하여 획득할 수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34번 지식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2. 바깥 세상의 다양한 도구

→ 27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3. 해안가의 인심

→ 27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4. 소문 수집

→ 31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5. 별자리 풍습

→ 4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6. 시카의 쉼터

→ 9번과 동일한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7. 스승님을 기리는 석판

→ 시카의 비늘 등가보급소 오른쪽 벽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8. 시카의 자개 석판

→ 시카의 비늘에서 아무것도 묻지 않는 실타래 위치 뒤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이번 시카라키아 지식작은 동일한 위치나 솔 마기아에서 획득하는 지식이 많아서 바아마키아때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쉬웠어요.

글을 참고하셔서 수월하게 하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