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2020.01.29 업데이트 내역 위자드, 위치 전승, 신규 귀걸이, 신규 모험일지, 테이아의 구슬 출시, 앨리언의 눈물 & 수정 추출 도구 제작 가능

2020.01.29 업데이트로 큰 내용은 위자드, 위치 전승 출시와 신규 적중 귀걸이, 체력 300이 증가하는 신규 모험일지, 요정 스킬 변경권인 테이아의 구슬 출시, 마일리지 삭제로 앨리언의 눈물 & 수정 추출 도구의 지식과 제작식이 추가되었어요.

 

파비노 그레코의 모험일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1권 '어둠을 찾아서'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2권 '피레스의 공식'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3권 '사랑 그리고 사람'

[검은사막/BDO]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4권 '보석보다 아름다운'

 

엘리언의 눈물, 수정 추출 도구 지식 및 제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엘리언의 눈물, 수정 추출 도구 지식 및 제작

 

위자드, 위치의 전승은 아직 지켜보아야 할 듯하고, 신규 적중 귀걸이는 버려진 수도원 <크자카의 축복을 받은> 칼페온 그림자 기사단으로부터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고 되어있어요. 신규 모험일지는 흑정령에게서 의뢰 수주 후 에페리아의 파비노 그레코와 대화하면 생성돼요.

1장 5억, 2장 10억이 소모되며 체력 300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점검 후 펄 상점에서 테이아의 구슬이 출시되었어요.

테이아의 구슬은 탑승물 기술 변경권처럼 1개의 스킬을 변경할 수 있어요. 하지만 요정이 배운 스킬 개수별로 요구되는 테이아의 구슬 개수도 달라서 찬란한 요정 40렙의 스킬 변경은 테이아의 구슬 4개가 필요해요.

그래서 요정여왕의 권능과 테이아의 구슬 4개면 동일한 가격이기 때문에 찬란한 요정의 전체적인 스킬 변경은 요정여왕의 권능을 추천하고 1~2개의 스킬 변경을 위한 거라면 테이아의 구슬을 쓰는 게 좋아 보여요. 스킬 변경을 하면 무작위로 변경된다고 하니 어떤 게 더 이득인지 잘 생각해보고 선택하세요.

 

그리고 29일 점검 이후로 마일리지가 삭제되어 앨리언의 눈물, 수정 추출 도구의 지식 및 제작이 가능해졌어요.

엘리언의 눈물 지식은 칼페온 대학의 <엘리언교 교원> 비테온스 벨루치로부터 친밀도 299 이상이면 획득 가능해요.

하이델의 <대장장이> 테크톤에게 수정 추출 도구를 획득하고 제작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어요.
- 해당 신규 의뢰는 50레벨 이상 캐릭터로 가문당 1회 수주 가능해요.

이 덕분에 게임 내에서도 앨리언의 눈물과 수정 추출 도구를 제작할 수 있게 되어 부담이 덜해진 거 같아요.

 

 

주요 업데이트 - 위치, 위자드 전승

● 위치, 위자드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56 이상, 각성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으로부터 '[위치 전승] 지성을 논하며' 혹은 ‘[위자드 전승] 탐구를 논하며’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위치 전승] 지성을 논하며' 및 ‘[위자드 전승] 탐구를 논하며’ 의뢰는 의뢰받은 일 (O) 추천 의뢰 탭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전승 의뢰로 원소의 발현 기술을 배움으로써 아드혼, 고드혼이 아닌 지팡이를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아드혼 및 고드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술 (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들은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를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을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을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기술 초기화 이후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통해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인 원소의 발현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액세서리

● 신규 아이템 여명의 귀걸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여명의 귀걸이는 신규 아이템 여명의 원한을 조합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명의 원한과 여명의 귀걸이는 버려진 수도원 <크자카의 축복을 받은> 칼페온 그림자 기사단으로부터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명의 원한을 가방에서 중앙에 배치한 후, 원한의 위쪽과 아래쪽에 그림자의 표식을, 좌우로는 신전 수호자의 증표를 배치하면 여명의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명의 귀걸이 공격력 적중력 지구력
+0 4 14 30
I (장) 6 18 40
II (광) 8 22 50
III (고) 10 26 60
IV (유) 12 30 70
V (동) 14 34 100

 

● 버려진 수도원의 칼페온 그림자 기사단이 크자카의 힘을 받아 강력해졌습니다. (추가)
- 버려진 수도원 지하 특정 장소의 몬스터가 추천 공격력 280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강력해진 몬스터들은 <크자카의 축복을 받은>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해당 몬스터 처치 시, 최대 2인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낮은 확률로 신규 액세서리 여명의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버려진 수도원의 신규 몬스터는 기존 몬스터와 지식을 공유합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모험일지

● 신규 모험일지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가 추가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 캐릭터로 흑정령에게서 '모험일지 : 독서의 계절' 의뢰를 수주한 후 에페리아의 파비노 그레코에게서 '모험일지 : 피레스의 공식', '모험일지 : 어둠을 찾아서' 의뢰 수주 후 파비노 그레코에게 일정량의 금괴를 가져다주면,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모험일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모험일지는 에페리아의 창고지기이자 유명한 소설가인 파비노 그레코가 모험가들에게 추천하는 책들을 모아 놓은 모험일지로, 기존의 모험일지와 달리 권마다 각각의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쿠노이치, 닌자 기본 얼굴 외형 변경

● 쿠노이치와 닌자의 기본 얼굴이 더욱 예쁘고 멋진 외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닌자 4번 얼굴의 외형이 변경되었으며, 변경된 4번 얼굴이 기본 얼굴로 적용됩니다.

- 쿠노이치와 닌자 기본 얼굴 외형이 변경됨에 따라 1월 29일 (수) 정기점검을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1회 이상 접속하신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외형 변경권(1회)을 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 엘리언의 눈물 & 수정 추출 도구 제작

● 엘리언의 눈물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전장의 눈물이 추가되었습니다.

 

획득처 조건 제작

- 붉은 전장 일일 의뢰 보상

-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교환

'엘리언의 눈물' 지식 습득 필요

[간이 연금]

정령의 신비한 가루 100개

전장의 눈물 1개

 

- 엘리언의 눈물 지식은 칼페온의 엘리언교 사제 비테온스 벨루치로부터 획득 가능합니다.

● 하이델의 대장장이에게 수정 추출 도구를 획득하고 제작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신규 의뢰는 50레벨 이상 캐릭터로 가문당 1회 수주 가능합니다.

 

의뢰명 의뢰 목표 보상
테크톤과 수정 추출 도구

마력의 파편 10개 제작하기

마력의 파편 10개 건네주기

순수한 철 결정 100개 건네주기

수정 추출 도구

수정 추출 도구 지식

 

● 수정 추출 도구 지식을 보유한 상태에서 다음 제작식을 통해 수정 추출 도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제작식
수정 추출 도구

[간이 연금]

마력의 파편 10개

순수한 철 결정 100개

 

● 엘리언의 눈물을 제작할 수 있는 지식, '엘리언의 눈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정 추출 도구를 제작할 수 있는 지식, '수정 추출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모든 캐릭터의 긴급 회피(V) 종료 시 동작이 통일되었습니다.

 

레인저

● 강 : 극 : 단명의 질풍 기술에서 다운 어택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타격수가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강 : 극 : 단명의 질풍 754% x 5, 최대 6타격 754% x 3, 최대 6타격

 

  변경 전 변경 후
강 : 극 : 바람을 타는 깃 바람을 타는 깃 기술 피해 x 5, 최대 4타격 (수정) 바람을 타는 깃 기술 피해 x 4, 최대 4타격 (수정)

 

● 강 : 바람 모아쏘기 I, II,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각 7초, 6초, 5초로 적용되었습니다.
● 강 : 바람 모아쏘기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모으기 중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바람 모아쏘기 I, II, III 기술의 모으기 피해에 PvP 피해 감소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 강 : 심연의 불꽃 기술을 특정 상황에서 즉시 발동하였을 때의 PvP 피해량이 모으기 피해량에서 일반 피해량으로 변경되어, 이전 대비 피해량이 약 35% 감소되었습니다. 
● 강 : 핏빛 재앙 기술의 PvP 피해량이 39% 감소되었습니다.
● 강: 어둠의 업화 기술의 PvP 피해량이 28% 감소되었습니다.
- 이에 전승 : 극 : 어둠의 업화 기술의 PvP 피해량도 감소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파도 기술을 조각을 소모하여 마지막 타격을 즉시 발동하였을 때, PvP 시 타격 수가 1 타격 감소되었습니다. 

 

발키리

● 강 : 거룩한 힘 이후 연계되는 극 : 거룩한 힘 기술의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64% 감소되었습니다.
● 방패 추격 후 시프트 + Q + W 키를 유지했을 때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강 : 개화 사용 시 상대방에게 적용되던 정신력/투지/신성력 감소 효과가 추가 타격이 아닌 첫 타격 성공 시에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 강 : 개화 기술의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23% 감소되었습니다. (추가)

 

위자드

● 업화 기술 사용 후 공간 이동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닌자

● 강 : 표창 살의 IV, 강 : 회피 표창 살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각각 1초씩 증가되었습니다.
● 강 : 회전 칼날 I, II ,III 기술의 적중률 보정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강 : 회전 칼날 I, II, III 각 레벨당 20%, 25%, 30% 적용 모든 레벨에서 5% 적용

 

● 강 : 검은 달빛, 강 : 망자 참수 기술의 에어 어택 피해가 제거되고 적중률 보정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강 : 표창 탈주, 강 : 급소 찌르기 기술의 적중률 보정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전승 시, 그림자 밟기 기술 사용 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는 경우 연막 기술이 아닌 그림자 분파 기술이 먼저 시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강 : 베디르의 광기 기술을 마상에서 사용 시 생명력 회복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전승 : 오만한 명령 기술 사용 시, 오만한 명령 타격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 천주 기술 좌클릭 시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정화의 불꽃 기술의 베기 동작이 조금 빨라졌습니다.

● 서리 절개 점프 공격 시 사명의 불꽃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맹렬한 기만 기술 중 오른쪽 방향 공격 시 투지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비없는 발길 타격 시 타격 대상에게 사명의 불꽃 모든 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격 I을 습득한 상태에서 방어태세 후 전력 질주 시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잡이 사용 중 F 또는 우클릭 사용 시 발동되는 박치기 공격에 사명의 불꽃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영역 I 기술 사용 시 몬스터에게 모으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 전환 시, 간헐적으로 상이한 이펙트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용아귀 기술의 PVP 피해량이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천주 기술 사용 중 마우스 이동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인탄하는 이빨, 정화의 불꽃 기술 사용 시 화면 방향에 맞춰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서리 절개 4 타격 공격 시 바운드 효과 적용 문구가 기술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 용의 사명 기술 설명 중 양손 공격 기술 목록에 서리 절개 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 서리 절개 전진 공격 3 타격에서 사명의 불꽃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암 가르기 2 타격 성공 시 사명의 불꽃 생명력 회복 효과를 제외한 기술 회복 효과가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암 가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2 타격 성공 시 사명의 불꽃 회복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끼 날리기 I, II 기술 타격 시 대상에게 적용되는 모든 속도 감소 수치가 레벨별 기술 설명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강림 기술 타격 시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강림 III, 진 : 검은 피의 강림 기술 사용 시 타격수가 기존의 기술 설명과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검은 피 분출 기술 사용 시 기술 내 회복 효과가 기술 설명의 타격수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검은 피의 영역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넉다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맹렬한 난도질 기술의 마지막 타격 피해량과 방어력 감소 효과가 레벨별 설명에 맞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 또는 예고된 격돌 기술을 약간의 높이가 있는 위치에서 사용하여도 정상적으로 기술이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산울림 I 기술의 기술 잠금 설정 기능이 삭제되고, 산울림 II, III 기술에 해당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발톱 꺼내기 기술의 설명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봉인된 요정의 날개에서 영롱한 요정의 날개를 획득할 확률이 기존대비 2배 증가되었습니다.
● 영롱한 요정 레이라의 레벨별 필요 경험치가 기존 대비 15% 감소되었습니다.

● [이벤트] 따스한 선물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숲의 눈동자 귀걸이, 붉은 모래 결정 반지, 바위 심장 허리띠의 아이템 설명에 장인의 기억 사용 시 내구도 회복량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로랑 비키니 상자의 설명에 [가디언] 로랑 비키니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긴급 탈출 사용 중 [이벤트] 축제의 흔적 아이템 사용 시 긴급 탈출이 취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도전과제(Y) 창에서 마일리지가 제거되었습니다.
- 마일리지만 보상으로 받을 수 있던 도전과제는 제거되었으며, 마일리지와 함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도전과제의 경우, 추가 보상을 제외한 마일리지만 제거된 채로 유지됩니다.

● 마일리지가 제거됨에 따라, 스트리머 보답의 상자 구성품이 변경되었습니다.
- 1,000 마일리지 → 크론석 4개
● [작곡] 작곡한 악보 재생 시 출력되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작곡] 작곡된 곡에 사용된 악기를 표시해주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 해당 말풍선 설명은 1월 29일 (수) 정기점검 후 신규 작곡 악보들부터 표시됩니다.
● [작곡] 원곡자 순위 리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파푸냐 해달이냐! 해달이냐 파푸냐! 이벤트 결과에 따라 [이벤트] 황금 산들꽃잎 주화와 [이벤트] 황금 물고기뼈 주화를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교환 NPC [이벤트] 황금 산들꽃잎 주화 개수 교환 아이템 목록
베니투 1개 크론석 1개
20개 발크스의 조언(+30) 1개
30개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 15개
40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생활) 1개
40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전투) 1개

 

교환 NPC [이벤트] 황금 물고기뼈 주화 개수 교환 아이템 목록
자브오 1개 크론석 1개
15개 발크스의 조언(+30) 1개
20개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 15개
30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생활) 1개
30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전투) 1개

 

● [이벤트] 황금 산들꽃잎 주화와 [이벤트] 황금 물고기뼈 주화에 교환 정보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야만의 균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일 의뢰인 ‘[반복] 쏟아지는 군대에 맞서라’ 의뢰 보상에 '기운 200 회복'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반복] 쏟아지는 군대에 맞서라’ 의뢰는 일일 반복 의뢰로 야만의 균열에 진입 후 후아나 테론에게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는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피해를 입히기 어렵습니다. 야만의 균열에서 구입 가능한 화승총이나 화염탑 등을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처치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완료 후 매일 자정(24시)이 되면 다시 수락할 수 있습니다.
● 그란디하 지역에 '라뮤트 유랑단 고속정'을 얻을 수 있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 중 '[파푸아크리니]라뮤트 유랑단'을 완료한 후, 그란디하 선착장에 있는 NPC 벤스 루베렌에게 수락받을 수 있습니다.

- 라뮤트 유랑단 고속정은 에페리아 고속정과 동일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파푸아크리니 섬에서 파푸나 크리오로 변신하였을 때, 특정 지역에서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이 추가로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 시 증가되는 캐릭터의 최대 생명력이 500에서 5,000으로 상향되었습니다.
- 각 영지를 연속으로 점령하는 경우에는 최대 생명력이 500씩 감소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영지를 점령한 후 다음주 점령전 참여 시 추가 최대 생명력은 5,000에서 4,500으로 감소됩니다.
● 월드맵(M) 영지 정보에 점령 단계에 따른 최대 생명력 증가량이 표기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점령 단계는 영지를 연속으로 점령할 때마다 1단계씩 증가되며, 점령전 참여 시 단계에 따라 최대 생명력 증가 효과가 감소됩니다. 영지를 점령한 길드가 점령전에서 패배하여 영지 미점령 상태로 변경 시, 최대 생명력 증가 효과가 500씩 회복됩니다.
예) A 길드는 발렌시아 영지를 4주 연속 점령하였고, 5주 차 점령전(5주 연속 점령에 도전)에 추가 최대 생명력 3,000으로 점령전에 참여하였으나 패배하였습니다. 3주간 길드 재정비 후 다시 점령전에 참여하였을 때, A 길드는 4,000의 추가 최대 생명력 효과를 받게 됩니다.

- 점령전 참여 시 최대 생명력 증가 및 감소 효과는 0~5,000까지만 적용됩니다. 
● 길드 정보 창 점령 지역의 물음표 버튼에 마우스 오버 시, 점령전 시 최대 생명력 증가와 연속 점령 시 최대 생명력 감소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소속되어 있는 길드가 점령전에 참여하였을 때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 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거점전 및 점령전 중 사용 가능한 발리스타, 신기전에 탑승 시 발사 궤적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가구 관리
- 작물 관리
- 전쟁 설치물
● 다음 아이템 우클릭 시, 요정 정보 창이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요정여왕의 권능
- 달콤한 벌꿀주
- 오네테아 흑벌꿀주
- 테이아의 구슬
● 캐릭터가 주거지에서 수리 중이거나 휴식 중일 때, 해당 캐릭터로 변경을 시도하면 상황에 맞는 확인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의 대화창 UI에서 의뢰, 길잡이, 대화 등 목록이 많을 경우 생성되는 스크롤이 마우스 커서로 움직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획득, 습득, 수락, 포기, 계약, 수행을 했을 때 나오는 메시지가 UI 보다 앞에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천년 전쟁 우두머리가 출현했을 때 출력되는 월드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주 메뉴의 세율 조정탭에서 부자연스러운 아이콘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일부 게임 기능이 최적화되어 게임에서 사용하는 메모리의 양이 감소되었습니다.

 

펄 상점

● 요정의 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테이아의 구슬'이 출시되었습니다. 

 

- 테이아의 기술을 통해 요정 정보 창에서 요정이 보유한 기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요정이 보유한 기술 개수에 따라 테이아의 구슬 필요 개수가 상이합니다. 

 

요정 보유 기술 개수 테이아의 구슬 필요 개수
1개 1개
2개 2개
3개 3개
4개 4개

 

수정 및 변경 사항

●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볼린 갑옷
- [소서러] 트릴비 모자
- [소서러] 카르티안 투구
- [소서러] 슈다드 글로리에
- [레인저] 레프리아 의상
- [발키리] 아타니스 갑옷
- [자이언트] 칼레드 도끼
- [금수랑] 토끼 속옷
- [매화] 당잔대 의상
- [매화] 무화 투구

- [쿠노이치] 아요 투구
- [다크나이트] 아타락시아
- [아처] 크레요들 병정 의상
- [가디언] 빠밤빠밤 잠수복
- [가디언] 베네실
- [가디언] 사막 위장복
● [소서러] 강 : 흑정령 : 핏빛 재앙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특정 머리 모양 선택 시, 일부 머리카락의 색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염색(J) 창에서 엔트 위장복의 방패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무기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펄 상점(F3)에서 각성무기 보이기 기능 선택 시,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연주 중 사망 후 부활 시 연주에 사용했던 악기의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악기 연주 소리가 효과음 설정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성채를 건설한 뒤 다른 서버로 이동 시 연맹을 창설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연맹에 소속된 일부 길드가 거점전에서 적 성채를 확인할 수 없거나 타격할 수 없던 현상도 수정되었습니다.
● <일리야 자경단> 후아나 테론의 이름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 잘못된 NPC 이름이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모스 둥지 일부 지역에서 나무가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틈 창에 로마 숫자가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움말(F1) 창에서 검색 시에는 인게임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교환할 반려동물 선택 버튼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잘못된 설명이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별채 버프 창이 열린 상태에서 야영지 회수 시, 별채 버프 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요정 기술 중 간지러운 숨결 III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제왕수리를 외형 변경 시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제왕수리의 외형은 금일 진행된 정기점검 이후 새롭게 외형 변경권 혹은 교환을 통해 세대가 변경되는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금일 정기점검 전 세대를 변경하여 외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은 모험가님의 경우, [1:1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주시면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한 개를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 설정 저장소에 불러올 수 있는 파일이 있음에도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며 저장된 설정을 불러올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