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12인용 6인용 선택 기준 알아보기

맛있는 요리를 해서 밥을 먹는 그 순간만큼은 정말 행복한데요. 밥을 다 먹고 배가 부른 상태에서 정말 하기 싫은 게 설거지예요. 식사를 마치고 배가 부르면 편안하게 소파에 앉아서 커피나 한잔 마시면서 쉬고 싶은데요. 하지만 싱크대에 담가 둔 그릇들을 보고 있으면 그냥 넘어갈 순 없죠. 음식 냄새도 나고 세균 문제도 있고.. 우리는 오늘도 식사 후 열심히 설거지를 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귀찮은 설거지를 쉽고 편하게 해주는게 바로 식기세척기인데요. 식기세척기 하나만 있으면 우리가 원하던 밥 먹고 편하게 쉴 수 있는 그런 일이 현실이 된답니다. 설거지에 빼앗겼던 나의 여가 시간을 되찾고 식사 후 티비를 보든 책을 읽든 커피 한잔 마시든 여유롭게 보낼 수 있게 된답니다.

 

12인용 식기세척기

저희 집은 식기세척기를 구입 후 4년 동안 사용 중인데요. 결혼하자마자 구입했던 주방가전 중 하나예요. 식기세척기 구입은 제가 강력하게 추진했는데요. 저 또한 와이프가 힘들게 설거지하면서 자기 시간을 뺏기지 않길 바랬어요. 물론 제가 대신 설거지해도 되겠지만 그 시간에 둘이 커피나 차를 마시면서 대화를 나누는 게 더 좋다고 생각했어요. 절대! 대신 설거지하는 게 귀찮아서가 아닙니다! 믿어주세요! ^^;

 

아마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은 식기세척기 구입을 마음먹고 크기를 결정하기 위해 오셨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식기세척기 6인용과 12인용에서 정말 많이 고민되시죠? 저희도 처음 식기세척기를 구입할 때 크기에서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와이프랑 저 두식구뿐인데 12인용이 필요할까? 그냥 6인용이 나을듯한데 라고도 생각했었고 또 6인용을 고민해보면 1, 2년 쓸 것도 아니고 나중에 애기들 생기고 크면 6인용은 작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렇게 구입까지 1주일 이상 고민했던 것 같은데요. 결국 저희는 식기세척기 12인용을 선택하고 구입했답니다.

 

 

집에 두 식구밖에 안되는데 왜 식기세척기 12인용을 샀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제 그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식구가 2인 3인이라면 식기세척기 6인용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6인용

집에서 생활하는 식구가 2명에서 3명인 가구라면 식기세척기 12인용은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가격도 훨씬 비싸기 때문에 굳이 12인용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2인에서 3인 정도의 그릇 양은 6인용으로도 충분히 모두 한 번에 세척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앞으로 2세 계획이 아이 한 명뿐이라면 굳이 12인용을 사용할 이유는 없겠죠?

 

가족이 2명에서 3명인 분들은 식기세척기 6인용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언제나 예외의 경우라는 것이 있는데요. 식구가 2명 또는 3명이지만 12인용 식기세척기를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식구는 작지만 식사 한번에 사용하는 그릇이 많다면 12인용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12인용 식기세척기

아마 평소 요리하는것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요리하면서 이 그릇 저 그릇 냄비부터 프라이팬까지 크기도 다양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12인용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저희 집도 바로 이런 경우이기에 식구는 와이프랑 저 두 명뿐이지만 12용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제가 퇴근하고 집에 와서 저녁을 먹을 때 와이프와 함께 다양한 요리와 반찬들을 준비해서 먹는데요. 식사를 마치고 설거지할 양을 보면 어마어마하답니다. 12인용의 경우 공간이 정말 넉넉하고 식기세척기 선반도 위아래 조절이 가능해서 다양한 크기의 그릇들과 주방식기들을 수납하고 세척할 수가 있어서 정말 좋답니다. 지금은 식기세척기 12인용을 구입한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지금 당장은 식구가 작지만 미래도 꼭 생각해보는 게 좋습니다.

 

현재는 1인에서 3인 정도의 가정이라도 결혼을 예정하고 있다던지 2세를 준비 중이라던지 차후에는 부모님과 함께 살 예정이라던지 등의 앞으로의 일도 생각해보셔야 해요. 물론 먼 미래가 아닌 1, 2년 안의 정해둔 계획을 생각해봐야겠죠. 이런 것들을 생각하지 않고 지금 당장만 생각해서 덜컥 구입해버리면 시간이 얼마 안 지나고 식구가 늘어서 또 새로 구입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고 식기세척기를 바꾸려니 돈 아까워서 못 사고 결국 다시 설거지를 하게 되는 일이 생겨서는 안 되겠죠?

 

그러니 가족계획도 꼭 생각해보시고 상황에 맞는 식기세척기 용량을 선택하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6인용

가족수가 4명 이상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12인용을 사는 게 좋습니다.

 

4명부터는 한 끼 식사할 때 나오는 식기의 양이 어마어마해질 텐데요. 이럴 때 6인용은 용량이 적을 수도 있어요. 설거지하는 시간을 줄이고 편하려고 식기세척기 구입하는 건데 돈 조금 아끼자고 상황에 맞지 않게 작은 용량을 선택하면 구입하나 마나겠죠? 그러니 4명 이상인 가정은 무조건 12인용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식기세척기 제조사 홈페이지를 가보면 6인용 추천 식구수는 2인에서 3인이고 12인용 식기세척기는 4인 이상 가구를 추천한다고 적혀있답니다.

 

 

가구수가 똑같더라도 사용하는 그릇과 식기의 양이 가정마다 전부 다르니 꼭 평소 설거지 양을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식기세척기 용량 선택에 대해서 말씀드려보았는데요. 위의 경우 외에도 집에 손님들이 가끔씩 놀러 오는 가정도 많으실거예요. 그런데 가끔씩이 아니라 손님들이 정말 자주 놀러오는 집들도 있을 텐데요. 이런 경우도 생각해보셔서 어떤 용량을 선택해야 좋을지 판단하시고 선택하시면 될듯해요. 식기세척기 6인용과 12인용 중에서 잘 선택하셔서 불필요한 지출이나 용량의 부족함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언제나 항상 행복함이 가득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