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인터넷 최저가보다 싸게 구입하는법

가전제품 인터넷 최저가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법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모르고 계셨다면 지금부터 아래의 내용을 천천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가전제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최저가 정말 최저가일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TV 등의 가전제품은 인터넷이 제일 싼 것으로 알고 계시는데요. 이는 잘못 알고 계시는 것입니다. 저 또한 몇 년 전까지는 인터넷 최저가가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알고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제가 경험해보니 현실은 달랐습니다. 아마도 지금 제가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수많은 분들이 가전제품 구입을 위해 인터넷 최저가를 확인하고 계실 거라 생각되네요.

 

아래에서는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과 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전제품 저렴하게 사는 곳

 

 

저는 결혼을 준비하면서 신혼살림으로 정말 많은 곳을 검색했는데요. 인터넷 블로그, 카페, 쇼핑 등 저렴하다고 말하는 곳은 모두 둘러본듯해요. 그런데 생각보다 저렴하다?라는 것은 못 느끼겠더라고요. 정말 싸게 판다고 하는 곳도 이런저런 조건을 거는 곳도 많았고요. 꼭 이렇게 조건을 걸어야만 싸게 살 수 있는 건가 싶었죠.

 

그렇게 한동안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신혼살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 테니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신혼살림을 준비 중이거나 노후된 가전제품을 교체하려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우선은 인터넷 최저가부터 검색해보는 것이 맞습니다. 제일 먼저 구입하고자 하는 가전제품들의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 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니까요.

 

구입하려는 가전제품의 최저가를 찾았다면 가격을 메모해놓고 집에서 가까운 백화점들을 검색해봅니다.

 

네 맞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보다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은 바로 백화점입니다. 여기서 "에이~ 백화점이 더 비싸면 비싸지 어떻게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할 수 있어?"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어떻게 구입해야 하는지 방법을 몰랐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하고 계시는 거랍니다.

 

제 글을 다 읽고 나면 "아~!!"라고 하게 되실 거예요.

 

이제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사는 곳을 알았으니 구입 방법을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가전제품 저렴하게 사는 법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백화점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요. 왜 그렇게 되는지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백화점을 이용하여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발품을 파는 것은 기본입니다. 나는 발품 팔기 싫고 귀찮아서 그냥 인터넷에서 살래! 하시는 분은 굳이 제 글을 읽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프라인에는 브랜드별로 수많은 가전제품 직영 매장들이 있는데요. 백화점이 아닌 오프라인 직영 매장 또한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가전제품을 구입 전 견적을 내면서 보험을 가입하면 싸게 살 수 있다거나 등의 조건을 걸면 견적만 받고 그냥 나오시길 바래요. 가전제품 구입하러 가서 보험 가입할 필요 없잖아요? 굳이 이렇게 번거롭게 하지 않고도 충분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보헙 가입해가면서까지 싸게 사려고 할 필요는 없답니다.

 

 

참고로 백화점 내의 직영 매장과 오프라인 직영 매장 모두 전화상으로는 가격과 견적을 내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직접 발품을 팔며 매장들을 방문해야 합니다.

 

백화점에서 인터넷 최저가보다 가전제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드릴게요.

 

먼저 백화점은 자체적으로 할인 행사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가 있구요. 또 여기에 더해서 백화점 내 직영 매장의 브랜드별로 자체적으로 할인 행사가 있습니다.

 

백화점 할인행사+브랜드 할인행사= 가전제품 구입 가격

 

여기서 할인이 끝나면 서운하겠죠? 공식 할인 가격에 판매사원의 재량에 따라 비공식 할인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자동차를 구입하러 가면 공식 할인 외에 영업사원의 비공식 할인이라는 게 존재합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구요.

 

이처럼 비공식 할인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전화상으로는 절대 가격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또한 백화점마다 제휴카드로 결제 시 할인이 추가됩니다. 제휴카드는 꼭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모든 할인을 더해보면 아래처럼 계산이 되는데요.

 

백화점 할인행사+브랜드 할인행사+판매자 또는 판매점의 비공식 할인+제휴카드 할인=가전제품 최종 가격이 됩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신혼살림으로 TV, 건조기, 스타일러, 무선청소기, 드럼세탁기, 공기청정기 등을 인터넷 최저가보다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했었습니다.

 

구입 가격이 높으면 높을수록 할인되는 가격 또한 높아지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만약 백화점 할인행사나 브랜드 할인행사 기간이 아니라면 오히려 인터넷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백화점 내 직영 매장에 방문하여 할인행사 기간을 문의하면 언제쯤 시작된다거나 아직은 기약이 없다거나라고 얘기를 해준답니다.

 

저는 백화점에서 한번 구입한 이후로는 할인행사 때마다 꾸준히 문자가 오고 있답니다.

 

 

AS기간

제가 구입했을 당시에는 어느 정도 금액 이상 구입하면 AS기간이 1년 연장되어 3년으로 늘어났는데요. 백화점에서 구입한 다른 분들 얘기를 들어보면 금액과 상관없이 AS기간이 3년으로 된 적도 있다고 해요. 온라인 구입 시에는 최소 1년에서 2년의 AS기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백화점이나 오프라인 직영 매장에서 구입 시에는 이러한 혜택도 있다는 거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참고로 가전제품은 부품별로 무상 AS기간이 다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도 가전제품 구입할 때가 되면 인터넷 가격과 백화점 가격은 필수로 비교해보고 있답니다. 가격 비교 후 백화점이 약간 더 비싸더라도 AS기간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다면 백화점에서 구입을 하고 있구요. AS기간이 동일한데 인터넷이 더 저렴하다면 온라인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백화점 내의 직영 매장에서 가전제품 구입하는 것을 가장 추천드리는 분들은 신혼부부인데요. 아무래도 신혼살림으로 구입해야 할 가전이 많은 만큼 구입금액 또한 높아서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평소 하나씩 구입한다면 온라인 가격과 비교해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