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통신요금 25%할인 조회하기

스마트초이스 휴대폰요금 25% 할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려보겠습니다. 국내에서 핸드폰을 사용 중인 사람들 중 휴대폰요금 2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임에도 어떻게 이용하는지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17일 휴대폰 선택 약정 할인에 대하여 홍보와 안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래에서는 스마트초이스를 이용하여 자신이 선택 약정 할인 대상인지 확인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드려보겠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서비스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본인이 휴대폰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몰라서 이용하고 있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렇게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이 무려 1천200만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인데요. 흔히 선택 약정 할인은 핸드폰 구입 시 지원금을 받지 않았을 때만 가입하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처럼 핸드폰 구입 시 제대로 설명을 듣지 못하거나 알아보지 못해서 기존 약정이 끝나거나 자급제폰, 중고폰 등을 구입할 경우 요금 할인을 받지 않고 그냥 지나쳐버리는 듯합니다.

 

이처럼 요금할인 25%를 받지 못하는 이용자가 1천200만 명이나 되기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스마트초이스를 이용한 조회방법을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하여 홍보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스마트초이스 조회를 이용하여 쉽게 요금할인 25% 대상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조회 방법

 

 

본인이 25% 요금할인 대상인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스마트초이스를 검색하고 방문하여야 합니다. 스마트초이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한 서비스가 아니며 평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20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구요.

 

스마트초이스에 방문하여 통신요금 25% 할인 대상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단말기식별번호라고 하는 IMEI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IMEI는 핸드폰의 통화 화면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통화화면에서 *#06#을 누르시면 바로 확인이 됩니다.

※핸드폰의 통화 기본 어플로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의 통화 앱 후후 등 어플에서는 실행이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화 화면에서 *#06#만 누르면 되고 통화버튼은 누르시면 안 됩니다.

 

 

핸드폰의 설정 메뉴에서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설정▶휴대폰정보▶상태▶IMEI 확인
IOS (아이폰) 설정▶일반▶정보▶IMEI 확인

핸드폰 외관에서 확인 방법
배터리 일체형 단말기 뒷면 하단에서 IMEI 확인
배터리 분리형 전원OFF▶배터리 분리▶라벨에서 IMEI확인

본인 휴대폰의 IMEI를 확인하였다면 스마트초이스의 단말기식별번호(IMEI) 조회하기에서 IMEI 번호를 입력한 후 바로 아래의 보안 문자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후 25% 요금할인 가입 유무에 대한 정보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저의 경우는 현재 통신요금 25% 할인을 지원받고 있기 때문에 25% 요금할인 가입이 불가능한 단말기로 표시되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초이스로 쉽게 통신요금 25% 할인 대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에는 통신요금 할인 조회뿐만 아니라 통신 미환급액 또한 조회가 가능한데요. 아래에서 관련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

통신 미환급액이란 과납 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 등을 해지한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한번 과납을 경험했던 적이 있는데요. 혹시라도 통신 미환급액이 존재할 수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의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통신사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과거에 현재와 다른 통신사를 이용한 적이 있다면 모두 선택을 체크하신 후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다양한 서비스

스마트초이스에서는 통신요금 할인 조회와 미환급액 조회뿐만 아니라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유·무선 결합상품 추천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서비스로는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명의도용 조회, 분실·도난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중고폰 시세조회까지도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이처럼 통신요금 25% 할인 조회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평소 통신요금과 관련하여 궁금한 부분들이 있었다면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T 올레 요금제 50% 할인받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