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바아의 실타래

2021.06.02 업데이트된 아토락시온에서 획득할 수 있는 바아의 실타래 지식 정보입니다.

지식(H) - 모험일지 - 아토락시온의 일지 - 바아의 실타래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여도 기운 증가는 없어요. 바아의 실타래 지식을 전부 획득해야 흑정령에게서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획득할 수 있으니, 아토락시온 지식작을 하기에 앞서 제일 먼저 실타래 지식을 전부 획득해야 합니다.

 

 

바아의 실타래 지식은 '[5인 협동]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에서 5개를 획득할 수 있고, 나머지 3개의 지식은 실타래를 찾아 풀어야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을 획득할 때에 기운 소모가 있으니 기운이 많은 캐릭터로 진행해 주세요.

 

메인 의뢰에서 얻을 수 있는 바아의 실타래 지식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 지식 획득하기

 

아토락시온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다른 지식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고대 건축학

[검은사막/BDO] 고대 공학

[검은사막/BDO]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I

 

1. 균형을 되찾는 실타래

 → 아텐을 잡는 바아의 머리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해당 위치로 가는 길은 영상으로 첨부할게요.

 

해당 위치에 가면 공중에 떠 있는 육면체가 있고, 바닥에 16개의 정체불명의 육면체가 있어요.

스텔라기아와 대화하고 공중에 떠 있는 육면체 모양을 4가지의 무늬로 맞춰야 해요.

 

정체불명의 육면체와 상호작용하면 대화 선택지가 4개 뜹니다. 위에 스샷처럼 어떤 대화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문양이 바뀌어요. 이 문양을 정답과 같이 바꿔주시면 돼요.

 

<문제 1>

 

 

<문제 2>

 

 

<문제 3>

 

 

2. 오랜 기억을 되짚는 실타래

 → 아텐을 잡는 바아의 머리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해당 위치로 가는 길은 균형을 되찾는 실타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오랜 기억을 되짚는 실타래는 발판이 총 25개가 있어요. 발판 위로 올라갈 때마다 노란 구체가 뜨는데 맞는 위치로 가면 이미 밟았던 발판의 구체가 사라지지 않아요.

제대로 된 위치의 발판을 밟아 마지막 기둥 앞까지 가면 완료예요.

 

 

3.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

 → 바아의 물음에서 폭풍으로 나가는 동굴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떨어져서 물길을 따라가면 있어요.

가는 길은 영상으로 첨부할게요.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를 풀기 위해서는 최소 3명, 권장 4명이 필요해요.

이유는 발판을 밟고 올라가는 사람 1명,  발판을 밟아줄 사람 2명, 스텔라기아에 말을 걸어줄 1명이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3인으로 할 때는 발판을 밟고 생기는 노란 구체가 사라지기 전에 빠르게 스텔라기아와 대화를 하면 발판을 움직일 수 있어요.

위에 있는 도플리너스와 상호작용을 하기까지 옮겨가야 하는 발판은 총 6개이며, 바닥에 1번 발판이 있어요.

바닥에 1번 발판이 안 보이면 위로 올라간 상태인 것이니 해당 발판을 움직일 수 있게 발판을 밟고 대화를 하면 바닥에 내려오니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발판을 움직이는 방법은 총 4가지입니다.

1. 왼쪽 발판을 밟고 대화하기 - 1번 발판이 움직입니다.

2. 오른쪽 발판을 밟고 대화하기 - 2번, 3번 발판이 동시에 움직입니다.

3. 양쪽 다 밟지 말고 대화하기 - 4번, 6번 발판이 동시에 움직입니다.

4. 양쪽 발판을 밟고 대화하기 - 3번, 5번 발판이 동시에 움직입니다.

 

발판을 밟고 가장 위로 올라가 도플리너스와 대화를 하면, 도플리너스가 아래로 떨어져 다른 파티원들도 지식을 획득할 수 있어요.

영상을 첨부해놓을 테니 참고하셔서 진행해주세요.

 

발판을 타고 올라가다 보면 위에 도플리너스가 있어요.

 

하나로 더해지는 실타래, 우애를 가늠하는 실타래, 진실을 가리는 실타래, 모방하는 자를 위한 실타래, 데키마를 위한 실타래는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를 진행하다 보면 획득할 수 있으니 글의 상단에 있는 링크를 참조해 주시면 돼요.

 

바아의 실타래 지식을 전부 획득하고 흑정령을 부르면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획득할 수 있는 의뢰를 줘요.

해당 의뢰를 완료한 뒤, 최후의 고서를 장착하고 다시 실타래 퍼즐들을 풀면 획득 가능한 지식들이 있으니 꼭 장착하고 다시 실타래를 완료해주세요.

 

a. [아토락시온] 최후의 고서

시작 NPC - 흑정령

 - 바아의 실타래를 모두 풀기

아토락시온 최후의 고서, [지식] 되살아나는 생명 획득

 

 

여기까지 하면 바아의 실타래 지식은 전부 획득할 수 있어요.

글을 참고하셔서 수월하게 하셨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