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고대 공학

2021.06.02 업데이트된 아토락시온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고대 공학 지식 정보입니다.

 

지식(H) - 학문 - 고대 공학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여도 기운 증가는 없고, 순서대로 정보 올려요.

지식을 획득할 때 기운이 필요하니 기운이 많은 캐릭터로 진행해 주세요.

 

지식작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바아의 실타래 지식을 전부 획득하고 흑정령 의뢰로 얻는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하고 진행하여 주세요.

혹시라도 최후의 고서가 없다면 다시 얻었던 지식 포인트를 찾아다니며 히든 지식을 얻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얻는걸 1순위로 해주세요.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얻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여 바아의 실타래 지식을 전부 획득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메인 의뢰 실타래 풀이 및 기믹 공략

[검은사막/BDO] 바아의 실타래

 

바아마키아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다른 지식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고대 건축학

[검은사막/BDO]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I

 

바아마키아의 지식 위치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 지식 획득하기

 

1. 무너져버린 고대 장치

 → 바아의 창공에서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로 가는 길 오른쪽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 동굴 내의 온도

 → 바아의 창공에서 바아의 물음으로 가는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와서 동굴 안으로 들어가기 전 오른쪽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 숨통의 죄여오는 공기

 → 바아의 창공에서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오면 왼쪽에 있는 작은 옹달샘 중앙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4. 바아마키아의 모래

 → 입구에서 길을 따라오다가 오른쪽 작은 관목 옆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저 멀리 입구가 보입니다.

 

5. 비어있는 카이벨란 육면체

 → 메인 의뢰 중 [아토락시온] 설계도 진행 시 들어가는 방에서 얻을 수 있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에서 왼쪽 방이에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여기에서 가운데 장치 뒤편으로 13번 숨겨진 고대 장치 지식도 획득 가능해요.

 

 

6. 거대한 카이벨란 육면체

 → 바아의 폭풍에서 바아의 심장으로 넘어가기 전에 벽을 타고 올라가면 있어요. 영상도 같이 첨부해 둘 테니 위치를 참고해 주세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왼쪽으로 보이는게 바아의 심장으로 넘어가는 문이에요.

 

7. 개조된 카이벨란 육면체

 → 바아의 폭풍에서 쓰러진 고대 외벽 지식을 획득하러 올라가는 구조물을 똑같이 올라간 다음 오른쪽 구조물로 올라가서 길을 따라 끝까지 가면 있어요. 해당 위치로 가는 길은 영상을 첨부하니 참고해 주세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8. 바아마키아 선로 제어 장치

 →  바아의 물음에서 폭풍으로 나가는 동굴 입구에서 오른쪽 벽을 타고 올라간 다음 왼쪽 선로를 따라 가면 있어요.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를 가는 길 옆 벽을 타고 올라가면 돼요. 영상을 첨부하니 참고해 주세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9. 바아마키아 부유석

 → 12번 바아마키아 부유석의 심장 위치랑 동일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되살려낸 결의를 진행하는 곳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미니맵 기준 12시쪽 발판 옆에서 획득 가능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0. 바아마키아 - 룬 마기아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를 하는 위치에 있는 '바아의 창공 - 솔 마기아'와 대화하여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5가 소모돼요.

 

 

11. 바아마키아 - 솔 마기아

 → 10번 '바아마키아 - 룬 마기아'와 같은 위치인 '바아의 창공 - 솔 마기아'와 대화하여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5가 소모돼요.

 

 

12. 바아마키아 부유석의 심장

 → 9번 바아마키아 부유석 위치랑 동일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되살려낸 결의를 진행하는 곳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미니맵 기준 12시쪽 발판 옆에서 획득 가능하고,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3. 숨겨진 고대 장치

  → 메인 의뢰 중 [아토락시온] 설계도 진행 시 들어가는 방에서 얻을 수 있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에서 왼쪽 방이에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스샷의 앞쪽 벽에서 5번 비어있는 카이벨란 육면체 지식도 획득 가능해요.

 

 

14. 아토락시온 등가보급소

 → 바아의 심장에서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조각난 기억을 진행할 때 만나는 '바아의 심장 - 등가 보급소'와 대화하여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5가 소모돼요.

 

 

15. 되살아나는 생명

 → 바아의 실타래 지식을 모두 얻고 흑정령한테서 받을 수 있는 의뢰 '[아토락시온] 최후의 고서'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16. 데키마의 숙명

 →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 후, 진실을 가리는 실타래를 다시 풀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17. 데키아의 의지

 →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 후,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를 다시 풀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18. 데키아의 축복

 →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 후, 우애를 가늠하는 실타래를 다시 풀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19. 침탈자의 어둠

 →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후, 균형을 이루는 실타래를 다시 풀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20. 힘을 다한 바아마키아 심장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를 진행하는 곳 오른쪽의 돌 위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1. 검은돌이 있었던 흔적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용납할 수 없는 모방을 진행하는 위치에서 아래로 떨어져 '고대 건축학 - 위태로운 기둥' 지식을 얻는 곳에서 왼쪽의 공터에서 얻을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22. 거대 병기의 파편

 → 특이하게 고대 병기의 파편 지식은 2군데에서 획득 가능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용납할 수 없는 모방을 진행하는 곳에서 바로 아래로 떨어지면 있는 병기 파편에서도 가능하고, 제가 쓴 메인 의뢰 실타래 공략글에서 용납할 수 없는 모방으로 가는길의 왼쪽편에서도 획득 가능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3. 바아의 눈

 → 아토락시온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바아의 창공 - 바아의 눈'에서 획득 가능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5가 소모돼요.

 

 

24. 무언가가 있던 자리

 → 21번 검은돌이 있었던 흔적 위치랑 동일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용납할 수 없는 모방을 진행하는 위치에서 아래로 떨어져 '고대 건축학 - 위태로운 기둥' 지식을 얻는 곳에서 왼쪽의 공터에서 얻을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5. 기운 분산 육면체

 

 

 

 → '바아의 심장 - 등가 보급소' 옆에 기둥 위로 올라가면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6. 병렬로 배치된 기운 분산 육면체

 → 보스 앞의 맵인 바아의 정원에서 오른쪽에 떠있는 육면체예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7. 파손된 기운 분산 육면체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를 진행하는 방 오른쪽 벽 쪽에 흙더미 속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여기까지 하셨으면 고대 공학 지식은 전부 획득해요.

스샷의 일부분에도 보였듯이 고서를 장착하면 획득할 수 있는 히든 지식들이 보일 거예요. 다시 또 와서 지식을 얻기 싫으면 무조건 최후의 고서부터 얻고 시작해 주시는 게 좋아요.

글을 참고하셔서 수월하게 하셨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