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I

2021.06.02 업데이트된 아토락시온에서 획득할 수 있는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I 지식 정보입니다.

 

지식(H) - 모험일지 - 아토락시온의 일지 -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I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여도 기운 증가는 없고, 순서대로 정보 올려요.

지식을 획득할 때 기운이 필요하니 기운이 많은 캐릭터로 진행해 주세요.

 

지식작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바아의 실타래 지식을 전부 획득하고 흑정령 의뢰로 얻는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하고 진행하여 주세요.

혹시라도 최후의 고서가 없다면 다시 얻었던 지식 포인트를 찾아다니며 히든 지식을 얻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얻는걸 1순위로 해주세요.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얻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여 바아의 실타래 지식을 전부 획득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메인 의뢰 실타래 풀이 및 기믹 공략

[검은사막/BDO] 바아의 실타래

 

바아마키아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다른 지식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고대 건축학

[검은사막/BDO] 고대 공학

 

바아마키아의 지식 위치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 지식 획득하기

 

1. 바아와 선인장 II

 → 해당 위치에서 2번 바아와 선인장 I, 29번 바아마키아의 선인장, 31번 꽃이 핀 선인장을 획득할 수 있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용납할 수 없는 모방으로 가는 갈림길 중에 오른쪽 길로 가다 보면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2. 바아와 선인장 I

 → 해당 위치에서 1번 바아와 선인장 II, 29번 바아마키아의 선인장, 31번 꽃이 핀 선인장을 획득할 수 있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용납할 수 없는 모방으로 가는 갈림길 중에 오른쪽 길로 가다 보면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3. 갈라졌던 자들의 소원 I

 →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 후, 하나로 더해지는 실타래를 다시 풀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발판 위에 사람이 다 올라갔는데 상호작용이 안된다면, 해당 맵의 몹들을 소환해서 3~4 무리 정도 잡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저도 처음에 상호작용이 되지 않아서 파티원분이 몹을 잡고 해보자고 하셔서 해봤더니 상호작용이 됐어요.

 

 

4. 누군가의 연애편지

 → 해당 위치에서 10번 누군가의 낙서도 획득할 수 있고, 한 칸 더 위로 올라가면 18번 오르의 증표도 획득할 수 있어요.

바아의 물음 출구 쪽의 '바아의 폭풍 - 바아의 눈' 옆의 벽을 등반해서 올라가면 있어요. 올라가는 영상을 첨부해 둘 테니 참고해 주시고,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5. 바아의 태양 석판

 → 바아의 머리에서 바아의 정원으로 넘어가는 입구 오른쪽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6. 평온한 마음의 폭포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를 진행하는 방의 폭포 옆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저 멀리 대각선으로 우애를 가늠하는 실타래가 보입니다.

 

7. 무너진 천장을 통해 들어오는 빛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바아의 낙원'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a. [아토락시온] 바아의 낙원

시작 NPC - 야즈

 - 바아의 사라진 새벽의 열쇠를 봉인된 바아의 시간에 꽂기

[지식] 바아의 낙원, [지식] 무너진 천장을 통해 들어오는 빛 획득

 

 

8. 바아의 태양 석판

 → 고대 공학 - 검은돌이 있었던 흔적, 무언가가 있던 자리 지식을 획득한 곳의 입구 근처에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26번 약속이 담긴 깨진 석판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9. 굽어보는 이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를 진행하는 방의 벽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왼쪽 대각선으로 우애를 가늠하는 실타래가 보입니다.

 

10. 누군가의 낙서

 → 해당 위치에서 4번 누군가의 연애편지도 획득할 수 있고, 한 칸 더 위로 올라가면 18번 오르의 증표도 획득할 수 있어요.

바아의 물음 출구 쪽의 '바아의 폭풍 - 바아의 눈' 옆의 벽을 등반해서 올라가면 있어요. 영상은 4번 누군가의 연애편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11. 아담한 폭포

 → 바아의 창공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보이는 옹달샘 옆에 작은 폭포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2. 뿜어져 나오는 열기

 → 11번 아담한 폭포 바로 앞의 옹달샘 중앙 바위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20번 오르를 위한 작은 옹달샘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13. 고대의 어항

 → 고대 건축학 - 아토락시온의 인공폭포와 같은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14. 보름날 차피챱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데키아와 데키마'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a. [아토락시온] 데키아와 데키마

시작 NPC - 야즈

 - 솔 마기아 고대 장치를 조작해보기

야만의 영약, [지식] 아토락시온 설계의 목적, [지식] 보름날 차피챱 획득

 

 

15. 동굴 천장을 뚫고 나온 뿌리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를 하러 가기 바로 전 방에서 왼쪽 돌을 등반하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6. 누군가가 다녀간 흔적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망가진 우애를 진행하는 곳 오른쪽 뒤 돌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7. 글라디우스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바아의 요람'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a. [아토락시온] 바아의 요람

시작 NPC - 바아의 요람 - 솔 마기아

 - 바아의 요람 솔 마기아와 대화 : 현재의 주인

 - 바아의 요람 솔 마기아와 대화 : 야즈의 발견

 - 바아의 요람 솔 마기아와 대화 : 일레즈라의 목적

 - 바아마키아 최종 고대병기 처치하기

흑정령의 발톱 조각, [지식] 모든 것은 계획대로, [지식] 데키마를 위한 실타래, [지식] 글라디우스 획득

 

 

18. 오르의 증표

 → 4번 누군가의 연애편지, 10번 누군가의 낙서보다 한 칸 위로 올라가면 획득할 수 있어요.

바아의 물음 출구 쪽의 '바아의 폭풍 - 바아의 눈' 옆의 벽을 등반해서 올라가면 있어요. 영상은 4번 누군가의 연애편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9. 낡은 손수건

 → 해당 위치에서 30번 낡은 가지들의 무덤도 획득할 수 있어요. 바아의 창공에서 12번 뿜어져 나오는 열기, 20번 오르를 위한 작은 옹달샘을 획득할 수 있는 옹달샘 맞은편으로 가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0. 오르를 위한 작은 옹달샘

 → 11번 아담한 폭포 바로 앞의 옹달샘 중앙 바위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12번 뿜어져 나오는 열기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1. 바아마키아 사막여우굴

 →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로 가는 길에 있는 고대 건축학 - 추락한 바아마키아 부유석 뒤에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28번 먼지를 뒤집어쓴 투구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2. 샛길 사이로 흐르는 물

 → 15번 동굴 천장을 뚫고 나온 뿌리 왼쪽의 작은 물줄기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해당 위치에서 6번 평온한 마음의 폭포도 보이고 우애를 가늠하는 실타래도 보입니다.

 

23. 태양이 그려진 석판

→ 고대 공학 - 검은돌이 있었던 흔적, 무언가가 있던 자리 지식을 획득한 곳의 입구 근처에 있어요.

8번 바아의 태양 석판, 26번 약속이 담긴 깨진 석판 반대편에 있는 네모난 석판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4. 흐르지 않는 물

 → 2021.06.23 업데이트로 '흐르지 않는 물'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NPC가 바아의 낙원에서 소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바아마키아의 보스를 잡은 후에 갈수있는 바아의 낙원에서 솔 마기아를 등지고 오른쪽 물웅덩이에 잠수하면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5. 바아마키아의 생태

 →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그동안의 사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a. [아토락시온] 그동안의 사연

시작 NPC - 흑정령

 - <바아의 파편>, 고대 병기들을 처치하기 (0/30)

[지식] 바아마키아의 생태 획득

 

 

26. 약속이 담긴 깨진 석판

 → 고대 공학 - 검은돌이 있었던 흔적, 무언가가 있던 자리 지식을 획득한 곳의 입구 근처에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8번 바아의 태양 석판도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27. 녹슨 검

 → 고대 건축학 - 무너진 병기 창고와 같은 위치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28. 먼지를 뒤집어쓴 투구

 →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로 가는 길에 있는 고대 건축학 - 추락한 바아마키아 부유석 뒤에 있어요.

해당 위치에서 21번 바아마키아 사막여우굴도 같이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30이 소모돼요.

 

 

29. 바아마키아의 선인장

 → 해당 위치에서 1번 바아와 선인장 II, 2번 바아와 선인장 I, 31번 꽃이 핀 선인장을 획득할 수 있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용납할 수 없는 모방으로 가는 갈림길 중에 오른쪽 길로 가다 보면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0. 낡은 가지들의 무덤

 → 해당 위치에서 19번 낡은 손수건도 획득할 수 있어요. 바아의 창공에서 12번 뿜어져 나오는 열기, 20번 오르를 위한 작은 옹달샘을 획득할 수 있는 옹달샘 맞은편으로 가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1. 꽃이 핀 선인장

 → 해당 위치에서 1번 바아와 선인장 II, 2번 바아와 선인장 I, 29번 바아마키아의 선인장을 획득할 수 있어요.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용납할 수 없는 모방으로 가는 갈림길 중에 오른쪽 길로 가다 보면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2. 사막에 드리운 그늘

 → 바아의 심장 - 등가 보급소 오른쪽 나무 옆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3. 큰꽃고사리의 꽃잎

 → 바아의 창공 아래로 내려와 보이는 동굴 안에서 오른쪽 식물에서 획득할 수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여기까지 하셨으면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I 지식은 전부 획득해요.

스샷의 일부분에도 보였듯이 고서를 장착하면 획득할 수 있는 히든 지식들이 보일 거예요. 다시 또 와서 지식을 얻기 싫으면 무조건 최후의 고서부터 얻고 시작해 주시는 게 좋아요.

글을 참고하셔서 수월하게 하셨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