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BDO] 고대 건축학

2021.06.02 업데이트된 아토락시온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고대 건축학 지식 정보입니다.

 

지식(H) - 학문 - 고대 건축학입니다. 지식을 전부 획득하여도 기운 증가는 없고, 순서대로 정보 올려요.

지식을 획득할 때 기운이 필요하니 기운이 많은 캐릭터로 진행해 주세요.

 

 

지식작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바아의 실타래 지식을 전부 획득하고 흑정령 의뢰로 얻는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하고 진행하여 주세요.

혹시라도 최후의 고서가 없다면 다시 얻었던 지식 포인트를 찾아다니며 히든 지식을 얻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얻는걸 1순위로 해주세요.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얻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여 바아의 실타래 지식을 전부 획득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메인 의뢰 실타래 풀이 및 기믹 공략

[검은사막/BDO] 바아의 실타래

 

바아마키아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다른 지식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고대 공학

[검은사막/BDO]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I

 

바아마키아의 지식 위치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BDO]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 지식 획득하기

 

1. 고대의 건축 기술

 → 바아의 심장에서 바아의 머리로 넘어가기 전 다리에 상호작용 포인트가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2. 아토락시온 인공폭포

 →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를 풀러 가는 내려가는 길에 왼쪽 폭포 끄트머리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3. 추락한 바아마키아 부유석

 →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 바로 옆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옆으로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가 보입니다.

 

4. 쓰러진 고대 외벽

 

 

 

 → 바아의 폭풍 - 솔 마기아를 등지고 앞으로 가면 나오는 갈림길에서 왼쪽의 무너진 기둥들을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올라가는 길은 영상으로 첨부해 둘게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5. 부스러지기 시작한 동굴 입구

 → 아토락시온 입구에서 동선을 따라오면 동굴을 들어가기 직전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6. 무너져 가는 유적

 → 우애를 가늠하는 실타래가 있는 곳에서 바아의 물음으로 나오면 오른쪽 벽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스샷에 보이는 입구가 우애를 가늠하는 실타래가 있는 방향입니다.

 

7. 위태로운 기둥

 → 모방하는 자를 위한 실타래가 있는 곳의 아래쪽에 커다란 기둥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8. 계단 형식의 고대 석재

→ 의지를 높이는 실타래로 내려가는 절벽 중간쯤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9. 영원의 관문

 

 

 

 → 바아의 물음에서 바아의 폭풍으로 나가는 길 입구 오른쪽 돌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0. 바아마키아 격벽 문

 → 우애를 가늠하는 실타래를 향하는 입구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11. 무너진 병기 창고

 → 모방하는 자를 위한 실타래로 가는 다리에서 오른쪽 끝부분에 있어요. 지식 획득 시 기운 10이 소모돼요.

 

 

여기까지 하면 고대 건축학 지식을 전부 획득할 수 있어요.

스샷의 일부분에도 보였듯이 고서를 장착하면 획득할 수 있는 히든 지식들이 보일 거예요. 다시 또 와서 지식을 얻기 싫으면 무조건 최후의 고서부터 얻고 시작해 주시는 게 좋아요.

글을 참고하셔서 수월하게 하셨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