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 방법

많은 분들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하셨을겁니다. 현재까지 국민지원금 대상자의 70%이상이 지원금을 신청하고 수령하였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서둘러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상생 국민지원금을 수령은 했는데 어디에 사용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국민지원금은 사용할수 있는곳이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국민지원금의 사용할 수 있는 지역에도 제한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한곳은?

국민지원금인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신용·체크카드 등의 지급수단과는 관계없이 국민지원금을 발행받은 자치단체 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별시, 광역시는 광역단체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도는 기초단체인 시와 군 내에서의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 영세상권의 소상공인 지원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샤넬, 이케아, 애플등의 대기업과 프랜차이즈 직영점,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유흥업종, 사행업종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차체별로 일부 예외는 존재하는데요. 국민지원금의 취지와 부합하는 지역 온라인몰, 공공·지역배달앱등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배달앱으로 주문을 하더라도 현장결제를 통한 입점매장의 자체 결제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국민지원금의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쉽게 조회하기

○정부 사이트에서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하기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정부 사이트에서 쉽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간편하게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조회하기

 

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서 개발하여 제공하는 지맵은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구글 스토어나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지맵(Z-MAP)을 검색하여 설치하시고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또한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등의 지도앱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사용기간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지원금은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0월 29일이 지난 이후에는 더이상 신청할 수 없으니 서둘러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의 사용기간은 2021년 12월 31일 까지입니다. 이 기간안에 사용하지 못한 국민지원금은 회수되어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해진다고 하니 꼭 2021년 12월 31일 안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