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 이상 부스터샷 사전예약 방법 및 접종 일정

부스터샷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추가 접종 대상자와 부스터샷 사전예약 방법 그리고 접종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스터샷

부스터샷이란 백신을 1회 또는 2회 접종을 마친 사람의 면역효과를 강화하여 백신의 효과를 연장시키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이후 추가 접종 하는것을 말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와 같은 백신의 경우 1차와 2차의 백신 접종으로 총 2회 접종을 하는것인데 여기에서 1회 추가 접종으로 진행되는 3차 접종이 부스터샷에 해당됩니다.

 

부스터샷은 미국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의 면역을 보강하기 위하여 기본 접종 이후 12개월 이내에 3차 접종을 해야 한다는 주장들이 나오게 되면서 전 세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에 미국식품의약국인 FDA는 지난 9월 22일 65세 이상 고령자와 연령과 관계없이 코로나19 고위험군등에 대해 화이자 백신의 추가접종 1회를 긴급 사용 승인했습니다. 미국의 부스터샷 추가접종은 9월 24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부스터샷 사전예약 시작

미국이 지난 9월 부스터샷 사전예약과 접종을 시행한 이후 대한민국도 9월 27일 부스터샷 대상자에 대해 추가접종을 시행하는 내용을 담은 코로나19 예방접종 4분기 시행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접종 대상 사전예약 시기 접종 시기 백신 종류 접종 기관
추가 접종(부스터 샷) 면역저하자 10월 18일~ 11월 1일~ mRNA 위탁의료기관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 - 10월 12일~ 10월 30일 화이자 의료기관 자체접종
요양병원, 시설의 입원/입소/종사자 - 11월 10일~ mRNA 자체접종(요양병원), 보건소·방문접종(요양시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 11월 15일~ mRNA 자체접종(60명 이상 의료기관) 개인별 사전예약 기반(그 외 기관)
60세 이상 고령층 및 그 외 고위험군 10월 5일~ 10월 25일~ mRNA 위탁 의료기관
사회필수인력을 포함한 일반국민 12월~ - - -

부스터샷 접종 대상으로는 면역저하자,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 요양병원, 시설의 입원/입소/종사자,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60세 이상 고령층 및 그 외 고위험군, 사회필수인력을 포함한 일반국민등이 있습니다.

 

접종 대상자중 면역저하자, 60세 이상 고령층 및 그 외 고위험군, 사회필수인력을 포함한 일반국민은 사전예약을 진행한 이후 접종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부스터샷 대상중 60세 이상 고령층 및 그 외 고위험군이 10월 5일 가장 먼저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접종 또한 10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스터샷 대상중 사전예약을 하지 않고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대상은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 요양병원, 시설의 입원/입소/종사자,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로 이 중에서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는 10월 12일부터 가장 먼저 화이자로 부스터샷 접종을 시작합니다.

 

mRNA 백신의 종류는 화이자와 모더나입니다.

 

부스터샷은 mRNA 백신인 화이자와 모더나를 1차와 2차 모두 접종완료후 6개월 이후부터 추가 접종을 받게 됩니다.

 

부스터샷 사전예약 방법

10월 5일부터 20시부터 시행되는 부스터샷 사전예약은 가장 먼저 60세 이상 고령층 및 그 외 고위험군부터 시작되는데요. 부스터샷 사전예약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 사전예약 바로가기(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부스터샷 사전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