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사용후기 살펴보기

SK 식기세척기 후기 살펴보기

 

 

식사를 하고 나면 꼭 해야 하는 일이 바로 설거지인데요. 밥을 먹자마자 바로 치우고 설거지하는 부지런한 분들이 계시는 반면 싱크대에 설거지하지 않은 그릇을 쌓아두고 사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친구네 집에 놀러 갔을 때 싱크대에 음식물 찌꺼기가 묻어서 쌓여있는 그릇을 보면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어요. 자연스럽게 잔소리를 하게 되는데요. 설거지가 귀찮아서 이렇게 안 치우고 살 거면 차라리 식기세척기를 하나 사서 쓰라고 말해줬어요.

 

부지런히 설거지를 하시는 분들도 귀찮은 건 똑같으실 거예요. 식구들이 많으면 설거지거리도 정말 많을테구요. 가족수가 많다면 지금 소개드릴 6인용으로 출시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보다는 12인용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집은 12인용 식기 세척기도 사용 중인데요. 12인용에 대해서는 아래쪽에서 다시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이제 저희 집에서 추가로 구입해서 사용 중인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게요.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SK매직 식기세척기 후기

 

 

저희 집은 12인용 식기세척기를 이미 사용 중이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추가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구입한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 저희 집에는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이쁜 아기가 함께 살고 있어요.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어느 정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눈치채셨을 텐데요. 네 맞습니다. 바로 젖병 세척과 아기 용기들을 세척하기 위해 구입했어요.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의 장점! 바로 보틀존이에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만이 가지고 있는 보틀존

제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구입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이 바로 보틀존입니다. 전용 세척 솔로 닦아주어야만 하는 텀블러와 젖병을 보틀존에 그냥 꽂아놓기만 하면 깨끗하게 세척이 된답니다. 보틀존은 총 네 개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그리고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젖병의 꼭지와 캡 등을 넣어서 세척할 수 있게 해주는 하트박스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답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세척력 테스트

그럼 이제 텀블러와 용기들이 제대로 깨끗하게 세척이 되는지 알아봐야겠죠? 저 또한 이 부분이 구입 후 제일 궁금했고 제일 먼저 확인해보고 싶었던 부분입니다.

 

사랑스런 내 아기가 사용할 젖병을 정말 깨끗하게 세척해주는지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또한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 구입했는데 제대로 안된다면.. 써보지도 못하고 방치하게 되겠죠.

 

제품을 설치받고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을 테스트해보기로 했어요. 아직 밥을 먹을 시간이 되지 않아 반찬통들을 꺼내 김치 국물부터, 쌈장 등 여러 가지 들을 용기들에 묻혀서 잠깐 그대로 두었어요. 밥을 먹은 후처럼 음식물들이 살짝 달라붙게 만들기 위해서 말이에요.

 

잠시 후 식기세척기에 음식물이 묻은 용기들과 세제를 넣고 작동을 시킨 후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세척 온도와 건조 모드, 추가 헹굼과 애벌 불림, 케어 모드 등을 선택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작동을 시작하게 된답니다. 작동을 시작 후 작동시간이 표시되면서 식기세척기 아래의 파란 불이 들어오면서 세 번 정도 딸칵거리는듯한 소리가 들린 후에 세척기가 작동을 하게 된답니다. 이때 시작 버튼을 누르고 딸칵거리는 소리가 들리면서 바로 작동이 되지 않아서 고장 난 건가 싶은 분들도 분명 계실 거예요. 이는 고장이 아니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이니 시작 버튼을 터치 후 조금만 기다리시면 식기세척기가 작동하는 모습을 보시게 될 거예요. 사실 저도 처음 작동시킬 때 식기세척기가 동작을 하지 않아서 고장인 줄 알았어요. 하핫...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의 작동이 끝난 후 용기들을 꺼내서 결과를 살펴보았어요. 모든 용기들이 아주 깨끗하게 세척되었고 손으로 내부를 만져보니 아주 뽀득뽀득하게 잘 씻겨졌네요. 다만 컵과 스푼은 물기 없이 잘 건조해주었는데 텀블러와 텀블러 캡에는 물기가 조금 남아있었어요. 아무래도 텀블러처럼 좁고 깊은 용기들은 100% 물기를 건조해주지 못하는 듯해요. 하지만 텀블러 안의 음식물들이 깨끗하게 씻겨진 것을 보면 세척력만큼은 정말 좋은듯해요.

 

식기세척기 사용하면서 건조된 용기들을 보면 물 얼룩이 남아있는 것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제가 테스트해본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서 물기 하나 없이 건조된 컵과 스푼을 살펴보았을 때 물 얼룩이 전혀 남아있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그릇과 용기에 물 얼룩이 남아있는 것은 식기세척기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어떤 세재를 쓰느냐예요. 제 경험상 식기세척기 세제에 따라서 결과가 달랐었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여러 가지의 식기세척기 세제를 써보고 선택을 한답니다. 식기세척기 세제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게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는 린스 투입구가 없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와 12인용식기세척기 세제 투입구

텀블러의 세척력은 마음에 들었지만 건조가 덜된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에요. 식기세척기 린스를 같이 사용하면 건조성능은 조금 더 올라갈 수도 있지만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액상 린스를 사용하면 안 된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우측의 12인용 SK매직 식기세척기는 세재와 린스 투입구가 있는 반면 좌측의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제 투입구만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세제 투입구만 있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굳이 린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데요. 텀블러처럼 깊이가 있는 용기들이 물기가 남아있을 뿐 일반적인 용기들은 물기 없이 잘 건조해주었어요. 이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 자동문열림 기능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린스 값 벌었다!! 예스!! 하핫..

 

※처음 테스트하기 위해 작동시킨 후 두 번째 사용부터는 건조성능이 눈에 보일 정도로 차이 나게 좋아졌는데요. 뭔가 워밍업을 시켜줘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핫

 

건조성능을 올려주는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자동문열림 기능

 

 

기존에 사용 중이던 12인용 식기세척기에는 없는 기능이어서 너무나도 가지고 싶었고 부러운 기능이었는데요. 12인용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건조된 그릇들을 꺼내고 나면 항상 내부의 물기를 말리고 냄새를 빼기 위해 수동으로 직접 문을 살짝 열어놓았었어요.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자동문열림 기능이 있어서 세척이 끝난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서 식기세척기 내부의 뜨거운 습증기와 냄새를 배출시켜주어 건조성능을 올려준다고 해요.

 

자동문열림 기능으로 인해서 식기세척기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그릇들의 물기를 깔끔하게 건조시켜준답니다. 자동문열림 기능이 작동 후 내부에 있는 상하 두 개의 열풍구에서 80도의 뜨거운 바람이 나와 식기를 살균건조해준다고 해요. 식기세척기 작동 중에 자동으로 열린 문을 닫는 것 또한 자동으로 해주기 때문에 일부러 식기세척기 문을 닫으러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작동 중에도 멈추고 문을 여는 것이 가능해요. 식기세척기의 정지 버튼을 터치하고 TOUCH ON 버튼을 2초 정도 누르면 문이 열린답니다. 만약 식기세척기를 돌린 지 얼마 안돼서 깜빡하고 빼먹은 그릇이나 씻을 그릇이 있다면 이렇게 문을 열고 넣어주면 되는데요. 그리고 문을 닫고 다시 시작 버튼을 터치하면 된답니다.

 

자동문열림 기능으로 인해 그릇들은 건조가 잘되지만 식기세척기 내부의 물기들은 어느 정도 남아있는데요. 아직까지 이 지구 상에 식기세척기 내부의 물기를 100% 말려주는 제품은 없답니다. 내부에 물기가 오래도록 고여있으면 안 되겠죠?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전면 디스플레이의 케어 버튼에는 48시간, 24시간, 스마트 모드 3단계로 있는데요. 이 세 가지 모드를 모두 선택하지 않고 작동시키면 자연건조를 위해서 넓은 각도로 문이 열린 채로 종료되는데요. 이때에는 문이 자동으로 닫히지 않아서 내부의 물기를 완전히 자연건조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해요.

 

UV청정케어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는 UV청정케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자동문열림 기능이 작동 후 자동으로 문이 닫히고 나면 UV가 작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후 환기팬이 작동하여 에어케어필터로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해주어 깨끗하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해 주는데요. 저는 아직 보관까지는 해보지 않았어요. 저희 집에서는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 아기 젖병과 아기 용기들만 사용 중이라 세척이 끝나면 바로바로 꺼내서 젖병소독기에 넣어서 보관 중이에요.

 

이 기능을 알았다면 아마 젖병소독기를 사지 않았을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UV청정케어 기능을 사용한다면 자연건조 또한 할 필요가 없을 듯싶은데요. UV청정케어 기능은 어떠한지 테스트 후에 후기를 올려보도록 할게요.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필터 시스템

정수필터
초미세먼지필터
거름망필터

요즘은 싱크대나 세면대에 필터를 설치하는 가정이 많은데요. 이렇게 우리가 마시고 씻는 물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가정이 늘어나는 만큼 기존의 식기세척기에서도 아쉬웠던 부분인데요. 저희 집도 샤워기와 수도꼭지마다 필터를 장착하여 사용 중인데요. 기존 12인용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이 부분이 많이 아쉬웠었어요.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내부에는 정수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수도 배관에서 나올 수 있는 이물질을 워터케어필터에서 걸러주어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해준답니다.

 

또한 프리필터와 초미세먼지필터로 구성되어 있는 2중 구조의 초미세먼지 필터는 식기세척기 내부를 건조하며 환기시킬 때 초미세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이로 인해 식기를 세척 후 세척기에 보관하고 꺼내 쓸 때 항상 깔끔하게 깨끗하게 그릇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어요.

 

하수배관으로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게 막아주는 거름망 필터는 기본이구요.

 

정수필터와 초미세먼지필터의 교체주기는 6개월에 한번씩이구요. 렌탈로 구입하신 분들은 거름망 필터까지 교체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필터 교환 방법이 간단하고 쉬워 제가 직접 교체할 수 있기에 저희 집은 굳이 렌탈을 하지 않고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구입해서 사용 중이랍니다.

 

그런데 SK님!! 초미세먼지필터 쉽게 빠진다면서요?!! 빠지긴 빠지는데 진짜 쉽게 빠지는 건 아니에요! 이거 개선 좀 부탁합니다! 다시 한번 정중하게 부탁드립니다. 하핫!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몇 인 가족이 쓸 수 있을까?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알게 된 것이 이 정도 용량이면 딱 가족수 몇 명까지 쓸 수 있겠구나라고 알게 되었는데요. 제가 확실하게 말씀드리는데 2인 가구 그 이상은 절대 구입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3인부터는 못써요. 작아요. 정말 작아요. 그냥 12인용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혼자 살면서 집에서 요리를 한 번에 다양하게 해 드신다? 그럼 딱 1인용입니다. 이런 가구는 2인도 못씁니다. 이건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뿐만 아니라 어떤 제조사의 식기세척기라도 마찬가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추천 가구수 및 선택 기준

 

 

※ 2인 가구 이하

※ 12인용이 있지만 추가로 사용하실 분들

※ 아기, 아이들용으로 따로 사용하실 분들

 

제가 딱 이 세 가지 모두를 충족하는 가정입니다. 기존에 12인용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기가 사용하는 식기들을 어른용과 따로 세척하기 위함이에요.

 

와이프와 아기가 조리원에서 퇴원하고 집에 온 이후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 아기 젖병과 아기가 사용하는 식기들만 세척하고 있는데요. 결론은 대만족!! 하고 있습니다. 식기세척기로 젖병을 세척하려는 분들이 관심 있게 살펴보시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되어요.

 

아이가 크고 나면 12인용에 다 넣지 못하는 그릇들을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 추가로 넣어서 사용할 예정이랍니다라고 하기엔.. 벌써 둘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핫.. 저희 집의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몇 년간 아기용으로 사용될 듯합니다.

 

12인용 식기세척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보셔도 좋을듯해요.

 

식기세척기 12인용 6인용 선택 기준 알아보기

 

식기세척기 12인용 6인용 선택 기준 알아보기

맛있는 요리를 해서 밥을 먹는 그 순간만큼은 정말 행복한데요. 밥을 다 먹고 배가 부른 상태에서 정말 하기 싫은 게 설거지예요. 식사를 마치고 배가 부르면 편안하게 소파에 앉아서 커피나 한

blueforget.tistory.com

가족수와 용도에 따른 12인용 6인용 식기세척기 선택 기준이에요. 많은 분들이 식기세척기를 선택하면서 크기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한번 설치하고 나면 쉽게 옮기기 힘든 가전인만큼 용량 선택도 확실하게 해야죠.



오늘은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 대해서 소개드려보았어요. 제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최대한 많이 전달해드리려고 노력했어요. 기존에 SK매직 12인용 식기세척기를 몇 년간 사용해오면서 와이프와 저 둘 다 만족도가 높았기 때문에 이번에 구입 목적에 맞춰서 추가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구입하였는데요. 역시 이 또한 현재는 만족도가 상당히 높답니다. 식기세척기 구입을 고려중이시라면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한번 고민해보셔도 좋을 듯해요.

 

언제나 항상 행복한 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