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잇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요즘 정말 인기 많은 팝잇이란 무엇인지 팝잇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많은 사람들이 팝잇을 찾고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팝잇이 뭐 하는 건지 전혀 몰랐어요. 그냥 눈으로 보기에는 네모난 틀 안에 동그란 구슬 모양이 가득 차 있는 게 대체 뭐하는 물건이지... 했답니다. 틱톡과 유튜브, SNS에서 대유행이라는 팝잇은 어떤 것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팝잇

먼저 팝잇이란 실리콘 재질의 여러 가지 모양 안에 반구 모양의 튀어나온 부분을 눌러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장난감이라고 해요. 틱톡에서 요즘 유행하고 있는 장난감이라고 하는데요. 어린아이들 사이에서도 정말 인기가 많다고 해요.

 

이게 정말 누르다 보면 스트레스 해소가 될까 싶은 생각도 들기도 하는데요. 비슷한 물건을 떠올려보면 우리가 가정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뽁뽁이가 생각나네요. 뽁뽁이도 만지면서 톡톡 터트리면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 해소되는 느낌인데요. 팝잇 또한 손에 쥐고 누르고 있다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 같기도 하네요.

 

재질 또한 실리콘으로 되어있어 촉감 또한 좋을 듯합니다.

 

 

팝잇 종류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팝잇은 종류가 다양한데요. 네모, 세모, 하트 모양부터 과일 모양 그리고 동물 모양의 팝잇들이 있습니다. 요즘은 어몽어스 모양의 팝잇도 나와있더라구요. 색상도 여러 가지로 다양하며 크기도 대형부터 소형까지 다양한 모양이 있어서 가격 또한 1000~2000원대로 저렴하기 때문에 구매하시는 분들은 여러 개를 구입하시는듯해요. 세트로도 판매되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모양들을 선택하고 구입하면 될듯합니다.

곧 있으면 어린이날인데요. 어린이날 선물용으로도 많은 분들이 팝잇세트를 찾는다고 합니다.

 

팝잇 도안을 이용하여 종이를 가지고 셀프로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요. 도안은 인터넷에서 많이 공유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살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아이와 함께 팝잇을 만들며 놀아주는 것도 정말 좋다고 생각되네요.

 

가방에 달아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팝잇이나 열쇠고리 형태의 팝잇도 있어서 휴대하고 가지고 다니면서 톡톡 누르면서 스트레스 해소하기에 좋은 듯해요.

 

 

팝잇 특징

팝잇이 가지고 있는 장점으로 일체형으로 생겨서 다른 장난감들처럼 여기저기 정신없이 널부러트리며 가지고 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에요. 또한 한쪽 면을 다 누르고 나면 바로 뒤집어서 또 가지고 놀 수 있구요.

 

부모와 아이 또는 친구들과 버블을 누르며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방법으로는 서로 교대해가며 버블을 누르며 마지막에 누르는 사람이 지는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버블을 누를 때는 한 줄을 선택하고 그 줄에서만 한 개에서 여러 개의 버블을 누를 수 있다고 해요. 다음 사람은 상대방이 선택한 줄의 남은 버블을 누를 수도 있고 다른 줄에서 누를수도 있다고 해요. 이렇게 하다가 마지막 남은 버블을 누르는 사람이 지는 게임이라고 하네요. 머리를 쓰면서 게임을 하다 보면 아이들의 두뇌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대형부터 소형까지 다양한 팝잇이 있기 때문에 집안에서는 대형 팝잇으로 밖에서는 소형 팝잇으로 어디서나 쉽게 휴대하고 가지고 놀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듯해요. 가족과 함께 캠핑을 가서도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어 보입니다.

 

스피너 형태의 팝잇도 있어서 어른들이 가지고 놀기에도 좋아보이구요.

 

가격 또한 1000~2000원대로 저렴해서 부담 없이 구입해서 재미있게 즐기고 스트레스 해소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팝잇 구매 시 주의할 점

팝잇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인 만큼 재질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아이들이 손으로 만지고 노는 장난감인만큼 어른들이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아야 해요. 재질은 실리콘으로 되어있지만 유해물질이 나올 수도 있는데요. 꼭 구입 전 KC인증을 받은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마무리하며

요즘 SNS와 틱톡에서 유행하고 있는 팝잇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팝잇의 종류가 다양한만큼 자신의 취향이나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으로 선택해서 가지고 놀면 좋을 듯해요. 나만의 팝잇을 만들고 싶다면 종이로 직접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팝잇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다이소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다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다음에는 종이로 팝잇을 만들어보고 포스팅도 해보도록 할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